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그림책 스물둘

곰 아저씨의 선물

고혜진 글·그림 | 국민서관
곰 아저씨의 선물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1월 10일 | 페이지 : 44쪽 | 크기 : 23.7 x 24.4cm
ISBN_13 : 978-89-11-12602-6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00 | 독자 서평(0)
사랑스러운 수수께끼
고양이의 끝없는 매력
고양이
겨울이 다가오고, 곰 아저씨는 단짝친구 노랑딱새 부부와 아쉬운 작별을 했습니다. 노랑딱새 부부는 남쪽 나라로 이사를 갔고, 곰 아저씨는 봄이 올 때까지 푹 잠을 자기로 했습니다. 시간이 얼마나 흘렀을까요? 숲속 마을에 겨울이 찾아오고 흰 눈이 소복이 내렸습니다. 친구들의 웃음소리는 숲속을 가득 메웠고, 곰 아저씨의 겨울잠을 깨고 말았습니다. 곰 아저씨는 쿵쾅거리며 집 밖으로 나오는데….
고혜진
홍익대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하고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중입니다.『방정환』『에디슨』『요술쟁이를 아세요』『촛불 속에 동물이 있어요』등 여러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런! 시끄러운 소리에
곰 아저씨가 겨울잠에서 깨고 말았어요.
하지만 그 덕분에 난생처음으로 눈을 보게 되었지요.
“와, 정말 예쁘다! 노랑딱새에게도 눈을 보여 주고 싶은데…….”
남쪽 나라에 사는 친구에게
눈을 보여 줄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곰 아저씨의 따뜻한 마음이 배달됩니다!
지난가을, 곰 아저씨는 단짝친구 노랑딱새 부부와 아쉬운 작별을 했습니다.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었거든요. 노랑딱새 부부는 남쪽 나라로 이사를 갔고, 곰 아저씨는 봄이 올 때까지 푹 잠을 자기로 했습니다. 따뜻한 봄이 되면 다시 만날 것을 기대하며 곰 아저씨는 잠이 들었습니다.
시간이 얼마나 흘렀을까요? 숲속 마을에 겨울이 찾아오고 흰 눈이 소복이 내렸습니다. 동물 친구들은 너도나도 밖으로 나와 눈싸움을 시작했습니다. 친구들의 웃음소리는 숲속을 가득 메웠습니다. 그리고 그만, 곰 아저씨의 겨울잠을 깨우고 말았지요. 달콤한 잠에서 깨고 말았으니 얼마나 짜증 나고 화가 날까요? 곰 아저씨는 쿵쾅거리며 집 밖으로 나옵니다. 그러나 부글부글 끓던 마음은 새하얀 눈에 사르르 녹아 버립니다. 난생처음 눈을 본 곰 아저씨는 하얀 눈밭 위를 뛰어다니기도 하고, 뒹굴기도 하며 마음껏 눈을 즐깁니다. 그리고 이내 단짝친구 노랑딱새를 떠올리지요. 자신이 겨울잠을 자느라 눈을 한 번도 보지 못했던 것처럼 따뜻한 곳으로 간 노랑딱새 부부도 눈을 보지 못했을 거라 생각한 것입니다. 좋은 것은 친구와 함께 나누고 싶고, 즐거운 마음을 공유하고 싶은 곰 아저씨의 마음이 하얀 눈만큼이나 눈부십니다.
고민 끝에 곰 아저씨는 눈사람을 만들어 선물로 보냅니다. 과연 곰 아저씨의 선물은 남쪽 나라까지 무사히 배달될 수 있을까요?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눈사람이 녹지는 않을까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책장을 넘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곰 아저씨의 선물이 소중한 이유는 ‘눈’이라는 것보다 ‘눈을 함께 즐기고 싶은 마음’ 때문 아닐까요? 비록 눈사람은 녹아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되었을지라도, 곰 아저씨의 마음만은 녹지 않고 전해졌을 것입니다. 어린이들의 마음에도 곰 아저씨의 따뜻한 마음이 닿기를 바랍니다.

돕는다는 것, 가장 쉽고도 즐거운 일!
곰 아저씨는 대체 무슨 수로 눈사람을 만들었을까요? 눈을 처음 본 곰 아저씨는 눈사람이 무엇인지 몰랐을 것입니다. 하지만 친구들의 도움으로 멋진 눈사람을 만들 수 있었지요.
동물 친구들은 추운 겨울 깨어 있는 곰 아저씨를 보고 절대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맨 처음 곰 아저씨를 발견한 건 아기 쥐였습니다. 아기 쥐는 곰 아저씨가 겨울잠을 자지 않고 깨어 있는 것이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무슨 일인지 묻고 이야기를 들어주지요. 아기 쥐는 눈사람을 만들자는 아이디어도 내고, 곰 아저씨가 처음 만들어 보는 눈사람을 완성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 줍니다. 이후에 만난 토끼와 여우, 돼지 아주머니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동물 친구들은 곰 아저씨에게 관심을 보이며 자신의 것을 흔쾌히 나누어 줍니다. 곰 아저씨가 잠을 깨웠다고 화낼까 봐 겁이 나 도와준 걸까요? 아마도 동물 친구들은 곰 아저씨가 잠에서 깬 이유를 몰랐을 것입니다. 그저 곰 아저씨가 반가웠고, 친구에게 선물을 주고 싶은 곰 아저씨를 돕고 싶은 것뿐이었지요. 곰 아저씨 또한 친구들이 무언가를 해 주길 바라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친구들이 도와줄 때마다 기뻐하며 감사 인사하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친구를 위해 기꺼이 도울 수 있는 마음, 그 마음에 고마워하는 마음. 친구를 위하는 따뜻한 마음이 페이지 곳곳에서 흘러넘치는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함께하는 기쁨, 나누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내 친구가 최고야!
겨울에 더 좋은 책

만약에 꼬리가 있다면?
율리아 호르스트 글, 다리아 리치코바 그림, 손화수 옮김
들어 봐! 들리니?
앤 랜드 글, 폴 랜드 그림, 이상교 옮김
이건 내 모자가 아니야
존 클라센 그림·글, 서남희 옮김

각시붕어가 이상해졌어요
고혜진 그림, 어린이문화진흥회 기획
퐁퐁퐁 착한 마음이 샘솟는 12가지 동화
카를로 콜로디 외 글, 이은주 외 그림
노벨
김영자 글, 고혜진 그림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로렌 차일드 글,그림, 조은수 옮김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
메리디스 후퍼 지음, 알랜 컬리스, 마크 버제스 그림
훨훨 간다
권정생 지음, 김용철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