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인권 선언 2

아들 인권 선언

엘리자베스 브라미 글, 에스텔 비용-스파뇰 그림, 박정연 옮김 | 노란돼지(달그림)
아들 인권 선언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2월 28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17.3 x 22.8cm
ISBN_13 : 979-11-5995-034-6 | KDC : 3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2학년 바른 생활 1학기 05월 5. 함께 사는 우리
3학년 도덕 1학기 04월 2. 정말 멋있는 내가 되기
당당한 어린이를 그렸네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시
보리 나가신다
아들이라서 갖춰야 할 행동, 하지 말이야 할 행동이 따로 있지 않음을 열다섯 개의 권리 목록을 통해 유쾌하게 보여줍니다. 일상생활에서 익숙해 있던 성역할을 비틀어 보기도 하고, 당연하게 받아들였던 습관들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합니다. 또한 이 선언을 놓고 가족끼리 함께 토론하면서 우리 가족만의 새로운 권리 선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엘리자베스 브라미
폴란드에서 태어나 생후 18개월에 홀로코스트의 생존자로 프랑스에 건너왔습니다. 대학에서 현대문학과 사회학을 공부했고, 임상심리학자로 일했습니다. 주로 영·유아와 어린이, 청소년, 그리고 어린 시절을 잊지 않는 성인 독자를 대상으로 책을 써 왔는데 이중 많은 책이 미국, 독일, 스페인, 일본 등에서 다양한 언어로 소개되었습니다. 국내에 소개된 책으로는 『엄마는 좋아하고 나는 싫어하는 것』『선생님은 싫어하고 나는 좋아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에스텔 빌롱 스파뇰 (Estelle Billon-Spagnol)
어린 시절 자전거를 타고 샹파뉴 포도밭을 씽씽 달리는 것을 아주 좋아했습니다다. 또한 몇 시간이고 비밀 일기장에 그림일기를 그리는 것도 좋아했습니다. 시간은 쏜살 같이 흘러 어느새 법과 대학에 들어가 전공에 맞는 직업을 찾았고 일기는 접어 두었습니다. 하지만 자전거만은 그만두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계절을 모두 사랑하는 남자를 만났고 낚시의 즐거움을 다시 알게 되었으며 접어 두었던 일기장을 다시 펼쳤습니다.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10여 권을 출간했습니다. 그림책 작가라는 직업을 정말로 사랑합니다.
박정연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불번역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옮긴 책으로 『스파이를 잡아라! - 로르와 친구들 1』『오페라의 여왕, 마리아 칼라스』『아미띠에-한불수교 120주년 기념 만화단편집』『행복의 작은 섬』『엄마와 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행』과 ‘뿔리와 개구쟁이 친구들’ 시리즈, ‘피토와 제르베’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나답게, 너답게, 우리답게!
자신을 지키며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비법을 알려주는
우리 가족 인권 선언 시리즈!


“아들에게는 울 권리가 있다!”

엄마와 아빠, 형제와 자매,
온 가족이 함께 읽고 서로를 온전히 이해하는 책!

우리 가족 모두가 태어난 모습 그대로, 원하는 대로 살아가는 데에 가장 필요한 권리 목록을 담았습니다. 사람으로서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를 ‘인권’이라고 하지요. 이 권리는 특별한 사람한테만 있는 권리가 아니라 누구에게나 주어진 권리예요. 남자라고 해서, 여자라고 해서. 어린이라고 해서, 장애인이라고 해서, 동성애자라고 해서, 피부색이 다르다고 해서, 키가 작다고 해서, 뚱뚱하다고 해서, 독특한 기호가 있다고 해서 차별 받으면 안 되는 권리이기도 하지요. <우리 가족 인권 선언 시리즈>는 이 인권의 문제를 가족 안에서 겪을 수 있는 에피소드를 가지고 풀어낸 책입니다. 딸, 아들, 엄마, 아빠 각자가 누릴 수 있는 15가지의 권리 목록이 나옵니다.
시리즈의 두 번째 권인 <아들 인권 선언>에는 어떤 권리들이 담겨 있을까요?
아들에게는 눈물이 날 땐 울고, 위로받을 수 있는 권리(1조), 깔끔하고, 향기 나고, 우아하고, 차분하고, 얌전할 수 있는 권리(2조), 발레를 배우거나, 풀루투나 하프 학원에 등록할 수 있는 권리(8조), 바느질이나 뜨개질, 다림질, 정리정돈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권리(11조) 등이 있습니다.
아들이라서 갖춰야 할 행동, 하지 말이야 할 행동이 따로 있지 않음을 열다섯 개의 권리 목록을 통해 유쾌하게 보여줍니다. 일상 생활에서 익숙해 있던 성역할을 비틀어 보기도 하고, 당연하게 받아들였던 습관들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합니다. 또한 이 선언을 놓고 가족끼리 함께 토론하면서 우리 가족만의 새로운 권리 선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결국 딸도 아들도 엄마도 아빠도, 그저 한 사람의 인간으로 살아갈 수 있는 길이 무엇일지, 남녀가 함께 살아가는 데 불편함이 없으려면 어떠해야 할지 다양한 고민거리를 던져 줄 것입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사회 탐구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인권

나는 소중해!
자신감을 주는 책
생각하는 힘

딸 인권 선언
엘리자베스 브라미 글, 에스텔 비용-스파뇰 그림, 박정연 옮김
엄마 인권 선언
엘리자베스 브라미 글, 에스텔 비용-스파뇰 그림, 박정연 옮김
아빠 인권 선언
엘리자베스 브라미 글, 에스텔 비용-스파뇰 그림, 박정연 옮김

우리 반 일등은 외계인
비르지니 엘 삼 글, 에스텔 비용 스파뇰 그림, 김주열 옮김
한 방을 날려라
에스텔 빌롱 스파뇰 글·그림, 이주영 옮김
딸 인권 선언
엘리자베스 브라미 글, 에스텔 비용-스파뇰 그림, 박정연 옮김

내 사과, 누가 먹었지?
이재민 글, 김현 그림
임금님 집에 예쁜 옷을 입혀요
무돌 글·그림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김유경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