바위를 뚫는 물방울 5

세상은 네모가 아니에요

지넷 윈터 지음, 전숙희 옮김 | 씨드북
세상은 네모가 아니에요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1월 29일 | 페이지 : 60쪽 | 크기 : 25.5 x 25.5cm
ISBN_13 : 979-11-6051-145-1 | KDC : 8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2학년 국어 1학기 04월 3. 이런 생각이 들어요
토끼들이 씨앗 심기
나누는 자연의 이치를 그렸어
씨앗 세 알 심었더니
‘바위를 뚫는 물방울’ 시리즈 5권입니다.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를 설계해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세계적인 건축가 자하 하디드는 삶을 볼 수 있습니다. 자연 속에 살았기에 그곳에서 영감을 받고, 모두 안 된다고 했지만 하디드는 해내고 말지요. 하디드가 만든 아름다움 건축물의 모습을 화려한 색감의 그림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자넷 윈터(Jeanette Winter)
어린이를 위한 많은 책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부모가 선택한 책』에 그림을 그려 상을 받았고, 『카우보이 찰리』로 전미 도서판매자 선정 도서로 뽑혔습니다. 이 외에 블루리본 어린이 도서 센터 수상작인『조세핀』등이 있습니다.
전숙희
와이즈 건축을 장영철 건축가와 함께 이끌며 건축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일상의 재료에서 비일상적 건축을 만들어 가는 일에 주목합니다. 현재 여러 집단과 함께 ‘건축 놀이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 ‘대한민국 젊은 건축가상’을 수상했고, 문화 시설인 ‘어둠 속의 대화’를 설계해 2015년에 서울시 ‘건축상 최우수상’과 ‘코리아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가 선정한 2017 ‘최고의 어린이 책’!
미국 학부모협회가 선정한 2017 권장 도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를 설계해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세계적인 건축가 자하 하디드는 어려서부터 반짝이는 생각이 많았어요. 이라크의 강과 습지와 모래 언덕을 거닐며 몇천 년 전 도시의 모습을 상상하고, 자기만의 도시를 설계하는 꿈을 꿨어요. 자하는 자라서 집을 떠나 런던으로 가서 건축학을 공부했어요. 그러고는 마침내 온갖 차별과 편견을 이겨 내고 아름다운 자연을 반영한 독창적인 건축물을 설계해 전 세계 곳곳에 세웠답니다. 이 책은 자하의 삶과 건축물들을 간결한 글과 아름다운 빛깔의 그림으로 담아내 미국 언론의 찬사를 받은 그림책이에요.

이라크의 자연 환경과 고대 유적을 좋아하고
늘 생각이 많던 아이, 자하 하디드
“모래, 물, 갈대, 새와 사람들이 함께 있는
풍경의 아름다움을 한시도 잊은 적이 없어요.”
이라크의 수도 바그다드에서 태어난 자하는 어려서부터 강과 습지와 모래 언덕과 바람과 고대 유적을 좋아했어요. 전통 카펫의 무늬와 색깔에도 관심이 많아 언제나 유심히 들여다보고는 했어요. 자하는 일할 때면 자신의 어린 시절 기억을 종종 떠올려 자연과 하나로 어우러지는 독창적인 건물들을 설계했어요. 자하의 고향인 아랍의 자연 환경과 문화, 그리고 자하의 매혹적인 건축물들이 파스텔 톤의 아름다운 그림으로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어요.

“세상은 네모가 아니야.” 독특한 눈으로 세상을 본 자하 하디드
어려서부터 자연을 좋아하고 반짝이는 생각이 많던 자하는 독특한 눈으로 세상을 보았어요. 자하는 효율성에만 집중한 네모난 디자인을 비판하며 자연을 닮은 건물들을 설계했어요. 바람에 따라 흔들리는 풀을 본떠 춤추듯 휘어진 고층 빌딩을 짓고, 시냇물 속 돌을 보고, 자갈을 닮은 오페라 하우스를 짓고, 별과 은하수를 보고 소용돌이 건물을 짓고, 파도를 보고 일렁이는 물결 같은 다리를 지었어요. 이 건물들은 건축을 진정한 예술로 승화시켰다는 극찬을 받았어요. 이에 자하는 여성 건축가로는 유일하게 프리츠커 상과 영국왕립건축가협회 금메달을 수상했어요.

나는 계속해서 불가능에 도전해요.”
끈질긴 신념이 바탕이 된 건축가, 자하 하디드

자하는 쇠처럼 강한 사람이었어요. 자하의 성 ‘하디드’는 아랍어로 쇠라는 뜻이에요. 자하의 디자인은 뛰어났지만 아무도 자하의 디자인으로 건물을 지으려 하지 않았어요. 자하는 아랍인이었고, 여자였으며, 건물은 독특했으니까요. 하지만 자하는 이에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공모전에 도전했고 결국에는 실력을 입증했어요. 또한 후학 양성에도 힘을 기울였어요.

책 뒤에 자하의 건축물 그림과 명언들이 실려 있어요
자하가 생전에 말한 뜻 깊은 명언들과 자연 친화적으로 설계한 특별한 건축물 그림 열 개가 책 뒤에 실려 있어요.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우리나라의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어떤 건물인가요?
자하는 우리나라의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를 설계하기도 했어요. 24시간 내내 멈추지 않고 활기차게 움직이는 동대문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을 했지요. 자하는 주변의 모든 것이 하나로 모여 새로운 풍경을 만들어 낸다는 의미를 이 건물에 담아내었어요. 그래서 DDP에서는 공간을 이루는 요소들이 하나로 이어져 있어요. 건물을 이루는 벽이 위로 올라가 지붕이 되었다가 어느덧 아래로 내려와 다시 벽이 되고 바닥이 되지요. 이렇게 막힘없이 열린 공간에서 누구나 보고 배우고 어울려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답니다.―이진미(영국왕립건축사)

〈바위를 뚫는 물방울〉 시리즈 소개
작은 물방울이 거대한 바위를 뚫듯이 끊임없이 노력하여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도전 정신과 새로운 희망을 안겨 준 여성 인물의 이야기를 담은 시리즈입니다. 인물의 어린 시절에 초점을 맞추어 한 권 한 권 독특한 그림체로 엮은 이 시리즈는 아이는 물론 함께 읽는 어른들에게도 뜻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입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창의력 키우기
국내도서 > 역사/인물 > 예술가

생각이 커지는 책
나도 이런 사람이 될래

우주
김성화, 권수진 지음, 신동준 그림
먹고 놀고 즐기는 열두 달 기념일
전미경 글, 이수영 그림
점동아, 어디 가니?
길상효 글, 이형진 그림

내 이름은 제인 구달
지네트 윈터 글·그림, 장우봉 옮김
나무들의 어머니
지네트 윈터 글·그림, 지혜연 옮김
책을 구한 사서
지네트 윈터 글·그림, 박수현 옮김

산딸기 크림봉봉
에밀리 젠킨스 글, 소피 블래콜 그림, 길상효 옮김
선생님, 기억하세요?
데보라 홉킨슨 글, 낸시 카펜터 그림, 길상효 옮김
…아나톨의 작은 냄비
이자벨 까리에 글, 권지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