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달샘 생태과학동화

도마뱀붙이의 구출 대작전

마쓰오카 다쓰히데 지음, 김정화 옮김, 주희영 감수 | 다림
도마뱀붙이의 구출 대작전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3월 15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5.6 x 21cm
ISBN_13 : 978-89-6177-162-7 | KDC : 4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자연과 조화를 이룬 궁궐
홍매화 진달래 만발한 창덕궁!
창덕궁
연못에 살던 도마뱀이 어느 날, 한 소년의 뜰채에 잡히고 맙니다. 이제 더 이상 연못 생활을 할 수 없다는 슬픔에 잠겨 있던 도마뱀은 소년의 집에서 도마뱀붙이를 만납니다. 그리고 다시 연못으로 돌아가기 위한 탈출 작전을 펼치는데요. 과연 도마뱀은 무사히 연못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연못과 그 주위에 살고 있는 생명체들을 다양하게 보여주면서, 아이들이 생태계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그림책입니다.
마쓰오카 다스히데(Tatsuhide Matsuoka)
1944년, 니가타 현 나가오카 시에서 태어나 도쿄 디자인 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그 후 디자인 프로덕션에서 근무를 하다 현재는 자연 과학 분야 일러스트레이터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일본 각지를 비롯해 중남미, 알래스카,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를 두루 돌며 자연 관찰한 것을 바탕으로 수많은 자연 과학 그림책을 펴냈습니다. 『아름다운 세계의 자연』으로 후생성 아동복지문화상,『아마존 넵튠의 투구』로 그림책 일본상,『정글』로 후생성 아동복지문화상과 과학읽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바닷가 도감』『숲의 도감』『공룡들의 지구 대탈출』『열대 탐험 도감』『공룡 탐험 도감』『풀꽃 친구들』『하늘을 난 공벌레』『공벌레 박사의 곤충 관찰기』등이 있습니다.
김정화
동국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출판 기획 및 번역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어린 양 포의 모험』『치프와 초코는 사이좋게 지내요』『치프와 초코는 심부름도 잘해요』『여우의 스케이트』『마법의 여름』『눈 내리는 하굣길』『별똥별아 부탁해』『사람』『마빡이면 어때』『나의 를리외르 아저씨』등이 있습니다.
주희영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과학교육을 공부한 뒤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생물교육과 석사와 박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7차 교육 과정 교과서 ‘고급생물’ 심의위원이자 2009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 ‘고급생명과학’ 감수위원이었으며 KAIST 영재교육원 자료개발위원 및 강사, 과학예술영재학교 창의융합교과 자료개발 연구원, EBS 수능완성 생명과학 I · II 등 다수의 문제집에 문제를 출제하고, 생명과학 및 생물교육에 관한 논문을 썼습니다. 지금은 대전과학고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한국생물교육학회 이사로 있습니다.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고픈 마음을 담은 저학년 과학 그림책 시리즈 ‘옹달샘 생태과학동화’는 마르지 않는 옹달샘처럼 우리를 둘러싼 환경과 생태에 대한 호기심을 퐁퐁 샘솟게 도와줄 것입니다.

★ 제22회 일본 그림책상 수상작

아슬아슬 두근두근 도마뱀붙이와 함께 떠나는 연못 대탐험!
어항에 갇힌 친구를 구하기로 결심한 도마뱀붙이!
장난감 헬리콥터를 타고 반짝반짝 화려한 도시의 밤하늘을 날아
퐁퐁 물이 샘솟는 분수대 근처 연못을 향해 날아갔어요.
그런데 노란 달빛이 비추는 숲속을 지나던 바로 그때,
도마뱀붙이의 등 뒤로 누군가 나타났어요!
도마뱀붙이와 친구는 무사히 연못에 도착할 수 있을까요?
도마뱀붙이와 함께 연못 탐험을 떠나요!
우리가 몰랐던 연못 속 세상 구경에 퐁당 빠지게 될 거예요.

양서류와 파충류, 그리고 연못 생태계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생태 과학 그림책!

일본 그림책상, 과학 도서상, 후생성 아동복지 문화상 등 유수의 문학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일본을 대표하는 자연 과학 그림책의 대가로 자리 잡은 마쓰오카 다쓰히데가 이번에는 자신의 고향 연못을 무대로 작업한 그림책입니다. 작가 특유의 정확하고 섬세하면서도 유쾌한 그림으로 조류, 어류, 포유류, 파충류 등 다양한 동물계의 생태와 특징을 보여 줍니다. 어린이들은 영원과 도마뱀붙이가 펼치는 신나는 모험을 즐기며 비슷하게 생겼지만 실제로는 다른 종인 도마뱀붙이와 영원의 습성을 비교하며 파충류와 양서류의 차이를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더불어 연못 안에 사는 장구애비, 물장군, 개구리, 잠자리, 송사리 등 연못 생태계를 이루는 수많은 생명들을 관찰하는 재미를 한껏 누릴 수 있답니다.

흥미진진한 모험을 하며 자연의 법칙을 깨달아요!


한 소년의 뜰채에 걸려 어항에 갇힌 ‘영원’을 발견한 ‘도마뱀붙이’는 영원에게 집에 돌아갈 수 있게 도와준다고 약속합니다. 그리고 영원과 도마뱀붙이는 장난감 헬리콥터를 타고 연못을 향해 날아가지요. 하늘을 날며 물속에서만 살던 영원은 물이 아닌 물 밖 세상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도마뱀붙이는 배를 타고 연못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나며 우리가 사는 세상이 얼마나 넓고 아름다운지 알게 됩니다. 또한, 수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연못에서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동물들을 보며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깊게 깨닫게 된답니다. 이렇게 󰡔도마뱀붙이의 구출 대작전󰡕에서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동물의 생태와 자연의 법칙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합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연못에 어떤 동물이 사는지, 동물들은 무얼 먹고 사는지 알게 될 뿐만 아니라, 그동안 몰랐던 연못 속 세상의 매력에 폭 빠지게 될 거예요.

● 수상 내역
제22회 일본 그림책상 수상
일본 그림책상이란? 일본 전국 학교 도서관 협의회와 마이니치 신문사에 의해 1995년도부터 그림책 예술의 보급과 그림책 독서 진흥, 그리고 그림책 출판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된 상이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과학 > 동물
국내도서 > 과학 > 곤충

궁금증, 궁금증!
소중한 생명들
소중한 생명들
궁금한 건 못 참아

나무 열매 친구들
마쓰오카 다쓰히데 글, 시모다 도모미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바닷가 친구들
마쓰오카 다쓰히데 글, 시모다 도모미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바닷가 도감
마쓰오카 다스히데 지음, 김창원 옮김

황소와 도깨비
이 상 글, 한병호 그림
양초귀신
강우현 글, 그림
자전거 도둑
박완서 지음, 한병호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