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 시리즈 꿈터 그림책 58

사라진 루크를 찾는 가장 공정한 방법

로랑 카르동 글·그림, 김지연 옮김 | 꿈터
사라진 루크를 찾는 가장 공정한 방법
정가
14,000원
할인가
12,600 (10% 1,400원 할인)
마일리지
63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7월 06일 | 페이지 : 54쪽 | 크기 : 23 x 30.5cm
ISBN_13 : 979-11-88240-29-6 | KDC : 86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토끼들이 씨앗 심기
나누는 자연의 이치를 그렸어
씨앗 세 알 심었더니
농장 닭들에게 큰 일이 일어났어요. 수탉 두 마리가 사라졌거든요. 모두들 족제비나 여우가 두 마리 수탉을 잡아 갔을 거라며 걱정을 했지요. 검은 닭, 붉은 닭, 흰 닭들은 저마다 머리를 맞대로 어떻게 이 위험한 상황을 헤쳐나갈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리고 닭들을 스스로 지키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지요. 그런데 어떤 방법으로 닭 부대를 만들어야 할지, 새로운 고민에 빠지고 말았어요. 어떻게 하면 모두가 만족할 만한 해결책을 얻을 수 있을까요? 민주주의 사회에서 올바른 결정을 하는 방법을 닭들의 이야기를 통해 보여줍니다. 무조건 다수결과 투표로만 결정하는 것이 답이 아니라는 것도 함께 알려줍니다. 사라진 두 닭을 찾기 위한 닭들의 이야기가 재미있게 펼쳐집니다.
로랑 카르동
프랑스 출신으로 1995년부터 브라질의 상파울루에서 살고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수많은 책에 그림을 그렸고, 국립어린이도서재단 최우수 그림 작가상을 두 차례나 받았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일 외에 만화 영화·광고·영화 제작에도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김지연
한국외국어대학교 졸업 후 수년간 외서를 소개하는 일을 해 왔으며 지금은 좋은 책을 번역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양심 팬티』『공주 스티커 시리즈』『미어캣을 찾아라!』『매일 매일 두뇌 트레이닝 손가락 미로 대탐험』『도대체 누가 와플을 먹은 걸까?』 등이 있습니다.
쿨투라 최고의 그림책 상, 상푸풀릿 프라이즈 수상, 프랑스 엥코립튀블 어린이 문학상 수상
오늘 아침에 발생한 사건입니다 : 수탉 두 마리가 사라졌어요!
농장은 비상사태가 되었어요.
사라진 닭들을 찾기 위해 의견을 하나로 모아야 하는데,
다른 닭들의 이야기는 듣지 않고 모두 자기 말만 하고 있어요.
모두가 찬성할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과연 남겨진 닭들은 어떤 방식으로 사라진 두 닭을 찾게 될까요?


지지시리즈 꿈터 그림책 58권 『사라진 루크를 찾는 가장 공정한 방법』은 흰색 수탉 루크와 붉은색 수탉 노아가 실종되어 농장은 비상사태가 되었습니다. 사라진 두 마리 수탉을 찾기 위해 모두가 찬성할만한 방법을 찾는 이야기입니다. 두 마리의 수탉이 사라지자 소문이 무성합니다. ‘발 없는 말이 천리간다’는 말처럼 소문은 빠르게 퍼지고 닭들은 술렁거리기 시작합니다.
닭들은 여우나 족제비의 소행으로 생각하고 이들과 맞서는 부대를 만들자고 합니다.
검은색 수탉과 붉은색 수탉은 흰색 암탉들을 보호하는 것은 찬성하지만 서로 앞장을 서겠다고 옥신각신합니다. 하지만 흰색 암탉 올리브는 두 수탉을 오히려 자신들이 보호해주어야 한다며 대표로 나섭니다.
닭들이 각자 자기 의견만 내세우자 의견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투표를 시작합니다. 투표는 모두의 의견을 대변할 수 있는 공정한 방법일까요? 민주사회에서는 서로의 의견이 다를 때 다수의 의견으로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수결의 결과는 모두 옳을까요? 만약 다수결의 결과가 좋지 않은 방향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때 중요한 것이 리더십입니다. 암탉 올리브는 투표결과는 나왔지만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과연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부대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모두가 단합한 부대는 어떤 부대를 말하는 것일까요?
암탉 올리브는 리더십을 발휘해 닭들의 혼란을 잠재우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결정을 합니다.
이제, 세 무리의 닭들이 하나가 되어 사라진 수탉 루크와 노아를 찾으러 갔습니다. 과연 루크와 노아는 어디에 있을까요?
이 책 『사라진 루크를 찾는 가장 공정한 방법』은 우리들의 일상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지레짐작하며 사건을 키우고 서로 자기 말이 맞는다며 너도나도 목청을 높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소문이 마냥 사실처럼 퍼질 때 사람들은 동요하게 됩니다. 요즘 SNS상에서 잘못된 소문이 퍼져 애꿎은 사람들이 피해를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우리 사회에서의 분열과 이를 통합하기 위한 노력, 수탉과 암탉으로 대변되는 성별 문제, 검은색, 붉은색, 흰색(인종)으로 나뉜 서로의 차이를 어떻게 극복하고 배려하며 소통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지금 우리 사회에 가장 필요한 리더십을 통해 공정한 판단을 하게 되는 과정을 그림책으로 봅니다.

“지식지혜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3-7세, 초등1-2-3학년을 위한 감성과 재미가 가득한 이야기들'지지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초등학교 1-2학년과 세살부터 일곱 살까지의 유아들을 위한 그림책입니다. 지지시리즈는 문장력 표현, 생활 습관, 건강, 사물을 관찰, 호기심, 상상력과 감성, 우정과 협동, 꿈, 용기와 자신감, 끈기, 배려, 존중, 예절, 바른 인성, 잘난 척, 이기심, 욕심, 질투, 소통, 함께, 후회, 수 개념, 시계보기, 두뇌 활성화를 위한 발음 연습,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가족 사랑을 배우며, 긍정적 가치, 부정적 가치를 은연중에 깨달을 수 있게 하며, 생명의 소중함과 고난, 역경, 연민, 긍정, 감동, 공감, 희망 공동체 예절에 대해 알며 리더십을 키우며 자존감, 나답게, 흉내 내기, 착한 마음, 다름을 인정, 문장부호, 의견을 하나로 모으기(회의), 단합, 공정함, 리더십. 민주주의, 다문화 아이들 이야기, 놀이 등 어린 아이들을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글을 읽지 못하는 유아의 경우에도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통해 유아, 아동들의 마음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것이 지식지혜 시리즈의 목표입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생각이 크는 책
세상이 넓어요
생각이 커지는 책
세상이 넓어지는 책

한입에 꿀꺽!
카이오 히터 글, 로랑 카르동 그림, 이은주 옮김

늑대는 양을 잡아먹었을까?
마리트겐 마터 글, 앙케 파우스트 그림, 유혜자 옮김
문자의 탄생
랜쪼 로시 글, 노래하는나무 옮김
꼬마기관차 1414
프리드리히 펠트 글, 백석봉 그림, 유혜자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