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에 간 아빠

유진 글·그림 | 한림출판사
수영장에 간 아빠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6월 15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1.4 x 27cm
ISBN_13 : 978-89-7094-802-7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토끼들이 씨앗 심기
나누는 자연의 이치를 그렸어
씨앗 세 알 심었더니
보라는 수영을 배우러 다니기로 했어요. 그런데 항상 걱정이 많은 아빠가 수영장까지 따라와서 잔소리를 하는 거예요. 그러면서 수영장도 보라와 함께 다닌다고 하는데요. 정작 아빠는 물을 무서워해서 수영을 못한다는 것이 문제였지요. 그렇게 아빠와 함께 수영장에 다니게 된 보라는 스스로 수영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아빠도 수영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줍니다. 아빠와 보라의 수영장 이야기가 따뜻하고 재미있게 펼쳐지는 그림책입니다.
유진
대학에서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디자이너로 일했습니다. 현재는 딸과 함께 그림책을 만들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 『똑같아요』가 있습니다.
아빠와 딸이 함께 수영장에 다닌다. 수영을 잘 못하는 딸과 물을 무서워하는 아빠는 얕은 유아풀에서 수영 연습도 하고 놀기도 한다. 그렇게 딸의 수영 실력은 조금씩 늘어 가고, 드디어 킥판 없이 수영을 해야 하는 날! 무슨 일이 생겼을까? 언제나 딸을 걱정하는 아빠와 그런 아빠의 생각보다 훨씬 단단하게 자라고 있는 딸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아빠는 언제나 딸 걱정뿐!

아빠의 눈에 딸은 언제나 작고 약한 아이처럼 보이는지, 아빠는 걱정이 많다. 수영장에 다니기로 한 딸을 앞에 두고도 아빠의 걱정은 끊이지 않는다. 첫째, 물에 들어가기 전에 준비 운동 잊지 말고, 둘째, 물에 빠지면 당황하지 말고 바닥에 닿을 때까지 기다리다가…… 그러고도 아빠의 잔소리는 계속 이어진다. 딸은 다 아는 이야기를 구구절절 하는 아빠가 귀찮기만 하다. 결국 아빠는 딸을 따라 함께 수영장에 다니기로 한다. 하지만 이를 어쩌나, 아빠는 수영을 못하는걸! 게다가 아빠는 물을 무서워한다. 수영에 서툰 아빠와 딸은 일반적인 풀장이 아니라, 꼬마들이 노는 얕은 유아풀에서 수영 연습을 하기로 한다. 처음에 아빠는 어린아이들이 사용하는 유아풀에 가는 걸 꺼려했지만 결국 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렇게 딸의 수영 실력은 조금씩 늘어 가고, 드디어 킥판 없이 수영을 해야 하는 날! 두 사람에게는 무슨 일이 생겼을까? 언제나 딸을 걱정하는 아빠와 그런 아빠의 생각보다 훨씬 강하고 단단하게 자라는 딸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푸른 수영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아빠와 딸 이야기

딸이라면 쩔쩔매며 걱정하는 아빠, 무슨 일이든 쫓아다니며 다 챙겨 주는 아빠, 딸 앞에서는 슈퍼 히어로가 되고 싶은 아빠지만, 사실 아빠는 못하는 것도 많고 겁도 많다. 그래도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딸은 아빠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강하니까.
유진 작가는 딸과 함께 자라는 세상 모든 아빠들을 위해 이 그림책을 만들었다. 그림책 속 딸 보라는 아빠 눈에 아주 작아 보인다. 불면 날아갈까, 손바닥 위에 놓고 걱정을 한참 늘어놓는다. 그렇지만 보라는 아빠 생각처럼 그렇게 작지도 약하지도 않다. 아빠보다 더 빨리 수영을 배우고, 발이 닿지 않는 물에 빠지더라도 혼자 힘으로 헤엄쳐 나올 수 있고, 스스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그런 보라의 성장을 보며 아빠도 조금씩 변화해 나간다. 가득하던 걱정을 조금씩 덜어 놓고 딸을 믿고, 딸이 자라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게 된다.
아빠와 딸의 공감 가득한 이 이야기는 시원한 수영장을 배경으로 아름답게 펼쳐진다. 아빠의 시선에 따라 한없이 작아 보이다가, 또 불쑥 자라 때로 아빠보다 훌쩍 커 보이는 딸 보라의 캐릭터가 생생하게 표현되었고, 푸른 물결 속 아빠와 딸 둘의 감정에 집중하기 위해 주변 인물들은 적절히 배제되었다. 시원하고 풍부한 그림 속 아빠와 딸의 섬세한 감정과 이야기를 따라가 보자.

딸바보 그림책 작가의 진짜 이야기 『수영장에 간 아빠』

'아빠딸그림책' 시리즈는 딸을 기르고 있는 아빠 그림책 작가들이 만드는 그림책 시리즈이다. 앞서 출간된 책들의 작가들처럼 유진 작가도 실제 딸을 기르고 있는 아빠 그림책 작가이다. 작가는 딸과의 일상에서 많은 이야기를 얻고, 그림책 속 아빠처럼 딸과 함께 자라며 세상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꼭 닮은 공감 백배 아빠딸 그림책 『수영장에 간 아빠』를 만나 보자.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놀이하며 읽는 책
아빠랑 같이 읽어요
엄마, 아빠 사랑해요
여름에 더 좋은 책

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
윌리엄 스타이그 글·그림, 이상경 옮김
알사탕
백희나 글·그림
이상한 손님
백희나

재미있게 먹는 법
유진 글·그림
드로잉 탐정단
유진 글·그림

달님 안녕
하야시 아키코 글·그림, 이영준 옮김
도깨비를 빨아버린 우리 엄마
사토 와키코 글·그림
손이 나왔네
하야시 아키코 글·그림, 이영준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