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그림책 73

사랑 마음 그리고 기쁨

한태희 글 그림 | 봄봄
사랑 마음 그리고 기쁨
정가
13,000원
할인가
11,700 (10% 1,300원 할인)
마일리지
58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9월 21일 | 페이지 : 48쪽 | 크기 : 28 x 21cm
ISBN_13 : 979-11-88909-08-7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그리스 신화 중에서 가장 아름답고도 행복한 결말로 끝나는 이야기 중 하나인 '에로스와 프시케' 이야기를 우리 전통적인 모습으로 재탄생시킨 이야기입니다.
아주아주 오랜 옛날, 한 나라에 아름다운 공주 셋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막내 공주는 무척 아름다워 왕비가 미의 여신과 비교를 할 정도였지요. 이를 알게 된 미의 여신은 막내 공주에게 끔찍한 저주를 내렸습니다. 자신의 운명을 받아 들인 공주는 저주때문에 괴물에게 바쳐지게 됩니다. 용기를 내어 낭떠러지로 뛰어 내린 그 순간 무언가가 공주를 구해 숲속 저 편 아름다운 궁궐로 데려가는데….
한태희
196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예술대학에서 응용미술을 전공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과 그림 작업을 함께 하다가 『솔미의 밤하늘 여행』 이후 그림책에 전념하기 시작했습니다. 『불꽃 놀이』『도솔산 선운사』『손바닥 동물원』『로봇 친구』『호랑이가 그랬어!』『휘리리후 휘리리후』『그림 그리는 새』 등을 통해 다양한 기법의 그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선한 즐거움을 주면서 어른과 아이들의 마음을 이어 주는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장 아름답고도 행복한 이야기

아주아주 오랜 옛날, 마법이 존재하고 새와 바람이 사람 말을 알아듣던 시절, 한 나라에 아름다운 공주 셋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막내 공주는 무척 아름다워 왕비가 미의 여신과 비교를 할 정도였습니다. 이를 알게 된 여신은 분노하여 아들을 시켜 막내 공주에게 저주를 내렸습니다. 저주를 받은 공주에게는 아름답다고 칭찬을 하기는 해도 청혼을 하는 이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결국 무서운 괴물에게 바쳐지게 된 공주는 까마득한 낭떠러지에서 용기를 내어 몸을 던졌습니다. 그런데 서풍의 신이 나타나 그녀를 도와주고, 얼굴을 보여 주지 않는 왕자님이 있는 곳에서 시종과 하녀들이 공주를 맞이해 주었습니다.
어느 날 막내 공주는 두 언니들을 성으로 초대했습니다. 막내에게 질투가 난 언니들은 왕자가 수상하다며 먼저 없애야만 한다고 막내 공주를 부추겼고, 막내 공주는 왕자님을 믿지 못하고 해하려했습니다. 무서운 괴물일 줄 알았던 왕자는 미의 여신 아들이었고, 왕자는 신뢰를 잃어버린 막내 공주를 떠나게 됩니다. 막내 공주는 잘못을 뉘우치며 후회를 했고, 미의 여신이 기회를 주었지만 어리석게도 또 다시 명을 어겨 깊은 잠에 빠지게 됩니다. 왕자가 공주를 찾아 신들의 왕에게 그녀를 도와달라고 간청하였고, 결국 둘은 영원히 함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미의 여신 아들을 가르켜 ‘사랑’, 막내 공주는 ‘마음’이라고 이름 붙였고, 둘 사이에 태어난 아기에게는 ‘기쁨’이라고 이름을 붙여 둘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오래오래 기억했습니다.

시련을 극복하고 기쁨을 얻어 멋진 꿈을 이루길…

그리스 신화 중에서 가장 아름답고도 행복한 결말로 끝나는 이야기 중 하나인 ‘에로스와 프시케’ 이야기를 한태희 작가가 우리 전통적인 모습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오래전부터 서양에서는 삶의 아픔을 겪는 젊은이들에게 이 이야기는 큰 위로가 되었다고 합니다. ‘마음’이 호된 시련을 이겨내고 ‘사랑’을 되찾아 마침내 ‘기쁨’을 얻는 과정은 우리가 살면서 겪게 될 수많은 과정과 닮았습니다. 꿈과 사랑을 이루는 것은 쉽지 않지만 막내 공주와 여신 아들의 이야기처럼 꿋꿋하게 힘든 일을 이겨내고 꿈을 이루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 유아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신화의 나라로!
사랑받고 싶어요

손바닥 동물원
한태희 글·그림
불꽃놀이 펑펑
한태희 글,그림
손바닥 놀이공원
한태희 글·그림

나의 조랑말
수잔 제퍼스 그림, 김세희 옮김
꽃의 요정이 춤추는 숲
얜 수늬 글, 장 요우란 그림, 권상기 옮김
슬픔을 치료해 주는 비밀 책
카린 케이츠 글, 웬디 앤더슨 홀퍼린 그림, 조국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