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인생의 그림책 80 맛있는 어린이 인문학 8

토마토

미셸 프란체스코니 글, 니콜라 구니 그림, 김영미 옮김, 김옥례 감수 | 내인생의책
토마토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1월 19일 | 페이지 : 38쪽 | 크기 : 22 x 22cm
ISBN_13 : 979-11-5723-362-5 | KDC : 08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학년 국어 1학기 03월 2. 아는 것이 힘
사랑스러운 수수께끼
고양이의 끝없는 매력
고양이
우리에게 친숙한 토마토의 유래와 더불어 독자가 토마토를 직접 키우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현대에 대량으로 재배되는 토마토가 어떻게 유통되고 환경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독자가 스스로 생각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자연에서 자란 다양한 토마토의 효능과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습니다.
니콜라 구니
세 아이의 아빠인 니콜라 구니는 경제학과 문학을 공부했으며 빌타뇌즈(Villetaneuse) 파리 13대학교의 DESS 출판부에서 10여 년간 교육 서적을 만들었습니다. 현재는 아이들을 위한 책을 만드는 일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김영미
불어와 영어를 공부했고, 불어 통번역을 공부했습니다. 번역사, 헤드헌터로 일한 경험이 있으며 뒤늦게 어린이, 청소년 책 번역을 시작해 청소년기에 읽지 못한 책들을 십대인 두 아들과 함께 읽으며 행복해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은 『모범생은 이제 싫어』가 있고, 번역 모임 ‘모난돌’에서 함께 옮긴 『돌격대장 쿠간』『꿈지기 아저씨』『부모가 변해야 아이가 산다』『제레미 핑크, 비밀 상자를 열어라!』등이 있습니다.
새콤달콤 빨간 토마토는
과일일까요, 채소일까요?


케첩의 원료로 잘 알려진 토마토! 토마토는 과일이기도 하면서 채소이기도 해요. 토마토는 여러분이 좋아하는 피자와 스파게티에 들어가고 주스나 통조림으로도 가공되어 우리 밥상에 오른답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어도 맛있어요! 빨갛게 익은 토마토를 뽀득뽀득 씻은 다음 한입에 베어 물면 새콤달콤한 그 맛이 최고예요.
이렇게 맛있는 토마토의 종류는 무려 1만 5천 가지가 넘는대요! 대개의 토마토는 봄에 심고 여름에 수확할 수 있어요. 제철에 자란 토마토는 그 빨간빛 속에 따사로운 여름의 햇빛을 가득 품고 있지요. 그렇지만 토마토를 겨울에 먹는 것에 대해서는 생각해봐야 돼요. 추운 겨울날 온실 안에서 대량으로 길러진 토마토는 그저 밋밋할 뿐이지요. 게다가 온실을 덥히느라 전기와 기름을 더 쓰고, 보관하고 유통하는 데도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돼요. 토마토는 맛있는 대신 터지기 십상이지요. 그렇다고 껍질을 단단하게 만들면 어떨까요? 사실 껍질이 단단한 토마토도 있어요. 얼마나 단단한지 1미터 위에 떨어뜨려도 괜찮아요. 하지만 겨울 온실에 자란 토마토처럼 맛이 별로에요. 다른 작물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토마토가 좋아하는 제철을 지켜줘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맛있는 빨간 토마토를 영원히 잃어버릴지 몰라요.

맛있다고 토마토를 온실에 키워 재배하면
토마토는 제 특성을 잃어버릴 거예요
.

《맛있는 어린이 인문학 8: 토마토》는 우리에게 친숙한 토마토의 유래와 더불어 독자가 토마토를 직접 키우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현대에 대량으로 재배되는 토마토가 어떻게 유통되고 환경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독자가 스스로 생각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자연에서 자란 다양한 토마토의 효능과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습니다.

맛있는 어린이 인문학 시리즈

자연의 품에서 자라 우리 식탁에 오르는 다양한 먹거리들
어디서 왔는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어떻게 하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을지
어린이와 함께 생각합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국내도서 > 문화/지리 > 세계 문화

생각이 커지는 책

코끼리 똥을 쌌어요
상드린 보 글, 니콜라 구니 그림, 박선주 옮김
달걀
필립 시몽 글, 니콜라 구니 그림, 허보미 옮김
셈을 해 볼까?
마리 베롱도-아그렐 글, 니콜라 구니 그림, 임영신 옮김

천둥아, 내 외침을 들어라!
밀드레드 테일러 지음, 이루리 옮김
랄슨 선생님 구하기
앤드루 클레멘츠 글, 강유하 옮김, 김지윤 그림
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
낸시 틸먼 글·그림, 이상희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