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천문학 이야기

멜컴 크로프트 글, 데이미언 웨그힐 그림, 김아림 옮김 | 그린북
멋진 천문학 이야기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1월 24일 | 페이지 : 120쪽 | 크기 : 21.3 x 15.7cm
ISBN_13 : 978-89-5588-344-2 | KDC : 4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학년 과학 1학기 03월 1. 지구와 달
5학년 과학 2학기 12월 4. 태양계와 별
재미있는 천문학 이야기입니다. 인류 최초로 달 표면에 첫발을 내딛은 우주 비행사 닐 암스트롱이 달 탐사 후 하마터면 지구로 돌아오지 못할 뻔한 에피소드, NASA(미국 항공 우주국)에 들어가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과 필요한 신체적 조건, 우주에 외계 생명체가 살고 있을 확률의 계산 방법, 우주의 종말 이야기 등 스릴 넘치는 탐정 소설 같은 천문학 이야기 덕분에 아이들은 우주 공간에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 호기심을 가지고 흥미진진하게 읽어 나갈 수 있습니다.
멜컴 크로프트
맬컴 크로프트는 대체로 자랑하기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주와 우주 공간, 별과 관련된 것이라면 다릅니다. 천문학에 대한 맬컴의 열정은 네 살 때부터 시작되었는데, 그때 맬컴의 아빠가 미국 항공 우주국(NASA)의 우주 관제소가 있는 케이프커내버럴로 데리고 갔습니다. 맬컴은 그곳에서 디스커버리호의 발사 장면을 볼 수 있었거든요. 그 이후로 쭉 말콤은 하늘을 쳐다보았답니다. 지금은 런던에 살면서 여러 가지 과학과 관련된 책을 쓰고 있습니다.
데이미언 웨그힐
수많은 책에 자신의 스타일을 한껏 발휘한 그림을 그린 삽화가입니다. 잉글랜드의 북동부 지역에서 태어나 지금은 영국 런던에서 살며 아이디어 가득한 그림 그리는 일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김아림
서울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졸업했으며 동대학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과학, 수학에 관련된 인문서 등에 관심이 많으며 출판사 편집부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옮긴 책으로는 『미국 초등교과서 핵심 지식(과학부분) GK,G1,G2』 『리얼 다이노소어(월드 베스트 공룡 가이드)』 등이 있습니다.
인류는 5,000년 전 고개를 들어 밤하늘을 관찰하고 별이 얼마나 멋진지 깨닫고 연구하기 시작했어요. 이러한 연구를 바탕으로 천문학이라는 멋진 학문이 만들어졌지요. 밤하늘의 별을 관찰할 수 있는 천체 도구의 발명을 시작으로 미지의 우주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우주 탐사선을 발명하기까지 인류가 이루어 낸 업적! 그리고 무려 45억 년 전 탄생한 태양계에 속한 다양한 행성 이야기까지! 천문학의 이야기는 무궁무진해요. 우주는 어떻게 탄생했을지, 우주 공간에 외계 생명체가 정말 있을지, 살아 있는 동안 우주여행을 할 수 있을지 등 천문학의 세계가 궁금하지 않나요? 이러한 궁금증을 지금 바로 《멋진 천문학 이야기》를 통해 풀어 보세요!

우주 망원경의 원리부터 천문학의 역사까지
보이지 않는 빛과 미지의 우주 공간을 배우고,
외계 생명체가 존재할지도 모르는
엄청난 규모의 우주 세계를 상상해 볼 수 있어요!

멋진 천문학의 세계를 책 한 권에 담다!

천문학 세계로 들어가는 입문서!


우리가 밤하늘을 관찰할 때 밤하늘이 맑고, 초능력을 이용해 눈을 가늘게 뜨고 쳐다본다 해도 우주 전체의 4퍼센트밖에 볼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별과 행성, 은하를 전부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해도 말이지요. 우주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엄청나게 커요. 그래서 현재 지구상에 설치된 엄청나게 큰 망원경으로 우주를 관찰하는 사람들도 우주가 얼마나 거대한지를 제대로 볼 수도, 파악할 수도 없습니다.
수십억 년의 세월과 함께 점점 커지는 우주와 그 우주 공간 속 많은 은하, 행성, 별들을 이 작은 책 한 권에 모두 담는 건 불가능해요. 그래서 지은이 맬컴 크로프트는 지금까지 배웠던 천문학 이야기 중에 가장 재미있는 내용을 쏙쏙 뽑아서 《멋진 천문학 이야기》에 담았답니다. 우주의 탄생부터 21세기 인간의 우주여행 이야기까지 수천 년에 걸쳐 연구 중인 천문학의 전문적인 지식을 재미있게 읽다 보면 어느새 멋진 천문학의 세계에 성큼 들어가 있을 것입니다.

탐정 소설처럼 재미있는 우주 이야기!

인류 최초로 달 표면에 첫발을 내딛은 우주 비행사 닐 암스트롱을 모두 알고 있죠. 그런데 달 탐사 후 하마터면 지구로 돌아오지 못할 뻔한 에피소드에 대해 알고 있나요? 이 밖에도 NASA(미국 항공 우주국)에 들어가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과 필요한 신체적 조건, 우주에 외계 생명체가 살고 있을 확률의 계산 방법, 우주의 종말 이야기, 쌍안경을 구매하는 팁 등 다른 천문학 책에서는 볼 수 없는 재미있는 우주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스릴 넘치는 탐정 소설 같은 천문학 이야기 덕분에 아이들은 우주 공간에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 호기심을 가지고 흥미진진하게 읽어 나갈 수 있습니다.

값비싼 장비 없이도 천문학자가 될 수 있는 실험!

컵을 이용해 중력 거스르기, 풍선을 이용해 나만의 로켓 만들기, 휴지를 이용해 나만의 태양계 만들기, 천체 망원경 없이 손을 이용해 행성까지의 거리 재기, 여러 물체를 이용해 나만의 운석 구덩이 만들기 등 값비싼 장비가 없더라도 집에서도 손쉽게 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실험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실험을 통해 우주와 관련된 과학 원리와 천문학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어렵고 복잡할 것 같은 천문학 이야기를 쉽게 전달하는 디자인!

사실 천문학이라는 주제는 아이들에게 다소 어려운 주제입니다. 익숙하지도 않고, 심지어 어렵고 복잡한 느낌까지 들지요. 이 책은 천문학을 주제로 하지만 아기자기하면서도 컬러풀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천문학에 대한 어렵고 지루한 느낌을 없앴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집중력을 잃지 않도록 작은 판형에 필요한 내용만 알차게 담았습니다. 더불어 책의 내용을 표현한 다양한 그림과 이해를 돕는 사진 자료가 함께 수록되어 아이들은 더욱 천문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국내도서 > 과학 > 궁금해요
국내도서 > 과학 > 과학 산책
국내도서 > 과학 > 천체

궁금한 것들아!
생각은 힘이 세다!
과학자를 꿈꿀 때

멋진 건축 이야기
사이먼 암스트롱 글, 데이미언 웨그힐 그림, 이지민 옮김
멋진 수학 이야기
트레이스 영, 케이티 휴웨트 글, 데이미언 웨그힐 그림, 이숙정 옮김
멋진 물리학 이야기
데이미언 웨그힐 그림, 김아림 옮김

똑딱- 똑딱!
제임스 덴버 글 ·그림, 이연수 옮김
원더와이즈/Wonderwise (전 13권)
믹 매닝, 브리타 그란스트룀 글·그림
침대 밑에는 뭐가 있을까?
믹 매닝, 브리타 그란스트룀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