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그림책 142

부엌칼의 최대 위기

미야니시 다쓰야 글그림, 김수희 옮김 | 미래아이
부엌칼의 최대 위기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8월 01일 | 페이지 : 28쪽 | 크기 : 21 x 22cm
ISBN_13 : 978-89-8394-845-8 | KDC : 83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엄마와 아기의 운명적 만남
세상 모든 아이와 엄마를 위한 그림책
엄마는 알까?
어두컴컴한 부엌 찬장에서 며칠 동안 꼼짝없이 머물러 있던 조리 도구들은 너무 갑갑했어요. 찬장 밖으로 나가 자신들의 실력을 뽐내야 하는데, 인스턴트 조리 식품들이 부엌을 차지해 버렸거든요. 그래서 도통 조리 도구들이 쓰일 일이 없었답니다. 부엌칼은 아무래도 인스턴트 식품들 때문에 벌어진 일이니 그들과 싸워서 해결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때 부엌칼을 막아선 건 도마 대장이었어요. 요리를 할 때 실력을 발휘하자며, 부엌칼을 토닥였지요. 즉석식품과 조리 도구 사이의 대결이 재미있게 펼쳐지는 그림책입니다.
미야니시 다쓰야(Tatsuya Miyanishi, 宮西達也, みやにし たつや)
1959년 시즈오카 현에서 태어나 일본대학 예술학부 미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인형미술가, 그래픽 디자이너를 거쳐 그림책 작가가 되었습니다.『오늘은 정말 운이 좋은걸』『찌찌』로 고단샤 출판문화상 그림책 상을 받았습니다. 작품으로는『배고픈 늑대』『똥』『야옹』『오늘은 왜 운이 좋은 걸까』『돼지와 늑대 100마리』『개구리의 낮잠』『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크림, 너라면 할 수 있어!』 등이 있습니다.
김수희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했으며, 오랫동안 출판사에서 일했어요. 재미와 감동이 있는 책 읽기를 좋아하며, 오래 기억될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쓰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싱크홀이 우리 집을 삼켰어요!』가 있습니다.
평화로운 부엌 찬장에 나타난 뻔뻔한 손님들!
즉석식품에 맞선 부엌칼과 친구들의 요리 대결

맛있고 정성 가득한 밥 한 끼처럼 손쉬운 행복의 비결이 또 있을까요? 그런 음식을 먹는 것은 물론, 만드는 것도 무척 즐겁고 행복한 일입니다. 이 책에도 요리를 좋아하는 자부심 강한 조리 도구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미야니시 다쓰야의 신작인 이 그림책은 요리를 사랑하는 부엌칼을 비롯한 주방 도구들과 즉석식품 간의 대결을 그린 재미있고 코믹한 작품입니다.
고요한 부엌 찬장 속에 부엌칼과 국자, 접시와 냄비 등등 여러 가지 조리 도구들이 살고 있습니다. 다들 며칠째 꼼짝없이 찬장 안에 가만히 있어야 하니 지루하고 갑갑해서 어쩔 줄 모릅니다. 다들 힘을 합쳐 맛있는 요리를 하고 싶은데 주인아줌마가 무슨 일인지 몰라도 한동안 부엌칼과 친구들을 찾지 않아서 그럴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기다리던 주인아줌마 대신 웬 낯선 손님들이 나타납니다. 바로 컵라면과 즉석 카레 같은 인스턴트식품이지요. 컵라면은 자기가 얼마나 빠르고 간편하며 먹기 쉬운지 자랑합니다. 그에 비해 재료를 하나하나 썰고 굽거나 볶아야 하는 요리는 정말 촌스럽고 구식이라고 비웃지요. 그 말을 들은 부엌칼은 너무 분해서 참지 못하고 달려듭니다. 도마 대장님이 말려서 겨우 큰 싸움은 피했지만 이대로 물러설 수는 없습니다. 부엌칼은 앞장서서 화려한 칼솜씨를 뽐내며 요리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른 조리 도구들도 힘을 보태지요. 과연 부엌칼과 친구들은 진짜 요리가 뭔지 본때를 보여 줄 수 있을까요?
언제나 유머와 재치가 살아 있는 그림책으로 사랑받는 작가의 작품답게 이 그림책 역시 유쾌합니다. 독자들에게 이 책은 재미와 함께 음식을 대하는 자세, 나아가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들 것입니다.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잘 먹어야 잘 커요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상상력이 뭉게뭉게

개구리의 낮잠
미야니시 타츠야 그림·글, 한수연 옮김
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
미야니시 타츠야 그림·글, 이선아 옮김
고 녀석 맛있겠다
미야니시 타츠야 글·그림, 백승인 옮김

공룡 할머니가 들려주는 진화 이야기
마르틴 아우어 지음, 크리스티네 조르만 그림, 엄혜숙 옮김
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이지유 글·그림, 이시우 감수
이상한 자연사 박물관
에릭 로만 지음, 이지유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