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17

유럽 지도 여행 유럽은 오밀조밀 따닥따닥

박은호 글, 강영지 그림 | 사계절
유럽 지도 여행 유럽은 오밀조밀 따닥따닥
정가
13,500원
할인가
12,150 (10% 1,350원 할인)
마일리지
60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3월 08일 | 페이지 : 52쪽 | 크기 : 21.7 x 29cm
ISBN_13 : 979-11-6094-316-0 | KDC : 92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당당한 어린이를 그렸네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시
보리 나가신다
오늘은 이 책과 함께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봅니다. 유럽은 서구 역사를 이끈 뿌리이면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이 책에서는 유럽을 동서남북으로 나누어, 각 지역에 해당하는 국가가 어디인지 살펴보고 국가별 특징도 차근차근 짚어봅니다. 그리고 유럽의 문화, 사회 문제, 역사, 인물 등을 마지막에 함께 살펴보면서 유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상세히 알려줍니다. 그림과 글을 읽다보면, 우리가 어느 새 유럽을 한 바퀴 돌고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거예요.
박은호
오랫동안 그림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과 작은 즐거움과 비밀을 나눌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싶어합니다. 단 것을 너무 좋아해, 막대 사탕을 받기 위해 병원에 가자고 조르는 딸을 떠올리며 이 책을 썼습니다. 쓴 책으로 『내 쪽쪽이 어디 갔지?』『나처럼 되고 싶니?』『두근두근 양말』이 있습니다.
강영지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하였고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합니다. 단행본, 잡지, 신문, 디자인 상품까지 다양한 매체에 그림을 그립니다. 2010년대의 서울 거리에서 1770년의 한양 거리와 한양 사람들을 상상하고 그리며 낯설고 흥미진진한 이 년을 보냈고, 『한양 1770년』이 첫 작품입니다.
왜 유럽일까?

지난 반세기 동안 유럽은 세계 곳곳에 정치, 경제, 문화적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민주주의와 공산주의라는 정치 체제를 탄생시켰고, 미지의 대륙을 세계에 알렸으며, 산업 혁명과 기술 혁신을 일으킨 선진 대륙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미국 같은 강대국의 등장으로 그 세가 이전만큼은 못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유럽은 배울 것이 많은 유학의 대륙, 살기 좋은 이민의 대륙, 볼거리가 많은 낭만적인 여행의 대륙으로 손꼽힌다.

유럽을 제대로 조망한 어린이 지도 그림책이 없는 현실

이처럼 유럽은 서구 역사와 선진 문화의 근간이며, 사실상 유럽을 알지 못하면 세계를 제대로 이해하기 어렵다. 교과서에서 유럽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빠짐없이 다루고 있는 이유도 바로 그 때문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 아이들이 유럽 대륙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만한 마땅한 지도 그림책이 출간되어 있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기존에 나와 있는 도서들은 유럽을 세계의 일부로써 간단히 짚고 있다.

권역별 세부 구성, 그리고 테마로 보는 유럽의 각국

그런 현실에서 ㈜사계절 출판사는 『유럽 지도 여행 유럽은 오밀조밀 따닥따닥 』을 출간하였다. 『유럽 지도 여행 유럽은 오밀조밀 따닥따닥 』은 유럽 대륙을 동서남북 4개의 권역으로 나눈 뒤 국가별로 지도와 국기, 인구, 문화, 역사 등을 상세히 소개하였다. 또 유럽의 지형, 음식, 건축, 인물, 축제, 특산물, 동화의 주인공, 박물관과 미술관, 사회 문제 등 흥미로운 테마 별로 유럽의 나라들을 재조명하였다. 각국을 테마 별로 다시 한 번 조망하면서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매력적인 아이콘으로 단번에 이해하는 유럽의 모든 것

유럽에 대한 모든 지식과 정보는 시각화된 매력적인 아이콘들을 통해 전달된다. 간결한 텍스트와 특색 있는 이미지는 지식과 정보를 부담스럽지 않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럽 각 나라의 개성 넘치는 이미지들을 통해 우리는 유럽이라는 대륙을 이해하고 나아가 세계를 마주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다.
지도, 그리고 개성 넘치는 아이콘으로 유럽에 대한 사회 전반의 모든 정보를 이미지화시킨 지도 그림책이다. 유럽 전도와 권역별 지도와 함께 유럽 각 나라의 지형, 음식, 축제, 건축물, 특산품, 산업, 이야기 속 주인공, 인물, 박물관과 미술관, 사회 문제 등을 소개한다. 유럽의 모든 것을 빠짐없이, 단숨에 익힐 수 있다.

이 책의 특징
유럽의 기본 정보가 전부 수록된 맞춤형 사회과부도


『유럽 지도 여행 유럽은 오밀조밀 따닥따닥 』에는 유럽의 전도와 동유럽, 서유럽, 북유럽, 남유럽 4개의 권역별 지도와 함께 인구, 수도, 면적, 국기 등의 국가별 기본 정보가 전부 담겨 있다. 지도와 함께 각 나라의 특색이 담긴 아이콘을 보면서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 등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유럽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흥미로운 테마를 통해 접한다


유럽의 전반과 대표적인 나라를 소개한 뒤 유럽에서만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축제, 맛있고 독특한 요리, 전통 있는 건축물, 각 나라마다 개성 넘치는 특산물, 동화 주인공, 인물, 박물관과 미술관 그리고 최근의 사회 문제까지 흥미로운 테마 별로 유럽의 국가들을 재구성해 소개하면서 유럽에 대한 이해의 깊이를 더한다.

유럽의 매력을 색연필로 하나하나 섬세하게 채워 나간 작가의 감성

㈜사계절 출판사가 내고 있는 세계 지도 그림책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에게 우리의 정서가 담긴 글과 그림으로 지식을 전하고자 하는 사계절 출판사의 야심찬 지도 그림책 시리즈이다. 특히 『유럽 지도 여행 유럽은 오밀조밀 따닥따닥 』을 그린 강지영 작가는 컴퓨터로 작업하지 않고 색연필로 섬세하게 선을 채워 가며 오랜 시간 공들여 작업했다. 컷마다 정성이 가득 담긴 그림들을 통해 아이들은 따스한 감성을 키워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문화/지리 > 세계 문화

세상이 넓어지는 책
궁금한 것들아!
세상에 대한 이해

달콤달콤 무시무시 설탕을 조심해
박은호 글, 윤지회 그림

한양 1770년
정승모 글, 강영지 그림
특별한 날 먹는 특별한 음식
김은미 글, 강영지 그림
진짜 선비 나가신다
한정영 글, 강영지 그림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베르너 홀츠바르트 글, 볼프 에를브루흐 그림
똥벼락
김회경 글, 조혜란 그림
어린이 미술관 (전 2권)
어멘더 렌쇼 글, 이명옥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