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새싹 80

미세먼지 해결사 슈퍼피시

오리안 랄망 글, 모레앵 푸아뇨네크 그림, 권지현 옮김 | 씨드북
미세먼지 해결사 슈퍼피시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5월 21일 | 페이지 : 36쪽 | 크기 : 19 x 26cm
ISBN_13 : 979-11-6051-192-5 | KDC : 86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사랑과 위로
맘을 어루만지는 시적인 글과 그림
너는 사랑이야!
아이는 생일 선물로 애완 동물을 받고 싶었어요. 강아지나 햄스터 같이 함께 놀 수 있는 친구를 원했거든요. 그런데 엄마는 아이에게 생일 선물로 금붕어를 줍니다. 그런데 이 금붕어, 보통의 금붕어가 아닌 듯 보였어요. 세상을 구한 영웅들처럼, 아이는 이 금붕어에게 슈퍼피시라도 이름을 붙여주었지요. 아이가 금붕어를 바라보며 펼치는 재미있는 상상을 우리도 함께 따라가 봅니다.
오리안느 랄르망
네 자녀를 키우며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워킹맘입니다. 프랑스 여러 초등학교와 도서관에서 도서 워크숍을 열며 창작 활동을 해 온 그는 프랑스 유명 출판사 여러 곳에서 어린이책을 펴냈으며 Auzou 출판사의『멋져 보이고 싶은 늑대』(2009)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어서『저 혼자 최고 잘난 늑대』『사랑을 찾아 나선 늑대』등을 통해 사랑스러운 늑대 캐릭터를 창조해 내면서 아이들의 성장 스토리를 완성해 가고 있습니다.
모레앵 푸아뇨네크
1992년에 이탈리아인 어머니와 프랑스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파리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2015년에 첫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그해에 앙굴렘 국제만화페스티벌에서 ‘젊은 작가 10인’에 선정되었습니다. 『주머니 속 용 한 마리』, 『내 감정 이야기 책』, 『성에서 보낸 하룻밤』 등 많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권지현
한국외대 통역번역대학원을 졸업하고 파리통번역대학원 번역부 특별과정을 졸업했습니다. 동대학원 박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탐험의 시대』『걸리버 여행기』『알퐁스 도데 작품선』『동물과 놀아요』『자연과 만나요』 등이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삼킨 지구를 구한 영웅, 슈퍼피시를 소개합니다!

나한테는 슈퍼 히어로 금붕어가 있어요. 이름도 ‘슈퍼피시’랍니다. 금붕어가 무슨 영웅이냐고요? 지금부터 내 얘기를 듣고 너무 놀라지 마세요. 더워서 숨이 막힐 것 같던 어느 날이었어요. 창문을 열었더니 커다란 먹구름이 가까이 다가와 온 도시와 내 방을 뒤덮었어요. 알고 보니 미세먼지였어요. 숨이 막혀 죽을 것만 같았는데, 그때! 슈퍼피시가 어항에서 펄쩍 뛰어올라 창문 너머로 날아갔어요. 그래서 어떻게 됐냐고요? 글쎄 슈퍼피시가 미세먼지를 한 방에 물리쳤답니다. 이 세상의 모든 차들을 한꺼번에 세웠거든요! 어때요? 미세먼지 해결 어렵지 않지요?

슈퍼 히어로와 친구가 되는 상상을 해 본 적 있나요?

슈퍼맨, 배트맨, 아이언맨……. 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모두가 슈퍼 히어로의 이름을 듣기만 해도 마음이 설레요. 누구나 한번쯤 영웅과 친구가 되어 함께 위기에 빠진 지구를 구하는 상상을 해 본 적이 있을 거예요. 그런데 우리가 상상도 하지 못하던 슈퍼 히어로 물고기, ‘슈퍼피시’가 나타나 친구가 되어 준다면 어떨까요? 심지어 미세먼지로 뒤덮인 도시를 구하려고 어항 위로 뛰어올라 창문 너머로 몸을 날리는 금붕어라니! 상상만으로도 설레지 않나요?

깨끗하고 순수한 아이의 상상력으로 공기도 마음도 정화하는 책

미세먼지 때문에 숨 쉬는 것조차 힘들어진 요즘, 해결사가 나타나 맑은 공기를 되돌려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 책의 주인공 아이는 빛나는 상상력으로 우리의 간절한 바람을 실현하며 공기도 마음도 정화해 줍니다. 하지만 이 책이 단순히 비현실적인 영웅 판타지를 다룬 것만은 아니에요. 도로 한복판에 나온 슈퍼피시 앞에 적나라하게 드러난 도시와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은 실제 우리가 사는 세상과 너무 닮았기에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세상이 왜 시커먼 미세먼지로 뒤덮였을까요? 다시 맑은 공기를 마실 수는 없는 걸까요? 책 속 깨끗하고 순수한 주인공 아이와 검은 도시로 뛰어든 슈퍼피시의 이야기를 통해 미세먼지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은 결국 우리에게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상상력이 뭉게뭉게
상상력을 키우는 책

두더지야, 문 좀 열어 줘!
오리안느 랄르망 글, 클레르 프로사르 그림, 이효숙 옮김

산딸기 크림봉봉
에밀리 젠킨스 글, 소피 블래콜 그림, 길상효 옮김
선생님, 기억하세요?
데보라 홉킨슨 글, 낸시 카펜터 그림, 길상효 옮김
…아나톨의 작은 냄비
이자벨 까리에 글, 권지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