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학교 그림책

끝내주는 똥 이야기

안나 한손 글, 지미 발린 그림, 이하영 옮김 | 노란돼지(달그림)
끝내주는 똥 이야기
정가
13,000원
할인가
11,700 (10% 1,300원 할인)
마일리지
58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5월 18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1.5 x 28cm
ISBN_13 : 979-11-5995-036-0 | KDC : 47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우리가 더럽고 지저분하다고 여겨왔던 똥에게 숨겨진 비밀이 있다는 것, 알고 있나요? 특히 동물들의 똥은 아주 유용하게 곳곳에서 쓰인다고 합니다. 동물의 똥을 땅에 뿌리면 영양가가 풍부한 거름이 되고, 진딧물의 똥은 개미에게 아주 맛있는 먹이가 되기도 합니다. 똥이 더럽다는 생각, 이제 조금은 사라졌나요? 이 책 안에 똥에 관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동물들의 똥 활용법, 함께 알아봅니다.
안나 한손
이상한 생물과 남들이 역겹다고 생각하는 곤충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교사이자 저자입니다. 신기하고 이상하고 무서운 것들에 대해 읽고 쓰는 것, 강아지 돌리와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지미 발린
스웨덴에서 활동하는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편집자이기도 한 그는 스웨덴에서 이미지와 스토리텔링을 가르치는 강사로도 활동합니다.
이하영
1993년 부산에서 태어났습니다. 지은 책으로 『열다섯 살 하영이의 스웨덴 학교 이야기』가 있고, 옮긴 책으로는 『겉은 노란』, 『그녀에게 가는 길』이 있습니다.
재미있고도 알찬 정보로 가득찬 똥 이야기! -개똥일보-
똥과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책 -방귀신문-

동물들의 똥에 관해 알고 싶은 이야기를 모두 담았습니다!
사람이나 동물이 밥을 먹고 나면 몸에서 필요한 영양분을 흡수하게 됩니다. 그러면 마지막에 남는 것이 바로 똥이지요. 유아 때에는 변기에 똥을 싼 다음 물과 함께 내리면서 “안녕~!” 하고 인사를 하기도 합니다. 똥을 자기 몸의 일부처럼 느끼는 것입니다. 똥은 더럽다는 인식도 있지만 방귀, 오줌과 더불어 어린이들이 가장 흥미롭게 느끼는 소재이기도 합니다.
노란돼지의 신간 『끝내주는 똥 이야기』에는 그야말로 동물들의 흥미로운 똥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하루 종일 똥만 먹는 벌레인 쇠똥구리, 자신의 똥을 몸에 치덕치덕 발라 포식자를 내쫓는 데 쓰는 남생이잎벌레 애벌레, 묽은 똥으로 자신의 발을 시원하세 식히는 황새와 독수리의 이야기 등 다양한 동물들의 똥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먼저 이름에도 똥이 들어가 있는 쇠똥구리는 똥으로 만든 집에서 삽니다. 이것은 어른 쇠똥구리를 위한 집은 아니고, 쇠똥구리 애벌레를 위한 집입니다. 쇠똥구리는 자신의 똥을 이용해 집을 짓지는 않습니다. 그 정도 양이 되지도 않고요. 다른 동물의 똥을 동글동글 굴려서 그 안에 애벌레가 살 수 있는 아기 방을 만드는 것입니다.
다른 동물의 똥을 먹는 곤충의 이야기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개미들이지요. 개미는 진딧물 똥을 빨아먹는데 그건 진딧물 똥이 단물이라고 불릴 만큼 달콤한 맛이 나기 때문이에요. ‘똥’ 하면 똥 커피에 관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겠지요? 똥을 먹는 사람은 없지만 똥 커피에 열광하는 사람은 많이 있습니다. 바로 ‘시벳 커피’ ‘루왁 커피’라고 불리는 것이 그것이지요. 이 커피는 갈색사향고양이가 커피콩을 먹은 다음에 싼 똥을 가지고 만든 커피를 말합니다. 물론 깨끗이 씻은 다음에 볶아서 만드는 커피입니다. 작가는 비싼 값에 팔리고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루왁 커피를 만들기 위해 어떤 갈색사향고양이는 우리에 갇혀서 커피콩만 엄청나게 먹어 대기도 한다는 불편한 진실도 들려줍니다.
이처럼 이 책은 똥에 관한 유익한 이야기들을 가득 담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는 똥 이야기를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매 페이지마다 그 동물의 똥의 모양과 색깔과 질감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책 마지막에는 동물과 똥을 연결시킬 수 있는 재미있는 퀴즈도 나옵니다. 동물들의 배설물을 통해 그 동물을 한층 더 깊이 있게 이해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과학 > 궁금해요

책읽기를 시작할 때
궁금한 건 못 참아
과학자가 되고 싶어요

내 사과, 누가 먹었지?
이재민 글, 김현 그림
임금님 집에 예쁜 옷을 입혀요
무돌 글·그림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김유경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