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서관 그림동화 204

케이크를 먹고 말 테야!

사이먼 필립 글, 루시어 가지오티 그림, 서남희 옮김 | 국민서관
케이크를 먹고 말 테야!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1월 26일 | 페이지 : 36쪽 | 크기 : 22.5 x 26.8cm
ISBN_13 : 978-89-11-12604-0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아이는 부엌에 가서 테이블 위에 놓인 케이크를 본 순간, 당장이라도 먹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케이크를 먹지 말고 얌전히 놔둘 것’이라고 엄마가 쪽지를 남겨 놓았지요. 아이가 엄마의 말을 듣기 위해 케이크를 잊으려 갖은 노력을 합니다. 집 밖으로 떠나보기도 하고, 책도 읽고, 강아지랑 놀아보기도 하지만 그럴수록 케이크가 더 생각나고, 울고 싶어질 뿐이다. 과연 귀여운 꼬마 주인공은 케이크의 달콤한 유혹을 이겨 낼 수 있을까요?
서남희
서강대학교에서 역사와 영문학을, 대학원에서 서양사를 공부하고 미국 UCLA Extension에서 TESOL(영어 교수법)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미국 미시간 주에서 10년간 살면서 Haslett Adult Education의 영어 클래스에서 보조교사, 이스트 랜싱에 있는 ‘한마음 한글학교’의 외국인반 교사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했습니다. 『볕 드는 마루에서 만난 그림책과 작가 이야기』 『꼬마 영어그림책』을 썼고, 『페페 가로등을 켜는 아이』 『마녀에게 가족이 생겼어요』 『별을 헤아리며』 『꿀벌 나무』 『왕의 그림자』『작은 새의 노래』 등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달콤한 초콜릿 냄새를 어쩌면 좋지?
어느 날 집에서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납니다. 이건 케이크가 분명해요! 부엌에 가서 테이블 위에 놓인 케이크를 본 순간, 당장이라도 먹고 싶지요! 그런데…… ‘케이크를 먹지 말고 얌전히 놔둘 것’이라고 엄마가 쪽지를 남겨 놓았습니다. 이렇게 군침 도는 예쁜 케이크를 어떻게 눈으로 보기만 할 수 있겠어요? 하지만 꼬마는 엄마의 말을 듣기 위해 케이크를 잊으려 갖은 노력을 합니다. 집 밖으로 떠나보기도 하고, 책도 읽고, 강아지랑 놀아보기도 하지만 그럴수록 케이크가 더 생각나고, 울고 싶어질 뿐입니다.
과연 귀여운 꼬마 주인공은 케이크의 달콤한 유혹을 이겨 낼 수 있을까요?

난 무엇이든 다 잘할 수 있어!
결국 엄마의 쪽지를 무시하기로 한 꼬마……. “한 번만, 딱 한 번 핥기만 할 거야!”라며 케이크를 향해 돌진합니다. 그런데 핥다 보니 한 입이 되고, 두 입이 되고…… 이런! 결국 케이크를 통째로 다 먹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꼬마 주인공은 낙담하지 않고, 곧바로 해결책을 생각해 냅니다. 호탕하게 “까짓것 새로 하나 만들어 보지 뭐!”라며 냉장고 속 재료를 모두 꺼내 케이크를 직접 만들기 시작합니다. 감쪽같이 새로 만들어 놓으면 엄마에게 들키지 않을 거라 생각한 것이지요. 난처한 상황에 처했을 때 발휘하는 기지와 뭐든지 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 넘치는 태도가 야무집니다. 꼬마는 케이크를 무사히 잘 만들어 엄마한테 들키지 않을 수 있을까요? 궁금하면 책을 펼쳐 보세요!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는 귀여운 그림책
유혹을 참지 못하고 마는 꼬마의 모습을 귀여운 캐릭터로 발랄하게 그려 낸 그림책입니다. 맛있는 케이크가 눈앞에 있으니 얼마나 먹고 싶었을까요? 하지만 엄마의 말을 듣기 위해 나름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며 노력하는 아이의 순수한 모습은 미소를 짓게 합니다. 하지만 절제하지 못하고 다 먹어버리는 모습과 감쪽같이 만들어 놓으려다 오히려 온 사방을 엉망진창으로 만든 상황이 유쾌한 웃음을 선사합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장난꾸러기이지만 당돌한 여자아이의 모습이 마치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보는 듯 합니다. 마지막에 사랑하는 엄마를 위해 케이크를 만들었다고 말하는 대목에서 엄마를 향한 꼬마의 따스한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혼나지 않으려 달콤한 말을 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항상 혼내고 잔소리하는 엄마일지라도 그 속에 사랑이 담겨 있다는 걸 꼬마도 어렴풋이 알고 있는 것이겠지요. 책을 덮고 나면 아이들도 초콜릿 케이크가 먹고 싶어지겠지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초콜릿 케이크 레시피가 권말에 들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세상에서 하나뿐인 달콤한 케이크를 만들어 보세요.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즐거워지는 책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로렌 차일드 글,그림, 조은수 옮김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
메리디스 후퍼 지음, 알랜 컬리스, 마크 버제스 그림
훨훨 간다
권정생 지음, 김용철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