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털 인간 기운찬의 미세 먼지 주의보

제성은 글, 한호진 그림 | 크레용하우스
코털 인간 기운찬의 미세 먼지 주의보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4월 10일 | 페이지 : 108쪽 | 크기 : 17.5 x 22.5cm
ISBN_13 : 978-89-5547-555-5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느낌이 생생한 시
솔직한 아이들과 사회 비판이 담겼어요
스마트폰이 심장을 갖는
다면
미세 먼지가 심각한 요즘, 운찬이는 오늘도 마스크를 쓰고 가는 것을 깜빡했어요. 다른 친구들 모두 마스크를 쓰고 등교했지만 운찬이는 마스크를 쓰는 게 귀찮고 답답했거든요. 수업이 끝나고 운동장에서 신 나게 놀려고 하는 순간, 모두들 미세 먼지 때문에 집으로 빨리 돌아갑니다. 그때 운찬이는 모래 돌풍을 맞게 되었지요. 그리고 집에 돌아와 거울을 보고 운찬이는 깜짝 놀라고 말았어요. 코털이 쑥 자라 있었거든요. 미세 먼지를 막기 위해 코털이 길게 자란 운찬이와 골찬이의 이야기를 함께 읽으며, 미세 먼지와 환경 오렴의 심각성을 함께 생각해 봅니다.
제성은
방송 작가와 편집자로 일했으며 새벗문학상을 받아 동화 작가가 되었습니다. 춘천 인형극 대본 공모전에서 수상했고 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하는 문학 작가 파견 사업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동화와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코코몽과 함께하는 좋은 습관 기르기』 『원시인도 모르는 공룡』 등이 있습니다.
한호진
대학에서 전기 공학을 전공했습니다. 전신주에서 전기 배선 손 보는 일을 잠시 했습니다. 그때 내려다본 세상이 너무 아름다워 세상을 그리는 화가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한국출판미술협회 회원이며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할머니 요강』『병아리 똥꼬 불어봐』『성서의 악당들』『100년 후에도 읽고 싶은 세계 명작 동화』『별이 된 오쟁이』『나눔 동화 1』등이 있습니다.
숨 쉬기가 무서워!
따뜻하고 포근해서 딱 놀기 좋은 이 봄날, 아이들을 밖에 나가 놀지 못하게 하는 강력한 방해 세력이 있어요. 그것은 다름 아닌 미세 먼지! 매일매일 숨을 쉬어야 살 수 있는 우리에게 공기는 무척 소중해요. 눈에 보이지 않아 그 소중함을 잊어버리기도 하지만 요즘처럼 미세 먼지가 나쁜 날에는 공기의 소중함이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마스크와 공기 청정기는 필수품이 되었고 밖에서 뛰노는 것도 마음대로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일조차 걱정인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아이들. 코털 인간 운찬이가 미세 먼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미세 먼지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알려 줍니다. 잘 알고 대비해야 미세 먼지를 막을 수 있겠죠?

지루한 환경책은 가라!
코털이 길게 자라나면 어떨까요? 상상만으로도 웃기지 않나요? 『코털 인간 기운찬의 미세 먼지 주의보』는 미세 먼지 때문에 코털이 길게 자란 운찬이와 골찬이를 주인공으로, 코털을 연구하는 김난다 박사님과 마스크만 쓰면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 엄마가 등장해요. 등장인물들의 말과 행동은 이야기를 유쾌하게 이끌어 가며 단숨에 책에 빠져들도록 만들지요. 환경에 관한 책이 지루하다는 생각은 이제 그만! 글의 재미를 곱절로 살린 발랄한 그림과 함께 책을 읽다 보면 어느새 이야기가 끝나 아쉬울 거예요.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지식과 정보도 더 재미있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대화 형식으로 구성했어요. 그리고 미로 찾기, 낱말 퀴즈 등으로 놀이하며 미세 먼지에 대해 정리해 볼 수 있답니다.

맑고 깨끗한 하늘을 되찾기 위해!

미세 먼지는 자동차나 공장, 가정 등에서 사용하는 화석 연료가 타면서 생긴 오염 물질이에요. 우리가 편리하게 살기 위해서 지구를 아프게 한 결과라고 할 수 있지요. 미세 먼지는 1급 발암 물질로 정해질 만큼 위험하지만 아직 그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아요. 마스크를 열심히 쓰며 날씨가 좋아지길 기다리면 미세 먼지가 사라질까요? 그렇지 않아요. 미세 먼지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는 개인, 국가, 세계가 함께 노력해야 해요. 이제부터라도 생활 속에서 미세 먼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작은 물이 흘러 큰 바다를 이루듯이 작은 노력이 모여 지구를 지키는 큰 힘이 될 거예요. 또한 더 많은 사람들이 지구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그 소중함을 느꼈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언젠가 미세 먼지라는 단어는 잊힐지도 모른답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하나뿐인 지구
심심할 때 펼쳐 보세요

바다 마녀 우술라의 고민 상담소
제성은 글, 허현경 그림

할머니 요강
함영연 글, 한호진 그림
별이 된 오쟁이
이상배 지음, 한호진 그림
옛날이야기 (전 10권)
옛이야기 연구회 글, 한호진 외 그림, 한국아동문학인협회 추천

라퐁텐 우화집
라퐁텐 지음, ?틴 블레이크 외 29인 그림
아빠가 우주를 보여준 날
울프 스타르크 글, 에바 에릭슨 그림
놀라운 인체의 신비
김동광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