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둘 셋 찰칵! 김치, 치즈, 카프카

선현경 그림책 | 스콜라
하나 둘 셋 찰칵! 김치, 치즈, 카프카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3월 23일 | 페이지 : 36쪽 | 크기 : 20 x 26.5cm
ISBN_13 : 978-89-6247-905-8 | KDC : 9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엄마와 아기의 운명적 만남
세상 모든 아이와 엄마를 위한 그림책
엄마는 알까?
우리는 사진을 찍을 때 다같이 '김치'라고 외치지요. 그렇다면 다른 나라에서는 어떤 말을 외칠까요? 아무 말도 하지 않는 나라도 있지 않을까요? 사진을 찍을 대 하는 말로 세계의 다양성을 알아봅니다. 아주 사소한 차이일 수 있지만, 그 안에는 각 나라의 문화와 생각이 담겨 있어요. 가까운 일본과 중국에서는 무엇이라고 외치는지, 저 멀리 핀란드에서는 무엇이라고 하는지 차근차근 살펴보기로 해요. 세계여행을 하듯 즐거운 그림책입니다.
선현경
홍익대학교 도예과를 졸업한 뒤, 그림책, 읽기책, 수필집 등 다양한 분야의 책에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2004년『이모의 결혼식』으로 황금도깨비상을 수상하면서 어린이책 세상에 얼굴을 알렸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엄마의 여행 가방』이 있고 그린 책으로 『처음 만나는 한시』『도대체 넌 뭐가 될 거니?』『엄마에게는 괴물 나에게는 선물』『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명화집』등이 있습니다.
󰡔이모의 결혼식󰡕의 작가
선현경 신작!

사진을 찍을 때 하는 말로 살펴보는 세계 여러 나라의 모습!


우리는 사진을 찍을 때 “김치!”라고 외쳐요.
다른 나라 사람들은 사진을 찍을 때 뭐라고 외칠까요?
중국에서는 “치에즈!”, 스페인에서는 “빠따따!”, 핀란드에서는 “무이꾸!”
사진을 찍을 때 외치는 말이 다양한 만큼이나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이 사는 모습도 저마다 달라요.
사진을 찍을 때 하는 말로 세계 여러 나라의 모습을 살펴보아요.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은 어떻게 살까?
󰡔이모의 결혼식󰡕의 작가 선현경 신작!


하나 둘 셋, “치즈!”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는 “치즈!” 말고는 나라마다 사진을 찍을 때 외치는 말이 달라요. 우리는 사진을 찍을 때 “김치!”라고 외쳐요. 다른 나라 사람들은 사진을 찍을 때 뭐라고 외칠까요? 중국에서는 “치에즈!”, 스페인에서는 “빠따따!”, 핀란드에서는 “무이꾸!” 사진을 찍을 때 외치는 말이 다양한 만큼이나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이 사는 모습도 저마다 달라요. 이탈리아 사람인 비또리아 아줌마는 왜 부츠를 신을 때마다 고향 이야기를 할까요? 핀란드에서 온 안느 아줌마는 어떻게 산타클로스랑 사진을 찍은 걸까요? 󰡔하나 둘 셋 찰칵! 김치, 치즈, 카프카󰡕를 읽고 나면 “아하, 그래서 그랬구나!” 하고 고개를 끄덕이게 될 거예요.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하는 그림책!

칼럼니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선현경 작가는 2015년 가을 어느 날, ‘서울살이’를 잠시 멈추고 남편, 딸 그리고 고양이 카프카(네~ 이 책에 등장하는 그 고양이가 맞습니다!)와 함께 미국 오리건 주의 작은 도시 ‘포틀랜드’로 훌쩍 떠납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마을은 작가가 포틀랜드에서 살았던 실제 마을이고,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은 작가가 세계 여러 나라에서 만난 실제 친구들이에요.
이 친구들을 통해 다양한 세계 문화를 경험한 작가의 마음 속에는 새로운 이야기 씨앗이 하나 싹틉니다. 건강이 좋지 않아서 좋아하는 여행을 가지 못하게 된 할아버지를 위해 특별한 동네 세계 여행을 준비하는 사랑스러운 아이가 주인공인 이야기였죠. 주인공 아이가 할아버지와 함께 동네에 사는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을 만나면서 함께 사진을 찍는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유아의 눈높이에 맞추어 소개하는 지식그림책 󰡔하나 둘 셋 찰칵! 김치, 치즈, 카프카󰡕는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어린 독자들은 책을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줄곧 설레고 들뜬 표정으로 할아버지와 함께 동네 여행을 하는 주인공 아이에 본인을 투영하여 보다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세계 문화를 접하는 유아가 세계에 대한 진지한 호기심을 갖는 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그림 속에 숨어 있는 정보를 찾는 재미


선현경 작가의 그림은 과장되고 풍부한 표정의 인물, 화려하고 밝은 색채가 특징입니다. 설레고 들뜬 여행의 분위기, 글로벌한 정취를 물씬 풍기는 이 그림책의 이야기와 잘 어우러져 큰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왼쪽 페이지에는 각 나라를 상징하는 대표 이미지들을 그려 넣어 알찬 내용들을 알려줍니다. 마지막 면지에는 책에 등장한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이 모여 사는 마을 모습이 펼쳐집니다. 쿵푸 연습을 하다가 넘어져 무릎에 항상 반창고를 붙이고 다니는 귀여운 샤오준은 어디에 있을까요? 길고양이 식당을 방불케 하는 사오리 언니네 집 앞은 어디일까요? 숨은그림찾기를 하듯 그림 속에 숨어 있는 깨알 같은 정보를 찾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세상이 넓어요

이모의 결혼식
선현경 글·그림
엄마에게는 괴물 나에게는 선물
길지연 지음, 선현경 그림
화산과 바람의 섬, 제주도
손영운 글, 선현경 그림

큰턱 사슴벌레 vs 큰뿔 장수풍뎅이
장영철 지음
고구려 소년 담덕, 유목민 소년 테무친을 만나다
김용만 글, 김정한 그림
역사 속 똥오줌 이야기
설흔 글, 최현묵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