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또 보는 과학 그림책

모른다는 건 멋진 거야 : 스티븐 핑거를 비롯한 세계적 과학자들이 추천한 과학 그림책

공민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모른다는 건 멋진 거야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4월 03일 | 페이지 : 28쪽 | 크기 : 27.3 x 23.5cm
ISBN_13 : 978-89-6513-493-0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에바는 엄마와 함께 길을 걷다 문득 궁금해 졌어요. 달이 왜 우리 가까이에 있는지 말이지요. 엄마는 에바가 궁금해 하는 것들을 차근차근 설명해 줍니다. 그리고 에바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또 다른 호기심을 만들어 내지요. 우리가 무엇인가를 모른다는 것은 멋진 일입니다.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고, 또 다른 것에 관심을 가지며 세상에 대한 궁금증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게 우리는 많은 것들을 발견하고 배워가며 성장합니다. 그러한 성장의 아름다움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공민희
부산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통번역 경험을 쌓다가 외국에서 공부한 뒤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옮긴 책으로는 『무민과 생일 선물』『무민과 별똥별 이야기』『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고양이 100』『지금 시작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 등이 있습니다.
스티븐 핑커, 라마찬드란 등 전 세계적 과학자들이 추천한
아름다운 과학 그림책

서정적인 풍경과 함께 시작되는 과학적 감수성의 올바른 토대


자연과 우주, 인간의 조화와 신비로움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이 아름다운 그림책은 세계적인 과학자들의 추천을 많이 받았답니다. 그건 과학이 ‘모르는 것’들로부터 출발하기 때문입니다. 과학자들은 우리의 궁금증이 어디로부터 출발하고, 무엇을 모르는지, 어떻게 모르는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질문을 던지는 사람들이랍니다. 이 책은 모른다는 것을 겁내기보다는 그것을 인정하고 질문을 던지며 함께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아름답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수많은 세계적 과학자들이 이 책을 추천한 이유는 과학자에게 지식보다 중요한 근본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얼마든지 지식을 쌓을 수 있지만 아직까지 아무도 답을 찾지 못한 큰 질문들로 나아가려면 모름을 발견하고 모름을 인정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스티븐 핑커, 제프 호킨스 등 수많은 세계적인 과학자들은『모른다는 건 멋진 거야』를 꼭 읽어야 할 책이라고 추천했답니다.

똑똑한 아이일수록 빠지기 쉬운 함정, 모른다는 말에 대한 두려움

중력은 왜, 누가 만든 걸까요?
우주는 얼마나 클까요?
어째서 많은 것들은 죽고 또 태어나나요?
달은 왜 우리를 따라오죠?

엄마와 산책에 나선 에바는 이런 불가사의들을 만나요. 에바는 곰곰이 생각해보았지만,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이 떠오르지 않아요. 머뭇거리는 에바에게 엄마가 알려줘요. “난 몰라요.”라고 말해도 괜찮다는 걸. 사실 모르는 걸 질문 받으면 곤란한 기분이 들지요. 똑똑하게 대답해야 칭찬받잖아요. 하지만 에바의 엄마가 말하듯, 어른들도 모르는 것이 많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함께 궁리할 수 있지요. 모를 때, 그리고 모른다는 것을 알 때 비로소 궁금해할 수 있고, 우리의 생각은 더 쑥쑥 자라나가요. 모른다는 건 참 멋진 일이랍니다.

디즈니, 삼성과 협업한 화가가 그린 환상적인 자연 풍경

이 책의 그림을 그린 존 로는 잘 알려진 화가로 디즈니와도 여러 차례 협력했습니다. 환상적인 풍경을 그리는 것으로 특히 유명해요. 하퍼콜린스, 랜덤하우스, 스칼라스틱 등 유명 출판사에서 여러 권의 그림책을 펴냈고, 삼성이나 유엔에서도 존 로에게 작품을 의뢰했답니다.
『모른다는 건 멋진 거야』에서 존 로는 우리가 아직 알지 못하는 비밀을 담고 있는 불가사의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그렸어요. 한 장 한 장 넘기다 보면 우리에게 질문을 던지는 자연과 우주에 대한 신비로움을 생생히 느낄 수 있어요.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궁금증, 궁금증!
생각이 크는 책
생각이 커지는 책
궁금한 건 못 참아

우주로 갈래요!
박현자 그림
알몸으로 학교 간 날
타이-마르크 르탄 글, 벵자맹 쇼 그림, 이주희 옮김
나무가 좋아요
장은경 그림, 이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