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다 다른 별 학교

윤진현 글 | 천개의바람
다다다 다른 별 학교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8월 13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1 x 28cm
ISBN_13 : 979-11-87287-82-7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토끼들이 씨앗 심기
나누는 자연의 이치를 그렸어
씨앗 세 알 심었더니
신학기 첫 날, 교실에 들어선 선생님이 깜짝 놀랐어요. 학생들이 하나같이 남다른 모습이었기 때문이죠. 아이들은 돌아가며 각자 자기가 온 별을 이야기했어요. 키가 작은 친구는 작아도 별에서 왔어요. 상상하는 걸 좋아하는 친구는 생각대로 별에서 왔고, 모범생 친구는 반듯반듯 별에서 왔대요. 그 밖에 친구들 모두 각자 자기만의 특별한 별에서 왔어요. 신나고도 색다른 친구들의 별 이야기를 들어 보고 나는 어느 별에서 왔는지 생각해 봐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나다움을 인정하고, 서로 다름을 존중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윤진현
한양여자대학교 일러스트레이션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책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위대한 가족』『고릴라 할머니』『내 마음을 보여 줄까?』『내가 왕이야』가 있으며, 그린 책으로 『영어야 돌아와, 일기가 기다려!』『만화로 보는 지식 교과서 과학 인물』『보글보글 마법의 과학책』『떴다! 지식 탐험대-식물』 등이 있습니다.
나와 다른 친구를 이해해요!
친구들의 수만큼이나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어요. 한 교실에 앉아 있는 친구들도 투덜이, 부끄럼쟁이, 개구쟁이, 모범생처럼 성격과 특성이 제각각 달라요. 내가 남과 다르듯이, 다른 사람 역시 나와 같지 않아요. 내가 남에게 인정받고 싶다면, 나 역시 다른 사람을 인정해야겠지요? 그러려면 우선, ‘나만 다른 게 아니라, 우리 모두 다 다르다!’는 것을 이해해야 해요.
아이들은 학교에서 여러 친구들과 어울려 생활해요. 이럴 때 나만 옳다고 주장하면 조화롭게 살 수 없어요. 내가 나의 별에서 왔듯이, 친구들도 각자 자기 별에서 왔다는 걸 존중해 주어요. 그런 뜻에서 다른 친구들의 별을 여행해 보는 건 아주 중요해요! 장난쳐 별을 여행하며 개구쟁이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고, 두근두근 별을 여행하며 소심하고 걱정 많은 친구에게 공감하지요. 또 작아도 별에서 땅꼬마 친구를 만나고, 아맛나 별에서 뚱뚱보 친구를 겪으면서 이들 친구들에 대해 긍정적인 마음도 가지게 될 거예요.
아이들은 앞으로 성별도 다르고, 나이도 다르고, 사는 지역도 다르고, 나라도 다른, 수많은 사람을 만나요. 그때마다 내 기준을 들이대며 판단하기보다는, 그 사람의 마음으로 바라보려고 노력해야 해요. 그래야 다름을 인정하며 조화롭게 지내는 사회를 만들 수 있어요.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더불어 살아요
세상이 넓어요

햇빛은 얼마일까?
김바다 글, 윤진현 그림
내 마음을 보여 줄까?
윤진현 글·그림
보글보글 마법의 과학책
이향안 글, 윤진현 그림, 강라현 기획, 정창훈 감수

채소가 최고야
이시즈 치히로 글, 야마무라 코지 그림, 엄혜숙 옮김
밥이 최고야
김난지 글, 최나미 그림
봐도 돼?
이소 미유키 글, 하타 고시로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