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괴물 대소동 : 가짜 뉴스 이야기

달시 패티슨 글, 피터 윌리스 그림, 신인수 옮김 | 다림
바다 괴물 대소동 : 가짜 뉴스 이야기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10월 02일 | 페이지 : 44쪽 | 크기 : 21.6 x 21.6cm
ISBN_13 : 978-89-6177-178-8 | KDC : 3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엄마와 아기의 운명적 만남
세상 모든 아이와 엄마를 위한 그림책
엄마는 알까?
우리가 듣고 보는 기사들은 모두 다 진짜일까요? 이 책에서는 미국에서 벌어졌던 가짜 뉴스 소동을 보여줍니다. 어느 날, 바다 괴물이 나타났다는 소동이 벌어졌어요. 미국 전역이 들썩였죠. 사람들은 궁금해 했고, 가짜 괴물의 정체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했습니다. 그런 사람들의 호기심과 궁금증은 점점 커져갔고, 그러던 중 바다 괴물에 대한 진실이 밝혀졌는데요. 이러한 가짜 뉴스가 세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바다 괴물 소동을 통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봅니다.
달시 패티슨
어린이 책 작가이자 글쓰기를 가르치는 선생님입니다. 과학과 자연, 역사에 관심이 많아서 논픽션 책을 많이 냈습니다. 그중 세 권은 미국 과학교사협회에서 어린이를 위한 과학 도서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밖에도 글쓰기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로 어린이를 위한 책을 꾸준히 내고 있습니다. 미국 아칸소주에서 살고 있습니다.
피터 윌리스
그림 작가와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간결하고 또렷한 인물 묘사와 독특한 표현력으로 글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활활! 마이클 패러데이의 촛불』 『지이잉! 언스트 클라드니의 소리 실험』 등이 있습니다. 영국에서 아내와 딸과 살고 있습니다.
신인수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지금은 성균관대학교 번역 대학원에서 공부하며, 어린이와 청소년이 볼 만한 좋은 책을 찾아서 우리말로 옮기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 2017 미국 어린이도서관협회 선정 도서
★ 2018 미국 영어교사협회 선정 도서
★ 한국언론진흥재단 민병욱 이사장 추천 도서
★ 재미있으면서 의문을 던지는 이야기. 진지한 논쟁거리를 불러일으키는 그림책! - 커커스리뷰

어린이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과서!
비정치적 가짜 뉴스를 소재로 하여
가짜 뉴스에 대한 다각도로 접근하는 토론의 장을 마련해 주어요.


이 책은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가짜 뉴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처음에는 바다 괴물 이야기가 터무니없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이 계속되는 뉴스에 점점 바다 괴물의 존재를 믿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며, 가짜 뉴스가 얼마나 쉽게 만들어지고 퍼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
혹시 신문에 실린 기사가 모두 진실이라고 믿고 있지는 않나요? 어린이 독자들뿐만 아니라 어른들 또한, 뉴스나 인터넷에서 보고 들은 정보를 너무 쉽게 믿고, 판단하는 경향이 있어요. 이 책은 이러한 수동적인 미디어 수용 자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미디어에서 얻은 정보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올바르게 활용하는 능력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은 가짜 뉴스나 언론의 자유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보고, 부모나 친구, 선생님과 함께 ‘가짜 뉴스의 위험성과 진실된 뉴스 구별 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특히, 비정치적인 가짜 뉴스를 소재로 하고 있어서, 좌우의 치우침 없이 가짜 뉴스에 대해 다각도로 토론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입니다.
책의 말미에는 바다 괴물 사건이 어떻게 진행됐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바다 괴물 사건 일지’가 있습니다. 이 사건 일지를 통해, 가짜 뉴스가 생산된 과정을 그 당시 자료 사진과 함께 생생하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바다 괴물 사건 일지를 읽은 후, 책을 다시 처음부터 읽으면, 가짜 뉴스의 생산자가 보이면서 또 다른 책 읽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세상이 넓어지는 책
생각하는 힘

경주
박방룡 글, 송선범 그림
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
국립경주박물관 지음, 김현 그림

황소와 도깨비
이 상 글, 한병호 그림
양초귀신
강우현 글, 그림
자전거 도둑
박완서 지음, 한병호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