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시간여행 55 - 아홉째 용을 찾아라!

메리 폽 어즈번 글, 살 머도카 그림, 노은정 옮김 | 비룡소
마법의 시간여행
정가
7,500원
할인가
6,750 (10% 750원 할인)
마일리지
33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2월 10일 | 페이지 : 172쪽 | 크기 : 13.8 x 20.5cm
ISBN_13 : 978-89-491-8533-0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사춘기의 삐딱한 자화상
날 선 시어 뒤에 숨은 따스함
열두 살 사춘기
메리 폽 어즈번(Mary Pope Osborne)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연극을 공부했고, 그리스 신화와 종교에 매료되어 종교학을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졸업 후에 그리스의 크레타 섬에 있는 동굴에서 생활하기도 했고, 유럽 친구들과 함께 이라크, 이란, 인도, 네팔 등을 비롯한 아시아 16개국을 자동차로 여행하기도 했습니다. 여행 중에 아프가니스탄에서 지진을 겪기도 하고, 히말라야에서 독이 몸에 퍼져 목숨을 잃을 뻔 하기도 했습니다.

고향으로 돌아온 뒤에는 윈도 디스플레이어, 병원 조무사, 식당 종업원, 바텐더, 어린이 책 잡지 편집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며 생활했습니다. 워싱턴에서 관광 안내자로 지내던 연극 배우이자 감독, 극작가인 지금의 남편 윌 어즈번을 만나 결혼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소설 『최선을 다해 뛰어라』라는 작품을 쓰게 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작가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17여 년 동안 50여 권 이상의 어린이 책을 썼으며, 대표작인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는 다양하고 폭넓은 주제를 다룬 어린이 교양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살 머도카(Sal Murdocca)
지금까지 200 권이 넘는 어린이 책에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렸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오페라 대본을 쓰고 단편 영화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현재 부인 낸시와 함께 뉴욕에 살며 파슨스 디자인 스쿨에서 작문과 삽화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노은정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으며, 어린이책을 비롯한 많은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안녕, 해리!』『사라진 고양이의 비밀』『칙칙폭폭 꼬마 기차』『그저 그런 학교에서 생긴 아주 특별한 일』『내 멋대로 공주』『동물들의 덧셈 놀이』『괴물들의 뺄셈 놀이』『롤러스케이트 나는 소녀』『분홍? 분홍… 분홍』『호기심나비의 중국여행』, ‘마법의 시간 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20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서 1억 3,000만 부 이상,
국내 450만 부 이상 팔린 어린이책의 베스트셀러
‘마법의 시간여행’ 55번째 이야기


“또 한 번 독자들을 만족시켜 줄 책이다.
모험과 지식 그리고 유머가 훌륭하게 결합되어 있다.”
―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 전설의 왕국 캐멀롯으로 다시금 초대받은 잭과 애니,
아서 왕과 친구들을 돕기 위한 환상적인 모험을 하다!


1992년 미국에서 출간된 이래 오늘날까지 전 세계 어린이들과 부모들의 사랑을 받아 온 ‘마법의 시간여행 Magic Tree House’ 시리즈 중 55권 『아홉째 용을 찾아라!』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2002년 6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는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신기한 모험을 통해 그와 관련된 흥미진진한 정보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역사·사회·과학 학습 동화이다. 또한 교과서의 내용과 연계되어 있어 미국에서는 초등학생들의 필독서이자 교사들이 아이들에게 권하는 책이기도 하다.
이번에 출간된 55권 『아홉째 용을 찾아라!』의 무대는 전설 속 왕국 캐멀롯과 아발론 섬이다. 마법의 오두막집에서 오랜만에 캐멀롯으로 와 달라는 쪽지를 발견한 잭과 애니는 기쁜 마음으로 시간여행을 떠난다. 그러나 캐멀롯 성의 풍경은 왠지 스산하고, 기네비어 왕비가 성문 밖까지 달려와 남매를 맞이하는 상황도 심상치 않다. 캐멀롯 성 안의 비밀 정원에서 기네비어 왕비로부터 들은 이야기는 잭과 애니를 놀라게 한다. 아서 왕의 목숨이 위험하고, 침입자가 아홉째 용을 훔쳐 가는 바람에 요술쟁이 사서 모건과 마법사 멀린 할아버지는 아발론 섬에 갇혀 버렸다는 것이다. 이 위기를 해결할 사람은 잭과 애니뿐이다, 사라진 아홉째 용을 되찾아 오기 위한 환상적인 모험이 펼쳐진다……! 잭과 애니의 모험을 따라가는 동안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설과 신화를 통해 전해져 온 용과 인어 등의 신비한 존재에 관한 여러 가지 지식도 얻을 수 있다.
특별히 이번 55권은 잭과 애니의 지난 모험을 떠올리게 하는 인물이 많이 등장한다. 잭과 애니가 캐멀롯에 처음 가서 아서 왕을 만났던 24권부터 다이앤서스와 만났던 36권, 캐슬린과 만났던 31권, 회상과 상상의 물에 관한 29권, 얼음 마법사가 등장한 32권, 까마귀 왕이 나온 30권, 바다뱀 괴물이 나타난 31권을 함께 읽어 보면 더욱 재미있는 모험이 될 것이다.

◆ 역사·과학 지식과 마법 세계와의 결합으로
더욱 새로워진 마법의 시간여행

마법의 시간여행은 1권부터 28권까지 전 세계의 역사, 문화, 과학에 대한 이야기를, 29권부터 32권까지 신화와 전설의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33권부터 55권까지의 특징은 역사와 판타지라는 두 가지 요소가 한데 모여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잭과 애니는 역사 속의 장소로 모험을 떠나 실제로 존재했던 사람들을 만나고 그곳에서 여러 마법들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이 과정에서 역사적인 사건, 유명한 건물과 인물, 자연 환경 등 다양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전해 준다. 잭과 애니는 행복의 비결을 알아내는 등의 임무를 해내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삶의 지혜를 쉽게 풀어낸다.

◆ 어린이 독자가 가장 흥미로워하는 주제들로 엮은 시리즈


이 시리즈의 작가 메리 폽 어즈번은 항상 많은 어린이 독자들과 편지나 이메일을 통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그래서 어린이들이 흥미로워하는 부분들이 이야기 속에 잘 표현되어 있다.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자료들을 조사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이 시리즈는 어린 독자들이 성장하면서 알고 싶어 하는 다양한 지식들이 풍부하다.
메리 폽 어즈번은 그리스 신화와 종교에 매료되어 대학에서 종교학을 공부했다. 또한 한때 그리스 크레타 섬의 동굴에서 생활했고, 이라크, 이란, 네팔 등 아시아 16개 나라를 자동차로 여행하기도 했다.

마법의 시간여행 1 - 높이 날아라, 프테라노돈!
메리 폽 어즈번 지음, 노은정 옮김
마법의 시간여행 3 - 여왕 미라의 비밀을 풀어라
메리 폽 어즈번 지음, 노은정 옮김
마법의 시간 여행 2 - 도와 줘요, 흑기사!
메리 폽 어즈번 지음, 노은정 옮김

미국을 세운 사람들
메리 폽 어즈번, 윌 어즈번 지음, 살 머도카 그림, 노은정 옮김
마법의 시간여행 44 - 크리스마스의 유령
메리 폽 어즈번 지음, 살 머도카 그림, 노은정 옮김
로마 제국과 폼페이
메리 폽 어즈번, 나탈리 폽 보이스 공동지음, 살 머도카 그림, 노은정 옮김

기차 ㄱㄴㄷ
박은영 글·그림
지각대장 존
존 버닝햄 글·그림, 박상희 옮김
코를 킁킁
루스 크라우스 글, 마크 사이먼트 그림, 고진하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