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페이퍼 토이 2 : 조립하고, 구르고, 변신하는 캐릭터

나카무라 하루키 지음, 이정아 옮김 | 길벗어린이
움직이는 페이퍼 토이 2
정가
16,000원
할인가
14,400 (10% 1,600원 할인)
마일리지
72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4월 30일 | 페이지 : 64쪽 | 크기 : 21 x 29.7cm
ISBN_13 : 978-89-5582-451-3 | KDC : 63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치열했던 전쟁의 시간들
같은 이름의 두 소녀의 숨바꼭질
숨바꼭질
단순한 종이 접기가 아닌, 조립하고, 구르고 변신하는 종이 접기를 만나봅니다. 종이로 만들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의 것들을 종이로 만들면서 손의 감각을 발달시킵니다. 다양한 것들을 만드는 동안 창의력도 발달합니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차근차근 따라한다면 누구나 페이퍼 토이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책에 함께 실린 도안을 오리고 붙이며 모두 만들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페이퍼 토이의 두 번째 권입니다.
나카무라 하루키
페이퍼 크리에이터. 27세에 페이퍼 크래프트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2000년 무렵부터 본격적으로 페이퍼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03년 아트마켓에 참가하면서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알리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깨닫고 작풍을 바꾸어 ‘한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작품 만들기’, ‘사람을 즐겁게’를 콘셉트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페이퍼 토이 전업 작가로 독립하여 작품 활동에만 매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저서로 『종이공작 종이접기』, 『종이공작 종이접기 컬렉션』, 『움직인다! 마법의 종이 크래프트 동물 종이접기』 등이 있습니다.
이정아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교사 생활을 하다 미국에서 아이들을 키우며 영어를 배운 뒤 현재는 어린이책을 소개하며 번역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하이델베르크에서 온 세 사람과 귀도 드 브레』『크리스천으로 당당하게 살기』『소문난 애나 로쉬』『두꺼비가 뿔났다』 등이 있습니다.
한 번도 보지 못한 새로운 종이접기가 나타났다!”
조립하고, 구르고, 변신하는 다면체 만들기!

2017년 일본 아마존 실용분야 베스트셀러!
과학과 수학의 원리를 바탕으로 탄생한 3D 다면체 만들기!
- 만드는 법과 조립법을 동영상으로 제공합니다 _ www.gilbutkid.co.kr/papertoy

이런 종이접기를 해 본 적 있나요? 둥글게 말아 공중에 던지면 순식간에 지구로 바뀌고, 마치 비밀의 문이 열리듯 피라미드의 뚜껑을 열면 보물상자가 나타나고, 회전시키며 색을 맞추는 큐브 퍼즐이 탄생하고…… 지금까지 해왔던 종이접기와는 완전히 차원이 다른, 이 놀랍고 신기한 페이퍼 토이북은 일본 최고의 페이퍼 크리에이터 나카무라 하루키의 작품집입니다. 조립하고, 구르고, 변신하는 독특한 페이퍼 토이의 탄생에 캐릭터 개발의 선두주자인 일본은 물론, 전 세계의 페이퍼 엔지니어들도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 책에 실린 페이퍼 토이 10점은 작가가 그동안 개발한 종이접기 작품 중 다면체만 모아놓은 것입니다. 작가는 오랜 시간을 페이퍼 크리에이터로 활동해 오면서 만들기 과정을 단순화시키는 한편, 과학과 수학의 원리를 적용하여 더 정교하고 완벽한 페이퍼 토이를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특히 여기에 소개된 다면체들은 다양한 도형들을 완성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구르거나, 회전하거나, 변신하는 놀라운 작품들입니다. 종이와 풀 등의 간단한 준비물만 있으면 이 모든 작품을 만들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두뇌 트레이닝에 도움이 되는 조립형 퍼즐이나 큐브 퍼즐을 만들어 놀 수도 있고, 세련된 색감과 디자인으로 집 안을 장식하는 장식품으로도 손색없는 다면체 종이접기의 결정판입니다.
종이접기의 즐거움과 더불어 두뇌 트레이닝과 집중력을 키우는 건 덤으로 얻어가세요. 남녀노소 누구나 만들 수 있고, 만들고 나서 몇 배로 활용할 수 있는 페이퍼 토이! 특히 만들기 도안은 탄성이 높고 부드러운 좋은 품질의 특수종이로 인쇄되어 큰 만족감을 줍니다.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종이접기에 도전해 보세요. 누구나 훌륭한 페이퍼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우리의 두뇌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손끝의 감각을 자극하여 잠자고 있는 두뇌를 트레이닝하자!

수많은 디지털 매체들이 모두의 시간을 점령하고 있는 요즘, 오감을 자극하는 활동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감 자극 활동이 두뇌를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의 두뇌 과학은 최첨단으로 발달하여 두뇌를 트레이닝하면 더 나은 뇌를 만들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두뇌는 필요한 자극을 받았을 때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학습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뇌 속의 시냅스는 특정 자극과 반복적인 접촉을 통해 스스로 훈련되기 때문입니다.
종이접기는 이미 오래 전부터 오감 자극은 물론, 두뇌 트레이닝과 집중력 훈련에 도움을 주는 놀이로 잘 알려져 있지요. 언제 어디서든 별다른 준비물 없이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즐겁고 흥미로운 놀이이기도 합니다. 『움직이는 페이퍼 토이』는 여기에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더하여 종이 공예의 세계를 한층 더 확장하고 있습니다. 만들기를 통해 평면의 종이가 입체 형태를 갖춰가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게 됩니다. 완성된 모습을 머릿속에 그리며 손끝으로 직접 만들어 내는 기쁨도 겪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누구나 두뇌를 활발하게 움직이게 됩니다. 즐겁고 신나는 두뇌 트레이닝, 이제 페이퍼 토이 만들기로 함께하세요!

움직이는 페이퍼 토이 속에 숨겨진 놀라운 과학과 수학의 원리!


다면체 종이접기로 큐브 퍼즐을 만들고, 무한대로 커질 수 있는 멋진 장식품을 만드는 모습을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게다가 작품이 종이와 자석만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다시 한 번 놀라곤 하지요. 2017년 일본 아마존 실용 분야를 휩쓸고 지금까지 베스트셀러를 유지하고 있는 페이퍼 토이북은 단순해 보이지만 엄청난 내공을 담은 작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정교함은 물론 종이의 탄성과 무게, 힘의 평형, 복원력까지 고려된 도안은 어느 누구도 흉내 내기 힘든 종이접기의 경지를 보여 줍니다. 아이들은 다면체 종이접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도형과 물체의 형태와 구성, 움직임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 책에 실린 페이퍼 토이 도안은 탄성이 뛰어난 고품질 용지를 사용하였으며, 만들기의 전 과정은 길벗어린이 홈페이지(www.gilbutkid.co.kr/papertoy)에서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감동적인 페이퍼 토이!

이 책을 통해 완성된 페이퍼 토이들은 작가가 작품을 만들며 늘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을 최우선 순위에 놓고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킵니다.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작품, 사람들을 즐겁게 만드는 작품을 만들겠다는 작가의 의지가 놀라운 작품으로 탄생한 것입니다. 다면체 도형을 만드는 데서 끝나는 수많은 종이접기 책들과는 다르게 이 책의 작품들은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얼마든지 해체했다가 조립할 수 있고, 장난감이나 퍼즐로 변신하는 작품들은 두고두고 가지고 놀 수 있어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열광하며 좋아합니다. 모든 작품이 세련된 색감과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다루기 쉬운 재료인 종이로 만들지만 완성된 후에 버리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장식품, 장난감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좋아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일본 최고 페이퍼 크리에이터의 신개념 종이접기, 이제 온가족이 함께 도전해 보세요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예술 > 예술 일반

즐거워지는 법
심심할 때 볼래
외로울 때 이 책!

움직이는 페이퍼 토이 1
나카무라 하루키 지음, 이정아 옮김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오소리네 집 꽃밭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