굼실굼실 능청능청

도깨비랑 택견 한판!

무돌 글·그림 | 낮은산
도깨비랑 택견 한판!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1월 05일 | 페이지 : 36쪽 | 크기 : 23.5 x 24.4cm
ISBN_13 : 979-11-5525-089-1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천진난만 어린이
사랑 가득한 선생님에 대한 기억
선생님, 기억하세요?
우리 옛 그림을 활용하여, 택견의 강함과 아름다움을 전합니다. 화창한 단옷날 궁궐 안이 답답했던 공주는 아무도 몰래 밖으로 나옵니다. 공주는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택견판에 갑니다. 거기엔 한 소년이 아랫마을 패거리를 다 이기고 있었습니다. 공주의 눈엔 혼자 산으로 가는 누군가가 보였고, 궁금해진 공주는 산으로 올라가고, 택견 소년은 공주를 뒤따라가는데….
무돌
1986년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나 대학교에서 만화 예술을 전공하고, 따뜻한 이야기가 좋아 어린이 그림책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산을 무척 좋아하고 옛것을 배우기를 즐겨 마음의 고향, 무등산의 옛 이름인 ‘무돌’을 필명으로 삼았습니다. 평소 어린이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따분하고 어렵게 느끼는 것이 안타까워 전통문화에 관련된 이야기를 쉽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택견 소년과 도깨비의 한판 승부!

전통 무예 택견과 우리 옛 그림을 담은 힘차고 유쾌한 그림책.
화창한 단옷날 궁궐 밖으로 나온 공주는 바깥 풍경에 마음을 빼앗깁니다. 냇물에서 목욕하는 여인들도 만나고, 그네도 뛰고, 왁자지껄한 씨름판과 택견판에 가서 구경도 합니다.
호기심 많은 공주의 발걸음을 따라 가다 보면, 익숙한 듯 새로운 그림들이 펼쳐집니다. 신윤복 <단오풍정>, 김홍도 <씨름>처럼 익숙한 그림부터 <인왕제색도>와 <강산무진도>처럼 아름다운 자연을 표현한 그림까지, 섬세한 색연필 그림으로 새롭게 태어난 옛 그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무돌 작가는 택견이 널리 사랑받았던 시대의 느낌을 전하고 싶어서 조선 후기의 우리 옛 그림을 배경에 담았습니다. 이야기를 다 읽은 뒤, 어떤 그림이 있었는지 살펴보고 구석구석 숨은 옛 그림을 찾아보세요.

호기심 많은 공주의 궁궐 밖 나들이

화창한 단옷날 궁궐 안이 답답했던 공주는 아무도 몰래 밖으로 나옵니다. 공주는 냇물에서 목욕하는 여인들도 만나고, 여인들 틈에 껴서 그네도 뛰고, 왁자지껄한 씨름판에 가서 씨름도 구경하지요. 택견판에 가니 한 소년이 아랫마을 패거리를 다 이기고 있었어요. 사람들은 택견 소년을 보려고 몰려들었는데 이 재미있는 구경을 안 보고 혼자 산으로 가는 누군가가 공주 눈에 띄었습니다. ‘저 산에 더 재미있는 게 있나?’ 궁금해진 공주는 산으로 올라가고, 택견 소년은 공주를 뒤따라갑니다.

굼실굼실 능청능청, 택견의 맛!

산에서 공주를 찾던 택견 소년의 눈앞에 도깨비가 나타납니다. 서로를 오해한 택견 소년과 도깨비는 겨루기를 시작하지요. 택견 소년은 굼실굼실 휘적휘적 팔과 다리를 움직이다가 재빠르게 날아오르며 발을 날리는 것으로 택견의 맛을 보여 주고, 이에 질세라 도깨비도 온 힘을 다해 공격을 합니다. 부드럽고 유연하게 몸을 움직이며 공격과 방어를 번갈아하던 택견 소년은 째차고 내차고 후려차고 돌개차며 도깨비의 혼을 쏙 빼놓습니다. 택견 소년의 동작을 하나하나 살펴보다 보면 전통 무예 택견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택견 소년과 도깨비의 겨루기를 지켜본 공주가 택견에 반하게 되는 것처럼, 독자들도 택견을 배우고 싶어질지 모릅니다.

새롭게 만나는 아름다운 옛 그림

호기심 많은 공주의 발걸음을 따라가다 보면, 익숙한 듯 새로운 그림들이 펼쳐집니다. 신윤복 <단오풍정>, 김홍도 <씨름>처럼 익숙한 그림부터 정선 <인왕제색도>와 이인문 <강산무진도>처럼 아름다운 자연을 표현한 그림, <동궐도>, <무신년진찬도> 등 궁궐과 궁궐 안의 연회를 묘사한 그림까지, 섬세한 색연필 그림으로 새롭게 태어난 다양한 옛 그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택견이 민중에게 널리 사랑받았던 시대의 느낌을 제대로 전하고 싶어서 작가는 배경에 어울릴 만한 조선 후기의 옛 그림을 고르고 재구성해서 담았습니다. 이야기를 다 읽은 뒤, 어떤 그림이 있었는지 다시 한 번 살펴보면서 구석구석 숨은 옛 그림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껴 보세요.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임금님 집에 예쁜 옷을 입혀요
무돌 글·그림
비밀스러운 한복나라
무돌 글·그림
도깨비 살려!
무돌 글·그림

종이밥
김중미 지음, 김환영 그림
비나리 달이네 집
권정생 지음, 김동성 그림
그림 도둑 준모
오승희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