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

국립경주박물관 지음, 김현 그림 | 스콜라
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3월 28일 | 페이지 : 88쪽 | 크기 : 24.3 x 20.6cm
ISBN_13 : 978-89-6247-902-7 | KDC : 9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원전은 아이들의 미래 문제
균형 잡힌 시각으로 원자력을 다루다
두 얼굴의 에너지, 원
자력
경주는 우리 역사 속 신라의 수도였답니다. 지금도 경주에 가면 신라의 유적과 유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국립경주박물관을 바탕으로 하여, 신라의 발자취를 생생하게 따라가 봅니다. 신라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두루 살펴보면서, 곳곳에서 보이는 유물과 유적을 함께 보니 더욱 쉽고 재미있게 지식이 전달됩니다. 이 책을 통해 경주 여행을 하듯, 신라의 역사 속으로 들어가봅니다.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은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 박물관입니다. 1945년 광복과 더불어 국립박물관 경주분관으로 출발, 1975년 지금의 자리로 옮겨오면서 국립경주박물관이 되었습니다. 성덕 대왕 신종 등 국보 15점을 비롯하여 13만여 점의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6천여 점을 신라역사관, 신라미술관, 월지관, 옥외전시장에 전시하고 있습니다. 2005년 문을 연 어린이박물관은 최근 ‘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라는 주제로 새롭게 단장하여 어린이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김현
대학교에서 디자인을 공부하고 그림작가 굴리굴리(goolygooly)로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두 아이의 아빠가 되면서 맑은 색감과 개성 있는 캐릭터가 가득한 그림책 작업에 몰두했고, 2000년 한국출판미술대전에서 특별상을 받았습니다. TV 광고와 상품 패키지 콜라보레이션 작업, 굴리굴리 캐릭터 제품 등으로 널리 사랑 받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굴리굴리 프렌즈 BABY LEARNING BOOK』, 『꽃씨를 닮은 아가에게』, 『굴리굴리 프렌즈와 함께하는 그림 찾기』 등이 있습니다.
내 손안에 펼쳐진 박물관으로
신라 경주 역사 문화 여행을 떠나요!


신라 천 년의 수도 경주는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 불릴 만큼 도시 곳곳에 신라의 흔적이 남아 있어요. 신라라는 나라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지만 그 흔적들은 계속해서 우리에게 말을 걸고 있어요.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립경주박물관과 함께 반짝반짝 신라에 대해 알아보고 두근두근 경주를 깨워 보세요. 신라가 지금 이 시간에도 우리 역사 속에서 반짝반짝 빛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거예요!

생생한 박물관 현장을 바탕으로 쓴 신라 경주 역사 문화 이야기

국립경주박물관은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 박물관으로, 그동안 어린이박물관을 통해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들려주기 위해 노력해 왔어요. 2018년 초, 어린이박물관을 새롭게 개관하면서 더 많은 아이들을 만나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들려주기 위해 『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를 출간했어요.
이 책은 한반도 동남쪽 끝에 있던 작은 나라 신라가 어떻게 이웃 나라들을 통일하고 천 년의 역사를 이어갈 수 있었는지 ‘화랑이 되다’, ‘왕을 만나다’, ‘부처의 나라를 꿈꾸다’, ‘세계로 무대를 넓히다’, ‘신라에 꽃핀 예술과 과학’이라는 다섯 가지 주제로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차고 흥미롭게 들려줍니다. 또한 다섯 가지 주제에 맞추어 아이들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표현할 수 있는 창의력 활동이 있어 마치 어린이박물관에 놀러온 것처럼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재미있는 활동으로도 만날 수 있답니다.

어린이와 함께 하는 경주 여행을 위한 든든한 길잡이 책


신라 천 년의 수도였던 경주는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 불릴 만큼 도시 곳곳에 신라의 흔적이 남아 있어요. 지적 호기심도 많고 야외 활동도 좋아하는 아이들과 역사 문화 여행을 가기에 딱 좋은 도시예요. 경주로 가족 여행을 준비한다면 온 가족이 함께 이 책을 읽어 보세요.
이 책은 ‘Ⅰ. 반짝반짝 신라’와 ‘Ⅱ. 두근두근 경주’로 구성되어 있어요. 우선 ‘Ⅰ. 반짝반짝 신라’에서는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배경 지식이 담긴 ‘지식+’, 신라 사람들의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긴 ‘재미+’, 신라의 역사와 문화가 생생하게 담긴 ‘문화재+’, 신라의 우수한 문화를 응용해 내는 나만의 ‘창의력+’라는 네 가지 단계로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차근차근 깊이 있게 살펴봅니다. 더불어 김현 작가의 밝고 세련된 색감의 그림은 화려하고 독특한 문화를 꽃피운 신라를 인상적으로 재현해 냅니다. ‘Ⅱ. 두근두근 경주’에서는 너른 벌판에 늠름하게 서 있는 첨성대, 사계절마다 느낌이 달라지는 월성의 봄 풍경, 전 세계 단 하나밖에 없는 수중릉 문무대왕릉의 고즈넉한 저녁 풍경 등 현재 경주 모습을 스케치하듯 사진으로 생생하게 담아냅니다. 경주 여행 지도와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추천하는 여행 코스도 함께 들어 있어 실질적인 경주 여행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신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기본 지식이 탄탄하게 쌓이고, 경주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살펴보아야 하는지, 어떤 유적지와 문화재를 꼭 보아야 하는지가 머릿속에 쏙 들어온답니다. 지금 이 책과 함께 알찬 경주 가족 여행을 준비해 보세요.

증강현실로 만나는 신라의 역사와 문화
숨은 이미지도 찾아보고 재미있는 게임도 해봐요!


요즘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는 증강현실을 응용한 게임일 거예요. 이 책에는 증강현실로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만나는 특별 부록이 들어 있어요. ‘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깔기만 하면 누구나 신라로 걸어 들어가 화랑과 왕을 만나고 화려한 불교문화와 신라의 우수한 예술과 과학을 경험할 수 있어요. 또한 신라 왕이 썼던 금관을 꾸며 보는 ‘나만의 금관을 만들어요’, 신라의 탑을 쌓아 보는 ‘도전 탑 쌓기’, 첨성대에서 올려다 본 밤하늘의 별자리를 찾아보는 ‘반짝반짝 별자리 찾기’ 등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 보세요.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역사/인물 > 역사 일반
국내도서 > 역사/인물 > 한국사

궁금한 것들아!
우리 유물 유적
우리 역사 살펴보기

경주
박방룡 글, 송선범 그림
바다 괴물 대소동 : 가짜 뉴스 이야기
달시 패티슨 글, 피터 윌리스 그림, 신인수 옮김

큰턱 사슴벌레 vs 큰뿔 장수풍뎅이
장영철 지음
고구려 소년 담덕, 유목민 소년 테무친을 만나다
김용만 글, 김정한 그림
역사 속 똥오줌 이야기
설흔 글, 최현묵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