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가지 숨은그림찾기 놀이

캥거루를 찾아라

베르나르 프리오 글, 이세진 옮김 | 미디어창비
캥거루를 찾아라
정가
13,000원
할인가
11,700 (10% 1,300원 할인)
마일리지
58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5월 15일 | 페이지 : 48쪽 | 크기 : 23.5 x 30.3cm
ISBN_13 : 979-11-86621-87-5 | KDC : 86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사랑스러운 수수께끼
고양이의 끝없는 매력
고양이
두 눈을 부릅뜨고 숨은그림찾기를 해 봅니다. 그림책 안에는 다양한 상황들이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 상황에 대한 재치 있는 설명 끝에는 무엇인가를 찾아보라는 안내가 있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 그것을 찾지 못하면 다음 쪽으로 넘어갈 수 없을 것만 같은 기분이에요. 아이들과 함께 책을 보면서 다양한 색감의 그림을 보며 감성을 키우고, 숨은그림찾기를 하면서 집중력도 높입니다. 놀이하듯 함께 읽을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베르나르 프리오
1951년에 프랑스의 생-피아에서 태어났어요. 작가가 되기 전에는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문학을 가르쳤습니다. 지금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글쓰기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넌 이름이 뭐니?』『중학교에서의 하루』『피에르의 발』『바쁘다 바뻐!』등이 있습니다.
이세진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불문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장 콕토의 다시 떠난 80일 간의 세계일주』『아라비안 나이트』『교양으로 읽는 성경』『위대한 예술가가 된 꼬마 피카소』『유혹의 심리학』『돌아온 꼬마 니콜라』『곰이 되고 싶어요』들이 있습니다.
감성과 재미가 어우러진 그림책,
알록달록 섬세한 터치의 삽화가 빛나는 놀이책!

오밀조밀, 알록달록한 그림으로 가득 찬 숨은그림찾기 그림책 『캥거루를 찾아라: 15가지 숨은그림찾기』(As-tu vu le kangourou roux qui mange des petits choux?: 15 cherche-et-trouve en rimes)가 ㈜미디어창비에서 출간되었다.
어린이들만이 간직한 감성과 언어를 이해하는 데 타고난 재능을 가진 작가 베르나르 프리오(Bernard Friot)가 이야기를 구성했으며, 섬세하고 꼼꼼하면서도 알록달록한 채색을 뽐내는 삽화가 마갈리 아티오베(Magali Attiogbe)가 그림을 그렸다.

즐거운 놀이로 자연스럽게 키우는 관찰력과 집중력, 협동심
 
‘모두 만화 영화를 보러 왔대. 그런데 눈이 파란 초록색 화성인도 서 있는 거 아니?’

책 본문 왼쪽 페이지에 담긴 짤막한 이야기는 전체적인 그림의 설정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숨은그림찾기 놀이에 빠져들도록 이끈다. 오른쪽 페이지는 자전거로 가득 찬 길거리, 다양한 모양과 색의 집이 들어찬 마을, 양말이 가득한 옷장, 여러 종류의 탈것이 다니는 도시, 관람객들로 북적이는 동물원, 각종 야채가 무럭무럭 자라는 텃밭 등 흥미로운 이야기로 빼곡한 그림들이 넘쳐흐른다. 권말에는 새로운 숨은그림찾기 문제가 등장하여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캥거루를 찾아라: 15가지 숨은그림찾기』는 가정뿐만 아니라 교육 기관에서도 관찰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데 효과적인 도움을 주는 책이다. 친구들과 함께 모여 찾기 놀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은 협동심을 길러주며, 자전거, 집, 양말, 탈것, 야채, 쿠키 등 하나의 소재 아래 집합한 여러 종류의 그림을 보며 ‘분류’의 개념 또한 익힐 수 있다.

숨은그림찾기의 유희, 그림책으로서의 예술성까지 완벽 구현!

일반적인 숨은그림찾기 도서의 경우 그림의 예술성보다는 놀이에 치중하게 마련이다. 그러나 토고 출신 삽화가 마갈리 아티오베는 아프리카와 유럽의 감성을 조화롭게 담아 그림책으로서의 예술성을 놓치지 않으면서, 세심한 구성과 채색으로 숨은그림찾기 놀이책의 기능까지 완벽하게 구현해냈다.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삽화에는 즐길 거리가 가득해 반드시 무엇을 찾아야만 한다는 부담도 떨칠 수 있다. 오밀조밀하게 표현된 삽화를 보며 독자들은 이야기를 확장하거나 새로운 이야기를 상상하고 지어낼 수도 있다. 다함께 모여 놀 수 있는 즐거움과 샅샅이 관찰하는 집중력까지 겸비한 이 책은 책 읽기를 멀리하는 아이들조차 독서의 재미에 눈을 뜨게 만들 것이다.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스포츠/놀이 > 놀이 > 놀이 일반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드릴 북 > 드릴 북 일반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열려라! 거미나라
임문순, 김승태 공동 지음
열려라! 곤충나라
김정환 글·사진
노래하는 볼돼지
김영진 지음

우물쭈물 하다가
베르나르 프리오 글, 오렐리 귀에레 그림, 박상은 옮김

나무는 정말 놀라워요
렘니스케이트 지음, 남진희 옮김
무엇이 먼저일까?
로라 바카로 시거 지음, 방애림 옮김
위니를 찾아서
린지 매틱 글, 소피 블래콜 그림, 정회성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