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작은 씨앗 36

공룡이 그랬어요

박진영 글, 김명호 그림 | 씨드북
공룡이 그랬어요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2월 06일 | 페이지 : 52쪽 | 크기 : 26 x 20cm
ISBN_13 : 979-11-6051-146-8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50 | 독자 서평(0)
엄마와 아기의 운명적 만남
세상 모든 아이와 엄마를 위한 그림책
엄마는 알까?
상상력을 키울 이야기입니다. 엄마가 집에 돌아오자 집은 난장판이었습니다. 아이는 자신이 그런 것이 아니라, 모두 공룡이 그랬다고 말하지요. 엄마는 아이의 말을 차분히 듣지만, 결국 화를 내고 맙니다. 이 모든 것을 정말 공룡이 그렇게 했을까요? 공룡들과 노는 아이의 상상이 재미있고, 마지막의 반전은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 줄 것입니다. 책의 마지막에는 이야기에 나온 공룡과 그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박진영
고생물학자이자 과학 책과 그림책을 쓰는 작가입니다. 강원대학교 지질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학교에서 고생물학을 전공해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서울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에서 고생물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중생대 도마뱀, 목긴공룡, 새의 화석에 관한 논문들을 냈으며, 지금은 아시아의 거북과 갑옷공룡 화석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박물관을 나온 긴손가락사우루스』와 『박진영의 공룡 열전』이 있습니다.
김명호
문산에서 태어나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3년 국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공모전에서 은상을 받았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변신』『신나는 방송국 구경』『만약에 과학사에 이런 일이 없었다면?』『펜도롱 씨의 세계여행』 등이 있습니다.
공룡들이 우리 집에 놀러 왔어요, 같이 놀지 않을래요?
나는 여섯 살 공룡 박사님이에요. 공룡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엄마가 붙여 준 별명이에요. 우리 엄마는 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는데, 딱 하나 모르는 게 있어요. 그게 뭐냐면요, 엄마가 없을 때 우리 집에 공룡들이 놀러 온 거예요. 공룡들이 우리 집에 와서 집 안을 온통 엉망으로 만들어 놓았거든요. 글쎄, 바닥에 과자도 쏟고, 거울도 깨뜨리고, 읽던 책도 씹어 먹어 버렸다니까요. 그래서 엄마한테 공룡들이 그랬다고 사실대로 털어놨더니, 엄마가 안 믿더라고요! 그러니까 공룡들이 우리 집에 놀러 온 건 엄마도 모르는 비밀이에요! 다음에 공룡들이 또 놀러 오면 우리 다 같이 놀지 않을래요?

공룡들은 말썽쟁이! 공룡들은 장난꾸러기! 공룡이 그랬어요
딩동, 딩동. 아이가 혼자 공룡 장난감을 갖고 놀다가 벨 소리가 들리자 부리나케 뛰어나갑니다. 집에 돌아온 엄마와 아이가 재회의 기쁨을 나누는 것도 잠시, 엄마는 온통 어질러진 집 안을 목격하고 맙니다. 엄마가 집 안 곳곳을 가리키며 왜 이 모양이 됐는지 묻자, 아이는 공룡이 그랬다고 대답합니다. 바닥에 쏟아진 과자며 깨진 거울이며 다리가 부러진 의자까지 모두 공룡이 그랬다고 하는데요. 배고픈 공룡이 과자 봉지를 뜯다가 과자를 쏟아 버렸고, 공룡이 거울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보고 놀라서 박치기로 거울을 깨 버렸고, 공룡이 먼 길을 걸어와 다리가 아프다며 의자에 앉다가 그만 의자를 부러뜨렸다는 거예요. 아이의 천연덕스러운 대답을 들은 엄마야말로 실은 공룡이 되고도 남을 지경입니다. 하지만 아이의 말은 단순한 변명도, 뻔뻔한 거짓말도 아닙니다. 정말로 진짜로 공룡이 그랬거든요. 21세기 대한민국에 어떻게 공룡이 나타날 수 있냐고요? 궁금하면 아이가 사는 집에 한번 놀러 와 보세요!

공룡 박사 박진영과 과학 만화가 김명호가 뭉친 두 번째 공룡 그림책
『공룡이 돌아온다면』은 아시아의 갑옷공룡을 연구하는 고생물학자 박진영이 쓰고, 깊이 있고 다양한 과학 이야기들을 만화로 그려 내는 과학 만화가 김명호가 그린 두 번째 공룡 그림책입니다. 엄마의 질문에 너무나 능청스럽게 공룡이 그랬다고 대답하는 아이를 보면 아마 누구라도 저절로 그림 속 엄마의 표정을 따라 하게 될 거예요. 배고픈 공룡, 박치기 공룡, 날고 싶은 공룡, 잠자는 공룡, 먼 길을 걸어온 공룡 등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는 온갖 장난꾸러기 공룡이 아이의 대답에 등장합니다. 이 책에 나오는 공룡들은 행동과 생김새 모두 최신의 공룡 연구 결과를 반영해 쓰고 그린 ‘과학적 상상’의 결정체이기도 합니다. 책 뒤에는 본문에 등장하는 공룡들의 머그샷과 간단한 특징이 실려 있어서 어느 공룡이 어떤 짓을 저질렀는지 맞혀 보는 재미도 누릴 수 있습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공룡 나라로!
상상력이 뭉게뭉게

만약에 꼬리가 있다면?
율리아 호르스트 글, 다리아 리치코바 그림, 손화수 옮김
이건 내 모자가 아니야
존 클라센 그림·글, 서남희 옮김
애너벨과 신기한 털실
맥 바넷 글, 존 클라센 그림, 홍연미 옮김

공룡이 돌아온다면
박진영 글, 김명호 그림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박진영 글, 조재무 사진,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기획
오씨 가문의 영광
박진영 글, 명관도 그림

별별 색깔 이야기
아스트리드 얀스 글, 변우희 옮김, 김명호 그림, 문은배 감수
하리하라의 과학 24시
이은희 글, 김명호 그림
공룡이 돌아온다면
박진영 글, 김명호 그림

산딸기 크림봉봉
에밀리 젠킨스 글, 소피 블래콜 그림, 길상효 옮김
선생님, 기억하세요?
데보라 홉킨슨 글, 낸시 카펜터 그림, 길상효 옮김
…아나톨의 작은 냄비
이자벨 까리에 글, 권지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