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공룡 사전

박진영 글 | 씨드북
신비한 공룡 사전
정가
22,000원
할인가
19,800 (10% 2,200원 할인)
마일리지
99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11월 15일 | 페이지 : 256쪽 | 크기 : 20 x 26.5cm
ISBN_13 : 979-11-6051-209-0 | KDC : 49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고생물학자이자 작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박진영과 생물학적 사실에 근거를 둔 공룡 그림 ‘덕후’인 이준성의 공룡 도감 <신비한 공룡 사전>은 총 100마리 공룡의 생물학적 특징과 극사실적인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글작가 박진영과 그림작가 이준성은 철저한 고증에 바탕을 둔, 다른 어떤 책보다도 사실에 가까운 공룡 정보를 전달하고자 철저한 협업 속에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언제나 흥분하고 화를 내며 주위 모든 걸 부수고야마는 영화나 책 속 과장된 모습의 공룡은 이 책에 없습니다. <신비한 공룡 사전>에 나오는 공룡은 우리가 몰랐던 공룡, 그야말로 ‘낯선’ 공룡들입니다. 그래서 사실이지만 ‘신비로운’ 사실입니다.
박진영
고생물학자이자 과학 책과 그림책을 쓰는 작가입니다. 강원대학교 지질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학교에서 고생물학을 전공해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서울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에서 고생물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중생대 도마뱀, 목긴공룡, 새의 화석에 관한 논문들을 냈으며, 지금은 아시아의 거북과 갑옷공룡 화석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박물관을 나온 긴손가락사우루스』와 『박진영의 공룡 열전』이 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공룡 시대로 가게 된다면
누구든지 꼭 봐야 하는 ‘가장 완벽한 공룡 안내서’

아침에 눈을 떴더니 커다란 고사리들이 울창한 숲속이라면? 거대한 목긴공룡이 그 고사리들을 뜯어서 우적우적 씹고 있다면? 저 멀리에 우르르 몰려가는 타조공룡들이 보인다면? 틀림없이 공룡들이 지구를 지배했던 중생대로 돌아간 것이겠지요. 그럴 때 가장 필요한 책이 바로 『신비한 공룡 사전』입니다. 이 책엔 공룡의 제왕 티라노사우루스부터 부리가 앵무새를 꼭 닮은 프시타코사우루스에 이르기까지, 과학자들이 오랫동안 연구해서 알아낸 공룡의 생김새와 생태가 고스란히 담겨 있거든요. 그러니 망설이지 말고 책장을 넘기세요. 공룡과 어떻게 친해져야 할지, 어느 공룡을 보면 꽁무니를 빼야 할지 알고 싶다면 말이에요!

공룡에 대해서라면 모르는 게 없고 못 쓰는 게 없는
고생물학자 박진영의 ‘가장 과학적인 공룡 안내서’

최신 연구 결과를 담아낸 공룡 교양서부터 배꼽 빠지게 재밌는 공룡 동화까지 종횡무진하는 공룡 책 작가 박진영이 이번에는 공룡 도감으로 돌아왔습니다. 박진영 작가는 국내 최초로 중생대 거대 도마뱀과 새 화석을 보고했고, 목긴공룡에 관한 논문을 썼으며, 현재는 아시아의 갑옷공룡을 연구하고 있는 고생물학자이기도 합니다. 이 얘기인즉슨 그 누구보다 공룡에 빠삭한 과학자라는 말이지요. 최신 복원도가 반영된 아름답고 화려한 그림과 더불어 공룡에 관한 과학적 사실이 고스란히 반영된 글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그 어떤 공룡 도감과 비교해도 단연 돋보입니다. 더군다나 100종이나 되는 공룡을 다루었기에 다른 책에서는 볼 수 없는 희귀한 공룡들도 많이 등장하고요. 공룡의 분류도와 공룡 화석 연구 방법과 우리나라의 공룡 박물관에 대한 정보도 부록으로 실려 있답니다.

아이든 어른이든 할 것 없이
누구나 빠져드는 ‘가장 아름다운 공룡 안내서’

최신 연구에 따르면 많은 공룡은 깃털로 덮여 있습니다. 또한 활동적이며 새끼를 정성껏 기르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우리는 공룡을 굼뜨고 사납기만 한 동물로 알고 있습니다. 서점에 있는 수많은 공룡 도감에도 여전히 마치 잡아먹을 듯이 발톱을 치켜세우고 앞으로 달려 나오는 공룡들만 잔뜩 실려 있고요. 하지만 『신비한 공룡 사전』에는 공룡의 진짜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과학자들의 여러 최신 연구를 통해 밝혀진 다양한 사실들을 글과 그림으로 풀어냈지요. 평화롭게 낮잠 자는 딜로포사우루스, 새끼를 돌보느라 피곤해하는 알로사우루스, 그리고 모래 목욕을 즐기는 플라테오사우루스 등 공룡의 놀랍고도 아름다운 모습을 책 속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과학은 게으르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화한답니다. 공룡의 모습도 그에 맞춰 바뀌어 가고요. 그동안 눈부시게 진화한 새로운 ‘공룡의 세계’를 이 책을 보며 맘껏 즐기세요!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 유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 저학년
국내도서 > 과학 > 동물

재미있는 책
공룡을 찾아서
심심할 때 펼쳐 보세요

공룡이 그랬어요
박진영 글, 김명호 그림
공룡이 돌아온다면
박진영 글, 김명호 그림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박진영 글, 조재무 사진,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기획

산딸기 크림봉봉
에밀리 젠킨스 글, 소피 블래콜 그림, 길상효 옮김
선생님, 기억하세요?
데보라 홉킨슨 글, 낸시 카펜터 그림, 길상효 옮김
공룡이 그랬어요
박진영 글, 김명호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