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작가 그림책

범인은 고양이야!

다비드 칼리 글, 마갈리 클라벨레 그림, 김이슬 옮김 | 다림
범인은 고양이야!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7월 06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1.7 x 26.3cm
ISBN_13 : 978-89-6177-171-9 | KDC : 86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생쥐 조조가 죽은 채 발견되었어요. 모두들 범인은 '당연히' 고양이라고 여겼지요. 그때 탐정 생쥐가 나타나 모두에게 묻습니다. 어떻게 고양이가 범인이라는 것을 확신하느냐고 말이죠. 생쥐들은 고양이가 원래 생쥐를 잡아먹는다는 이야기부터 고양이 그림자를 봤다는 등 다양한 증거를 내놓습니다. 그런데 탐정 생쥐가 다시 또 묻습니다. 이 모든 증거들에 대해 확신할 수 있냐고 말이죠. 편견이나 고정관념에 사로 잡혀 의심하고 확신하는 세상을 생쥐 세상 이야기를 통해 재치 있게 풍자하는 그림책입니다.
다비드 칼리(David Cali)
이탈리아에서 태어났습니다. 만화, 어린이 책, 연극, 시나리오, 전시회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베르나르와 나』『산타클로스 할아버지의 옷』『피아노 치기는 지겨워』등이 있습니다.
마갈리 클라블레
프랑스 리옹에 살고 있는 화가이자 작가입니다. 프랑스 리옹의 에밀 콜 학교에서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파스텔화와 아크릴화, 콜라주뿐만 아니라 때로는 그래픽 작업까지 넘나들며 다양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여러 어린이 책과 청소년 책을 출간하였으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가입니다. 우리에게 소개된 책으로는 『내 마음 가까이』『기사와 공주와 용』 등이 있습니다.
김이슬
덕성여자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 책 편집자로 일하며, 프랑스에서 거주한 경험을 바탕으로 프랑스 문화권의 좋은 어린이 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건은 그날 밤 일어났어요.
“모든 정황은 완벽해.
범인은 고양이야!”
생쥐들에게 벌어진 엄청난 사건의
범인 찾기! 『범인은 고양이야!』

‘볼로냐 라가치 상’과 ‘바오밥 상’ 수상 작가, 다비드 칼리의
편견과 부당함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유머러스한 그림책


어느 날, 생쥐 조조가 죽은 채 발견되었습니다. 생쥐들은 입을 모아 범인은 고양이가 분명하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과연 고양이가 범인일까요? ‘고양이가 쥐를 잡아먹는다’는 편견에 진범을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생쥐 탐정 마이크의 예리하고 날카로운 추리를 따라가 보세요. 범인은 우리 모두가 생각하는 그 인물이 아닐 수 있답니다!

이 책은 사람들이 가진 ‘쥐와 고양이의 관계’를 통해 사회적 통념과 편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고양이와 생쥐와의 관계에서 약자라고 생각하는 생쥐들은 자신들의 편견으로 고양이를 범인으로 몰아가며 누명을 씌우지요. 이 책은 쥐와 고양이의 역전된 관계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전개를 통해 생쥐들의 진범 찾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집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은 편견이나 사회적 통념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보고, 부모나 친구, 선생님과 함께 ‘우리가 빠져 있는 편견은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을 가득 채우는 귀여운 그림으로 그림책의 장점을 살리는 한편, 대사를 말풍선으로 삽입한 만화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책입니다. 이러한 아기자기한 연출을 통해 독자들은 생쥐 조조를 죽인 범인 찾기에 생쥐 탐정 마이크와 기꺼이 함께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은 후에는 곳곳에 남겨진 고양이 흔적을 찾아 다시 처음부터 되짚으며 글과 그림을 반복해서 즐길 수 있는 유쾌한 그림책입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생각이 크는 책
즐거워지는 책
재미있는 책

심술쟁이 내 동생 싸게 팔아요!
다니엘르 시마르 글·그림, 이정주 옮김
엄마가 미운 밤
타카도노 호코 글, 오카모토 준 그림, 김소연 옮김
하늘을 나는 사자
사노 요코 글·그림, 황진희 옮김

피아노 치기는 지겨워
다비드 칼리 글, 에릭 엘리오 그림, 심지원 옮김
나는 기다립니다...
다비드 칼리 글, 세르주 블로크 그림, 안수연 옮김
다비드 칼리 글, 세르주 블로크 그림, 안수연 옮김

내 마음 가까이
마갈리 클라블레 글·그림, 임희근 옮김

황소와 도깨비
이 상 글, 한병호 그림
양초귀신
강우현 글, 그림
자전거 도둑
박완서 지음, 한병호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