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진 책

세드릭 라마디에 글, 뱅상 부르고 그림, 조연진 옮김 | 길벗어린이
사랑에 빠진 책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8월 31일 | 페이지 : 18쪽 | 크기 : 18.5 x 24cm
ISBN_13 : 978-89-5582-471-1 | KDC : 86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50 | 독자 서평(0)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볼이 발그레한 분홍색 책이 있어요. 정말 예쁜 책 표지, 아무래도 책이 사랑에 빠진 것 같은데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다 보면, 책이 누구와 사랑에 빠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책도, 담요도, 장난감도 아닌 바로 책을 읽는 아이들을 사랑하는 거라고 말이에요. 이제 책의 얼굴이 한결 환해졌네요. 책이 하는 이야기를 좀 더 들어 볼까요?
세드릭 라마디에(Cédric Ramadier)
편집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인기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와 만화가들을 이끌며『The Big Book of Car Games』를 비롯한 많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창의적인 그림 그리기 베스트 106선』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뱅상 부르고
1967년 벨기에 브뤼셀에 태어났습니다. 삽화와 그래픽 분야에서 활동을 시작한 후, 어린이 책 창작을 하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해적의 아이』 『그런데 어디 있지?』 『마녀의 빗자루』 들이 있고 세드릭 라마디에와 짝으로 『잠자는 책』 『앗, 알이다!』 『내일 너를 잡아먹을 테야』 들을 그렸습니다.
조연진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을 공부하고,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옮긴 책으로 『코끼리 할아버지』 『잠자는 책』 들이 있습니다.
뒤집고 흔들고 토닥토닥 재우며 노는, ‘신나는 책놀이’ 그림책!
이번에는 책이 사랑에 빠졌다고요? 자, 함께 만나 볼까요?

부끄러운 듯 빨개진 양 볼, 수줍은 미소… “무슨 일이니?”
두근두근 사랑에 빠진 책의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여기 분홍색 얼굴을 한 예쁜 책이 있어요. 가만히 보니 양 볼이 빨개진 채로 부끄럽게 미소 짓고 있네요. 무슨 일일까요? 어떤 고민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누군가를 생각하는 것 같기도 해요. 한번 물어볼까요? “몰라….” 아직 말하기가 어려운가 봐요. 잠깐 기다렸다가 다시 물어볼게요. “무슨 일이니?” 그러자 책은 바로 옆의 작은 생쥐만 들을 수 있는 개미만 한 목소리로 사실은 사랑에 빠진 거라고 말해요. 다른 책도, 담요도, 장난감도 아닌 바로 책을 읽는 아이들을 사랑하는 거라고 말이에요. 이제 책의 얼굴이 한결 환해졌네요. 책이 하는 이야기를 좀 더 들어 볼까요?
『사랑에 빠진 책』은 책과 대화하고 활동하며 감정을 이해하는 놀이 그림책이에요. 아이들에게 사랑이라는 감정을 딱딱한 글로 설명하기보다는 부끄러워하고, 웃고, 때로는 답답해하는 책의 표정을 보여 주며 직접 느껴 보게 하지요. 책을 읽기 전엔 사랑이 무엇일까 궁금해 하던 아이들도 알고 보니 사랑이라는 감정을 항상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거예요. 가족들의 부드러운 미소에서 느껴지던 포근함, 그리고 좋아하는 친구와 만났을 때 가슴이 두근거리는 느낌을 떠올리면서요.

이 책이 사랑에 빠졌대요! 사랑은 어떤 느낌일까요?
책의 이야기를 듣고, 안아 주면서 사랑을 이야기해 보세요!


아이들은 말을 배우기 전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요. 울고, 웃고, 소리 지르며 느낌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지요. 이처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아이들이 의사를 표현하는 첫 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을 찬찬히 들여다보는 과정을 통해 서툴게 의사표현을 하는 단계를 넘어 다른 사람의 감정에도 공감하고, 자신의 생각도 표현할 수 있게 되지요.
이 책은 우리가 느끼는 다양한 감정 중 ‘사랑’에 관한 이야기예요. 표지를 넘기면 두 볼이 빨개진 채 입을 다물고 있는 책과 작고 귀여운 생쥐가 아이들을 맞이하지요. 생쥐는 아이들에게 말을 걸면서 책에게 무슨 일이 있는지 조심스럽게 물어봐요. 그러자 책은 부끄러워하며 사실 사랑에 빠진 거라고 이야기해요. “누구와 사랑에 빠진 걸까? 다른 책? 보들보들 담요?” 아이들은 생쥐를 따라 책이 사랑하는 대상이 누군지 궁금해 하며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책장을 넘기게 되지요. 그리고 책이 사랑하는 건 바로 책을 읽는 아이들이라는 말을 들을 땐 아이들의 입가에 환한 미소가 번질 거예요. 아이들은 생쥐와 함께 책을 안아 주고, 미소도 지어 주고, 뽀뽀해 주면서 사랑을 표현해 보고, 또 점점 밝아지는 책의 표정을 보면서 행복한 기분을 느끼게 될 거예요.
『사랑에 빠진 책』을 보며 사랑은 어떤 느낌인지,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도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재미있게 책을 읽고 놀다 보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책과 교감하고, 나아가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고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때로는 친구처럼, 때로는 장난감처럼!
길벗어린이 ‘신나는 책놀이’ 시리즈를 만나 보세요!


길벗어린이 ‘신나는 책놀이’ 시리즈는 시작부터 끝까지, 단순하면서도 명쾌하게 아이들과 책의 대화를 유도해요. 표지부터 아이들에게 말을 걸기도 하고, 다양한 표정을 보여 주며 호기심을 유발하지요. 또 마치 친구처럼 아이들에게 끊임없이 말하고, 질문하고, 감정이나 상황을 보여주면서 아이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요. 아이들은 책장을 넘기면서 자연스레 책과 이야기를 나누고 신나게 책과 놀게 될 거예요. 때로는 책과 같이 화난 척도 해 보고, 졸린 책을 재워 보고, 책을 안아 주기도 하고, 이쪽저쪽 움직여 보기도 하면서 말이에요.
감정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사랑에 빠진 책』과 『화난 책』, 올바른 잠자리 습관을 가르쳐 주는 『잠자는 책』, 책이 가진 물성을 활용하여 책읽기를 하나의 놀이로 느끼게 해 주는 『도와줘, 늑대가 나타났어!』와 『도와줘, 나 좀 꺼내 줘!』까지,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신나는 책놀이’ 시리즈를 만나 보세요. 책과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하도록 이끌어 주는 새로운 구성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동시에 아이들이 온전히 책에 집중하도록 도와줄 거예요.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즐거워지는 책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따뜻해지는 책

심리학 교실을 부탁해
양곤성 지음
일곱 나라 일곱 어린이의 하루
맷 라모스 글·그림, 김경연 옮김
전래동화 놀이
이빈, 권영미 글, 김잔디 그림

도와줘, 늑대가 나타났어!
세드릭 라마디에 글, 뱅상 부르고 그림, 조연진 옮김
잠자는 책
세드릭 라마디에, 뱅상 부르고 글·그림, 조연진 옮김
창의적인 그림 그리기 베스트 106선
파스칼 에스텔롱 글, 세드릭 라마디에 그림

도와줘, 늑대가 나타났어!
세드릭 라마디에 글, 뱅상 부르고 그림, 조연진 옮김
잠자는 책
세드릭 라마디에, 뱅상 부르고 글·그림, 조연진 옮김
화난 책
세드릭 라마디에 글, 뱅상 부르고 그림, 조연진 옮김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오소리네 집 꽃밭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