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서관 그림동화 205

돼지 루퍼스, 우주에 가다

킴 그리스웰 글, 발레리 고르바초프 그림, 김정희 옮김 | 국민서관
돼지 루퍼스, 우주에 가다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2월 20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6 x 25cm
ISBN_13 : 978-89-11-12606-4 | KDC : 7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우리는 꽃씨
두려워도 기다릴 테야!
꽃이 피었습니다
해적이 된 아기 돼지의 새로운 도전을 합니다. 루퍼스는 어느 날 밤, 혼자 망대에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파도에 일렁이는 달빛과 달 주변을 빙글빙글 도는 별과 저 멀리멀리 보이는 붉은 행성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순간,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깨달았다. 바로, 우주로 가는 것이었는데…. 루퍼스 우주에 무사히 도착할 수 있을까요?
킴 그리스웰
어려서부터 책을 사랑했어요. 바로 루퍼스처럼 말이에요. 킴은 도시락 가방, 책, 필통을 들고 매일 학교에 가는 언니가 무척 부러웠어요. 다섯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킴은 현재 오리건주 애슐랜드에서 매일매일 어린이 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발레리 고르바초프(Valeri Gorbachev)
1991년 아내와 두 아이를 데리고 우크라이나에서 미국으로 이민해서 현재는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등지에서 꼬마돼지 흐류샤(Hrusha) 이야기로 큰 인기를 누린 중견 작가입니다. 펜 스케치에 수려한 수채화 터치의 일러스트로 유명한 그의 작품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핀란드 등에서 번역 출간되기도 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깊은 예술성에 어린아이와도 같은 천진한 감성을 갖춘 탁월한 어린이 책 작가로서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소개된 작품으로는 『동그란 파이 하나가』와 『난 뭐든지 셀 수 있어』 등이 있습니다.
김정희

대학에서 아동학을 공부했어요. 어렸을 때부터 봄이 되면 엄마가 쑥을 뜯어 쑥개떡을 해 주시곤 했어요. 『찰떡 콩떡 수수께끼떡』을 쓰면서, 엄마 옆에 달라붙어 요 떡 조 떡 만들던 게 생각나 내내 행복했어요. 그림책이 나오면 엄마랑도 보고, 조카랑도 보고, 또 떡도 함께 만들어 먹으려고요. 쓴 책으로 『뽕뽕 콧구멍』『펼쳐라 우산』 등이 있어요.

그래, 우주! 우주로 가는 거야!
《돼지 루퍼스, 우주에 가다》는 해적이 된 아기 돼지의 새로운 도전에 대한 책입니다. 아기 돼지 루퍼스는 해적이 되고 싶었지만 매번 거절을 당합니다. 하지만 글을 읽을 줄 안다는 점 덕분에 그토록 원하던 해적이 됩니다. 해적들은 루퍼스 덕분에 보물도 쉽게 찾고, 글도 배웁니다.
루퍼스 리로이 윌리엄스 3세는 궤짝에 책을 한가득 싣고 항해에 나섰습니다. 책은 읽고 또 읽어도 재미있었습니다. 하지만 해적들은 새로운 이야기를 원했지요. 루퍼스는 어느 날 밤, 혼자 망대에 올라갑니다. 그리고 파도에 일렁이는 달빛과 달 주변을 빙글빙글 도는 별과 저 멀리멀리 보이는 붉은 행성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순간,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깨달았습니다. 우주, 우주로 가는 것이었습니다. 우주로 가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오는 것이었지요!

왜 돼지는 우주에 다닐 수 없나요?
우주에 가는 일은 학교에 다니고, 해적이 되는 것만큼이나 어렵습니다. 돼지라서, 어째서, 어째서 안 된다는 여러 번의 거절에도 불구하고 루퍼스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가 최선을 다한다고 기회가 절로 뚝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사람들이 알아주는 것도 아닙니다. 그런데도 루퍼스는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때마다 어떻게 하면 될지 궁리해서 최선을 다해 방법을 찾고, 상대를 설득합니다. 그때, 의외의 곳에서 기회가 찾아옵니다. 우주선에 탑승하기로 되어 있었던 과학자가 너무 아파서 우주선을 탈 수가 없게 된 것입니다. 루퍼스는 이 과학자가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습니다. 루퍼스에게 과연 기회가 올까요? 루퍼스는 우주에 갈 수 있을까요?

기회는 도전하는 자에게 있다!
뭔가를 하다 보면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많습니다. 누가 해 주겠지, 귀찮아, 힘들어…… 이유는 다양합니다. 이 책은 결코 포기하지 않는 루퍼스를 통해 인내심과 끈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성취하는 즐거움이 얼마나 짜릿한지, 다른 사람과 함께 무언가를 나눈다는 것이 얼마나 흐뭇하고 보람찬지를 보여 줍니다.
루퍼스는 책과 이야기를 통해 많은 것을 나누고 얻습니다. 어떤 것에서 즐거움과 보람, 재미를 찾을 것인가. 그건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요.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것을 분명히 알고, 꿈을 이루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궁리하고, 사람들의 선입견을 깨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어 가는 루퍼스의 모습은 어른에게도, 아이에게도 좋은 본보기지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루퍼스에 대해, 그리고 아이의 꿈에 대해, 그 꿈을 이룰 방법에 대해 상상하고 궁리하고 즐겁게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용기가 펄펄
상상력이 뭉게뭉게

돼지 루퍼스, 학교에 가다
킴 그리스웰 글, 발레리 고르바초프 그림, 김유진 옮김
돼지 루퍼스, 바다에 가다
킴 그리스웰 글, 발레리 고르바초프 그림, 김유진 옮김

난 뭐든지 셀 수 있어
발레리 고르바초프 글·그림, 안민희 옮김
돼지 루퍼스, 학교에 가다
킴 그리스웰 글, 발레리 고르바초프 그림, 김유진 옮김
돼지 루퍼스, 바다에 가다
킴 그리스웰 글, 발레리 고르바초프 그림, 김유진 옮김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로렌 차일드 글,그림, 조은수 옮김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
메리디스 후퍼 지음, 알랜 컬리스, 마크 버제스 그림
훨훨 간다
권정생 지음, 김용철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