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뼘어린이 9

영혼을 파는 가게

임지형 글, 이예숙 그림 | 꿈초
영혼을 파는 가게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1월 15일 | 페이지 : 112쪽 | 크기 : 18.5 x 23.5cm
ISBN_13 : 978-89-6749-903-7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학년 도덕 1학기 04월 2. 정말 멋있는 내가 되기
3학년 도덕 2학기 10월 2. 감사하는 생활
아이들 목소리가 쟁쟁!
의젓하게 성장하는 아이를 그린 동시
힘도 무선 전송된다
영혼을 팔고 엄친아가 되었지만 오히려 불행해진 찬호의 이야기입니다. 찬호는 자신이 갖지 못한 것을 원하게 됩니다. 찬호는 세상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고민 상담소’에 가게 되고, 그곳에 있던 할아버지는 고민은 해결해 주겠지만 대신 대가를 치러야 하며 절대로 무를 수 없다고 경고합니다. 결국 찬호는 자신의 영혼을 뭐든지 잘하는 영혼으로 바꾸고 그렇게 바라던 엄친아가 됩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찬호에게 이상한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찬호는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임지형
2008년 「무등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하였습니다. 2009년 목포 문학상을 수상하였고 2012년 현재 한우리 독서 논술지도사로 활동 중입니다.
이예숙
어릴 적부터 그림 그리고 만드는 것을 제일 좋아했습니다. 대학에서 동양화를 전공하고 졸업 후 작은 교습소를 운영하며 그림을 가르쳤고, 지금은 그림을 그리면서 아이들이 만나는 세상을 의미 있고 재미있게 그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꼬부랑 할머니가 되어서도 그림으로 아이들을 만나며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숲속의 미스터리 하우스』, 『참 괜찮은 나』, 『코끼리, 달아나다』, 『피자 선거』 등이 있습니다.
만점 받고 일등을 하면 정말 행복해질까요?
영혼을 팔고 엄친아가 되었지만 오히려 불행해진 찬호 이야기


사람들은 누구나 이루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모두 이를 성취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요. 세상에는 어느 무엇도 그저 주어지지 않으니까요. 가끔 뜻밖의 행운을 누리는 사람도 있지만 세상은 언제나 우리에게 수많은 노력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노력한 만큼 대가가 돌아오지 않는 경우는 너무도 많습니다. 원하는 바를 성취하는데 들이는 시간과 수고 또한 만만치 않지요. 그러다 보니 쉽게 목적을 이룰 수만 있다면 무엇이든지 하겠다는 마음을 먹기도 합니다. 자신의 노력이 아닌 잘못된 방법으로 목적을 이루고자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두뼘어린이 시리즈 아홉 번째 책인 『영혼을 파는 가게』에는 공부를 잘하는 엄친아가 되고 싶어서 영혼까지 파는 찬호가 등장합니다. 찬호는 ‘고민 상담소’에 가서 영혼을 팔고 엄친아가 됩니다.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고 뛰어난 성적과 능력을 갖춘 찬호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영혼을 팔고 엄친아가 된 찬호, 대가를 치르다
찬호는 성격도 좋고 친구들도 많아서 나름 즐겁게 지내고 있었지만, 어느 날부터 자신이 갖지 못한 것을 원하게 됩니다. 짝사랑하는 은율이 때문이었지요. 은율이는 공부도, 운동도, 외모도 뛰어난 엄친아인 찬호의 형을 좋아합니다. 이를 알게 된 찬호는 세상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고민 상담소’에 가게 됩니다. 찬호는 그곳에서 만난 할아버지에게 형처럼 모든 걸 잘했으면 좋겠다는 속마음을 술술 털어놓습니다. 그러자 할아버지는, 고민은 해결해 주겠지만 대신 대가를 치러야 하며 절대로 무를 수 없다고 경고합니다. 하지만 찬호는 엄친아만 될 수 있다면 영혼을 파는 일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결국 찬호는 자신의 영혼을 뭐든지 잘하는 영혼으로 바꾸고 그렇게 바라던 엄친아가 됩니다. 은율이도 그런 찬호에게 호감을 보입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찬호에게 이상한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어도 아무 맛이 느껴지지 않고 기쁜 일이 있어도, 슬픈 일이 있어도 아무런 감정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친구들은 기쁠 때 웃지 않고, 슬플 때 울지 않는 찬호를 보고 ‘괴물’이라고 부르기까지 하지요. 찬호는 손쉽게 소원을 이루려고 영혼을 판 대가를 혹독히 치르게 된 것입니다. 그런 찬호에게 모든 일을 되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찬호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성적보다 중요한 가치는 무엇인지 생각해 보도록 이끌어 주는 이야기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결과는 과정보다 중요하게 여겨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다 보니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그릇된 방법을 동원하기도 합니다. 이는 우리 사회 곳곳에서 만연하는 세태로 수많은 문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는 어린이들도 예외가 아닙니다. 점수와 등수로 등급을 매기고 사람의 가치를 판단하기 때문이지요. 작가는 이런 우리 사회의 모습을 예리하게 관찰하여 우리가 진정으로 추구해야 할 가치는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합니다.
『영혼을 파는 가게』는 찬호가 뛰어난 성적과 능력을 얻은 대신 영혼을 잃게 된 모습을 보여 주며 자신의 힘으로 노력해서 얻은 것이 아니라면, 돌아오는 것은 그에 따른 대가일 뿐이라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아무리 부조리해 보이는 세상일지라도 노력하는 자세와 과정이 가져다주는 진정성을 외면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귀한 가치이니까요.
『영혼을 파는 가게』는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기의 어린이들에게 만점을 받고 일등을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할 것입니다. 꿈을 이루어 나가는 기나긴 여정의 출발선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이 책이 참된 노력을 기울여 목표에 다다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시리즈 소개
책에 대한 흥미가 가장 많은 시기인, 초등학교 중학년이 주로 읽는 창작동화입니다. 재미있고 다양한 소재와 이야기로, 스스로 책을 읽으며 깊게 생각하는 힘을 키워 줍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나는 소중해!
생각이 커지는 책
비밀과 거짓말

자유의 길
줄리어스 레스터 글, 로드 브라운 그림, 김중철 옮김
3초 다이빙
정진호 글·그림
멋진 여우 씨
로알드 달 글, 퀸틴 블레이크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진짜 거짓말
임지형 동화집, 박영란 그림
슈퍼 히어로 우리 아빠
임지형 글, 김완진 그림
이민기의 이민기
임지형 글, 김고은 그림

사라진 조우관
정명섭 장편동화, 이예숙 그림
보건실이 와글와글
박신식 글, 이예숙 그림
귀족놀이
원유순 글, 이예숙 그림

더더 영감과 무시무시한 꿈
김은의 글, 유기훈 그림
까막눈 건이와 요술 거울
김미애 글, 권송이 그림
100점 탈출
백은하 글, 이덕화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