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의 놀라운 지구 여행기

로라 놀스 글, 크리스 매든 그림, 김아림 옮김 | 한겨레아이들
동물들의 놀라운 지구 여행기
정가
13,000원
할인가
11,700 (10% 1,300원 할인)
마일리지
58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1월 30일 | 페이지 : 64쪽 | 크기 : 21 x 29.5cm
ISBN_13 : 979-11-6040-125-7 | KDC : 49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학년 과학 2학기 10월 2. 동물의 세계 2. 동물이 사는 곳
3학년 과학 2학기 10월 2. 동물의 세계 3. 사는 곳에 따른 동물의 생김새
3학년 과학 1학기 05월 3. 동물의 한살이 1. 여러 가지 동물의 한살이
3학년 과학 2학기 09월 2. 동물의 세계 1. 동물의 생김새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해마다 먼 거리를 여행하고, 돌아오기를 반복하는 동물 대이동을 아름다운 그림으로 펼쳐 보입니다. 해파리 떼를 쫓아 헤엄치는 장수거북, 굶주린 곰을 피해 거센 물살을 거슬러 강으로 돌아가는 홍연어, 하늘을 뒤덮으며 집단 이동하는 제왕나비, 인도양의 크리스마스 섬을 붉게 물들이는 붉은뭍게들, 얼어붙은 툰드라를 쉬지 않고 걷는 순록 등 자연 다큐멘터리에서 한 번쯤 보았을 법한 놀라운 대이동의 25장면을 소개합니다.
김아림
서울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졸업했으며 동대학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과학, 수학에 관련된 인문서 등에 관심이 많으며 출판사 편집부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옮긴 책으로는 『미국 초등교과서 핵심 지식(과학부분) GK,G1,G2』 『리얼 다이노소어(월드 베스트 공룡 가이드)』 등이 있습니다.
생태 감수성을 키우는 25가지 야생동물 대이동의 세계
신비롭고 아름다운 대자연의 감동이 지금 펼쳐집니다!


해마다 믿을 수 없는 먼 거리를 여행하고, 또 돌아오기를 반복하는 동물들. 신비로운 동물 대이동의 세계를 아름다운 그림으로 펼쳐 보여 주는 그림책 《동물들의 놀라운 지구 여행기》가 한겨레아이들에서 출간되었습니다.

동물들은 얼마나 멀리, 왜 여행할까요?
장수거북은 매년 1만 6,000킬로미터를 여행합니다. 대서양, 태평양, 인도양, 그리고 지중해까지 장수거북의 서식 범위는 지구의 거의 모든 대양을 아우릅니다. 8,200킬로미터까지 이동하는 혹등고래도 전 세계 바다에 서식합니다. 나그네알바트로스는 남극 대륙 주위를 한 바퀴 일주하는데, 거리는 최대 2만 킬로미터에 이릅니다. 하늘에서 가장 멀리 이동하는 동물은 북극제비갈매기입니다. 북극과 남극을 오가며 서식하는 스케일이 남다른 동물이죠. 육지에서 가장 멀리 여행하는 동물은 순록입니다. 대열을 갖추어 매년 5,000킬로미터까지 떠돌아다니죠. 그런가 하면 얼룩말과 누도 아프리카 초원에서 3,000여 킬로미터를 매년 이동합니다.
그렇다면 동물들은 왜 여행하는 걸까요? 번식, 먹이활동, 이주 본능이 주요한 이유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생존’입니다. 동물들은 짝짓기를 하고 알을 낳기 위해, 그리고 새끼들을 먹여 살릴 먹이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건 대이동을 서슴지 않습니다. 더 알맞은 기온 또는 수온, 살아가기에 더 적합한 환경을 찾아 지구 끝과 끝을 오가는 야생동물들의 모험은 경이롭기까지 합니다.

바닷속에서, 하늘에서, 땅 위에서 펼쳐지는 위대한 모험
이 책은 해파리 떼를 쫓아 헤엄치는 장수거북, 굶주린 곰을 피해 거센 물살을 거슬러 강으로 돌아가는 홍연어, 하늘을 뒤덮으며 집단 이동하는 제왕나비, 인도양의 크리스마스 섬을 붉게 물들이는 붉은뭍게들, 얼어붙은 툰드라를 쉬지 않고 걷는 순록 등 자연 다큐멘터리에서 한 번쯤 보았을 법한 놀라운 대이동의 25장면을 소개합니다. 커다란 화면으로 펼쳐지는 다채로운 그림은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을 위대한 대자연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광활한 대지에서 벌어지는 거대한 모험, 고요함 뒤에 숨은 치열한 생존 경쟁이 잘 그려져 있지요.
동물의 이동은 하늘과 땅, 물속을 가리지 않습니다. 깊은 바닷속부터 히말라야 산맥이 내려다보이는 1만 미터 상공, 사방이 얼음뿐인 빙하에서 아프리카의 세렌게티 초원까지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25가지 동물들의 각자 다른 지구 여행기를 만나면 동물의 생태와 서식 특성뿐 아니라 다양한 지구 환경에 대해서도 알게 됩니다.
<동물들의 놀라운 지구 여행기>는 6~7세 유아와 초등 저학년 어린이 독자를 고려해 정보의 양을 과감히 줄이고, 간결한 글과 풍부한 색감의 그림으로 콘텐츠의 특질을 전달하는 데 힘썼습니다. 야생동물의 행동 특성을 이해하고, 아름답고 신비로운 대자연의 세계에 감동하며 자연스럽게 생태 감수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동물들이 사람들에게 던지는 공존의 메세지
물속에서, 하늘에서 그리고 땅 위에서 펼쳐지는 동물들의 위대한 모험에서 어린이들은 무엇을 배우고 느낄까요? 이 책은 대자연이 주는 감동에서 그치지 않고 인간과 동물의 공존에 대해 물음표를 던집니다. 사람들은 한때 아메리카흰두루미를 사냥하고 서식지를 파괴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멸종위기에 처한 아메리카흰두루미를 보호하기 위해 경비행기를 띄워 이동을 유도합니다. 지구온난화로 북극곰의 삶은 위기에 놓였습니다. 빙하가 줄어들어 사냥할 수 있는 시기와 서식지가 줄어들었거든요. 북극곰은 독자들에게 묻습니다.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라고. 숨을 쉬기도 어려운 하늘 끝에서 쉬지 않고 날갯짓을 하는 인도기러기, 새끼에게 줄 먹이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건 여행을 하는 황제펭귄에게서 사람들은 열정과 사랑을 배웁니다.
책의 마지막은 사람들의 이야기로 끝납니다. 먹을 것을 찾아서, 자유를 찾아서, 안전을 찾아서, 때로는 어떤 문제의 답을 찾아서 머나먼 여행을 계속하는 사람들. 이 책을 읽고 나면 지금까지 평범하게 생각했던 우리들의 모험와 여행, 이주와 이민, 망명과 난민의 문제까지도 새롭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본문 끝에는 독자들의 공간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주요 동물들의 이동 경로를 짚어 볼 수 있는 세계지도를 실었습니다. 또 해양 동물, 조류, 육지 동물로 나누어 이야기 속에 등장한 25종의 동물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실었습니다. 부모님이 먼저 읽고 아이에게 들려 줄 보충 자료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소중한 생명들
궁금한 건 못 참아

조선의 여걸 박씨부인
정출헌 글, 조혜란 그림
한겨레 옛이야기 세트 1 - 신화편(1~5권)
송언 외 지음, 이웅기 외 그림, 신동흔·정출헌 공동기획 및 구성
이순신을 만든 사람들
고진숙 글, 최병대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