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1 - 파란 혜성의 정체를 밝혀라!

이승민 글, 서현 그림 | 풀빛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3월 14일 | 페이지 : 64쪽 | 크기 : 17 x 22cm
ISBN_13 : 979-11-6172-064-7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학년 국어 1학기 06월 7. 이야기의 세계
평소와 다를 바 없이 우주를 관찰하던 나비 선장은 강아지처럼 생긴 파란색 혜성을 발견합니다. 나비 선장은 대원들을 모두 소집하고 ‘네발로행진호’를 타고 파란 혜성을 탐험하러 떠납니다. 파란 혜성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우주에서 일어나는 일이 흥미를 끕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저학년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승민
1982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고려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였고, 한겨레 아동 문학 작가 학교에서 아동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쓴 책으로 『민서와 함께 춤을』이 있습니다.
서현
1982년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났습니다.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한 뒤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어릴적부터 만화를 좋아해서 만화적 상상이 담긴 다양한 표현을 시도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유머러스한 그림책을 만들고 싶어 합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눈물바다』가, 그린 책으로 『이상한 열쇠고리』『보물 상자』『달을 마셨어요』『100원이 작다고?』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본격 SF 창작 동화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시리즈!
그 대망의 첫 번째 이야기! 《파란 혜성의 정체를 밝혀라!》
‘우주’, 그 무한한 공간에 펼쳐지는 신나는 모험 이야기!


‘우주’와 ‘이야기’는 누구도 그 끝을 모른다는 점에서 닮았습니다. 그래서 옛날부터 사람들은 우주를 바라보며 신비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상상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달에 사는 토끼와 은하수 이야기처럼요. 물론 지금은 우주로 인공위성을 쏘아 올리며 우주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옛날보다 더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우주에는 우리가 모르는 신비로운 이야기가 가득하고, 새로운 이야기를 지어 내는 인간의 상상 역시 끊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뜻에서 우주 곳곳을 탐험하며 신비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드는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의 이야기는 의미가 있습니다. 우주 탐험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나비 선장을 중심으로, 먹는 데 일가견이 있는 일등 항해사 뚱이와 대원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사 붕이, 허리춤에 찬 일곱 가지 공구로 모든 기계를 고치는 공학 박사 보라로 이뤄진 네발로호 대원들은 우주선 ‘네발로행진호’를 타고 위풍당당하게 우주 곳곳을 탐험합니다. 이들에겐 28번째 우주 탐험이지만, 우리에겐 네발로행진호와 함께하는 첫 번째 우주 탐험인 《파란 혜성의 정체를 밝혀라!》로 신비롭고 재미있는 우주 탐험, 시작해 볼까요?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의 첫 번째 우주 탐험 미션!
“우주에선 보이는 그대로를 믿어야 할까?”


평소와 다를 바 없이 우주를 관찰하던 나비 선장은 강아지처럼 생긴 파란색 혜성을 발견합니다. 진짜 강아지처럼 생긴 파란 혜성이었지요. 흥분한 나비 선장은 대원들을 모두 소집하고 ‘네발로행진호’를 타고 파란 혜성을 탐험하러 떠납니다. 네발로행진호 대원들은 고양이인 보라만 빼고 모두 ‘개’여서 강아지 모양 혜성에 더욱 기대를 가졌겠지요? 탐험은 굉장히 순조롭게 시작되었어요. 비행을 떠난 지 8일 동안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으니까요. 정말 8일 동안 하루도 다르지 않은 똑같은 일상을 반복한 대원들은 지루함을 견디지 못하고, 네발로행진호 역사상 처음으로 장기 자랑을 합니다. 대원들의 숨은 실력을 뽐내는 의미 있는 자리에서 이들은 예상치 못한 첫 번째 사건과 마주하고, 정신을 차려 보니 벌써 파란 혜성에 다다랐어요! 파란 혜성을 탐험하면서 이들은 도무지 믿을 수 없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며 두 번째 사건을 맞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우주 탐험의 새로운 역사를 쓸 ‘파란 대문’을 만나지요. 과연 네발로행진호 대원들은 파란 혜성을 탐험하며 어떤 일들을 겪은 걸까요? 그 파란만장한 첫 번째 탐험에선 어떤 놀라운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까요?

《내 다리가 부러진 날》, 《나만 잘하는 게 없어》로
어린이 마음을 잘 알아차리는 이승민 작가의 첫 SF 창작 동화!
기발한 상상력! 독보적인 표현력으로 유명한 서현 작가의 개성 넘치는 그림!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에는 우주에 대한 무한한 상상과 유쾌한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어린이 입장에서 솔직 유쾌하게 쓴 '숭민이의 일기' 시리즈로 여러 독자에게 작가가 실제 어린이가 아니냐는 물음을 받은 이승민 작가가 평소 갖고 있던 우주에 대한 관심과 동경으로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SF 창작 동화 시리즈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를 썼습니다. 《파란 혜성의 정체를 밝혀라!》를 첫 권으로 앞으로 4권의 책이 나올 예정입니다. 그리고 기발한 상상력과 표현으로 자기만의 특색 있는 그림책 작가로 자리매김한 서현 작가가 개성 넘치는 네발로행진호 대원들을 그렸고, 예측 불허한 사건으로 가득한 순간들을 매력 있는 장면으로 그려 주었습니다. 아이들 상상력은 원래 무한하지만, 우주에 대한 무한한 상상이 활자와 그림이 되어 아이들 마음에 더욱 활기 있고 신나는 상상의 이야기로 펼쳐지기를 바랍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상상력을 키우는 책

민서와 함께 춤을
이승민 글, 유설화 그림
달리기 왕
이승민 글, 최정인 그림
내 다리가 부러진 날
이승민 글, 박정섭 그림

눈물바다
서현 글·그림
이상한 열쇠고리
오주영 글, 서현 그림
슝 달리는 전자 흐르는 전기
곽영직 글, 서현 그림

바람이 멈출 때
샬로트 졸로토 글, 스테파노 비탈레 그림, 김경연 옮김
행복한 청소부
모니카 페트 지음, 안토니 보라틴스키 그림, 김경연 옮김
잠자는 책
샬로트 졸로토, 스테파노 비탈레 글, 김경연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