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별별 크리스마스

파블라 하나츠코바 글, 미카엘라 네라도바 그림, 서지희 옮김 | 한솔수북
세계의 별별 크리스마스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2월 20일 | 페이지 : 36쪽 | 크기 : 19.5 x 25.5cm
ISBN_13 : 979-11-7028182-5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풍습을 담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들은 기후와 문화, 전통 등에 따라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모습이 조금씩 다릅니다. 선물을 두 번 받는 나라가 있는가 하면,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예배를 보러 가는 나라도 있고, 통나무 모양 케이크를 먹는 나라도 있습니다. 세계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문화를 보고,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요!

파블라 하나체코바
어릴 적부터 독서광이었고 항상 글을 쓰고 싶어 했습니다. 올로모우츠의 팔라츠키 대학교에서 영어와 중국어를 전공했고 알바트로스 출판사에서 아동서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미카엘라 네라도바
일러스트레이터 겸 작가입니다. 체코의 토마스 바타 대학에서 그래픽디자인을 공부했고, 브라티슬라바 미술 아카데미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 판화를 공부했습니다. 현재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전 세계 유명 출판사들과 일하고 있습니다.
서지희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를 졸업 후,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번역해 왔습니다. 현재는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자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트랩』 『진주색 물감』 『180일의 엘불리』 『탁 까놓고 얘기 해』 『내 아이의 IQ를 높여 주는 브레인 푸드』 『알면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똑똑한 심리학』 『맨 꼭대기에』 『비버 가족의 집짓기』 『작은 자전거 가게(출간 예정)』 등이 있습니다.
전 세계 친구들은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낼까요?
이 책은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풍습을 담고 있어요.
세계 여러 나라들은 기후와 문화, 전통 등에 따라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모습이 조금씩 달라요.
선물을 두 번 받는 나라가 있는가 하면 ,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예배를 보러 가는 나라도 있고,
통나무 모양 케이크를 먹는 나라도 있답니다.
그럼, 각 나라의 재미있고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함께 즐겨 볼까요?

세계 여러 나라 친구와 크리스마스 100배 즐기기
거리마다 캐럴이 울려 퍼지고, 달콤한 케이크와 깜짝 선물로 모두가 즐거운 날이 크리스마스예요.
그럼, 전 세계 사람들의 크리스마스 풍경이 똑같을까요? 그건 아니에요. 각 나라에 내려오는 전통과 기후 등에 따라 나라마다 특이한 크리스마스 문화가 있답니다.
스페인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두 번 받을 수 있다는데 무슨 이유일까요? 매년 크리스마스 직전인 12월 22일에 대규모 복권 추첨이 있어, 여기에 당첨되면 크리스마스 선물을 두 번 받는 셈이에요. 털옷 대신 수영복을 입고 해변에서 수영을 즐기는 크리스마스도 있어요. 바로 호주와 뉴질랜드인데 이곳은 크리스마스 시기에 한여름이래요. 호주에서는 사슴 대신 캥거루가 산타의 썰매를 끌기도 한답니다.
이스라엘에는 전 세계 순례자들이 모여들어 예배를 드리고, 베들레헴에서 퍼레이드를 펼쳐요. 러시아에서도 크리스마스는 대규모 종교 축제일이라 교회에서 성찬식이 열려요. 아주 재미있는 풍습이 있는 나라도 있는데 베네수엘라에서는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예배를 보러 가고, 에티오피아에서는 필드하키와 겐나라는 놀이를 하며 즐겁게 보낸답니다.
그밖에도 그리스에서는 말썽쟁이 도깨비들이 벽난로를 통해 집에 들어와 온갖 말썽을 피운다고 해서 난로에 계속 불을 피워둔대요. 일본에서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딸기 케이크를 먹는가 하면, 프랑스에서는 통나무 모양 케이크인 '부쉬 드 노엘'을 먹어요.
이렇게 조금씩 다른 크리스마스 풍습에도 변함없는 사실은 크리스마스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날이라는 점이에요. 자, 그럼 책 속에서 더 많은 크리스마스 요정과 풍습, 맛있는 음식 등을 만나 보세요! 세계의 크리스마스를 알아보다 보면 훨씬 더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의 의미와 분위기를 느끼게 될 거예요.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문화/지리 > 세계 문화

겨울에 더 좋은 책
세상이 넓어지는 책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마법의 설탕 두 조각
미카엘 엔데 글, 진드라 케펙 그림, 유혜자 옮김
깊은 밤 부엌에서
모리스 샌닥 그림, 강무홍 옮김

우리 집으로 놀러 와
헬레나 하라스토바, 파블라 하나체코바 글, 미카엘라 베르마노바 그림, 공민희 옮김
펭귄은 왜 추위를 타지 않을까요?
파블라 하나치코바 글, 린흐 다오 그림, 이충호 옮김
나무늘보는 걸어 다니는 동물원이에요
파블라 하나체코바 글, 린흐 다오 그림, 이충호 옮김

구름빵
백희나 글·그림, 김향수 빛그림
떡보먹보 호랑이
이진숙 글, 이작은 그림
거짓말
가사이 마리 글·그림, 손정원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