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쑥쑥 문고 16

감정 로봇 프로젝트

유강 글, 장은경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감정 로봇 프로젝트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11월 16일 | 페이지 : 102쪽 | 크기 : 15.2 x 21.5cm
ISBN_13 : 978-89-6513-526-5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서기 2200년. 눈부신 과학 발달로 사람들의 곁에는 로봇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학교에 가는 대신 교육 로봇과 공부했고, 친구를 필요로 하지 않았어요. 땅은 로봇을 위한 아스팔트 길로 바뀌었으며, 하늘에는 새 대신 드론이 가득했습니다. 그곳에서 태어나고 자란 천재 소년 ‘테오’는 어느 날 로봇 연구자인 이모에게 한 가지 부탁을 받습니다. “테오, 만능 로봇 퍼펙투스에게 인간의 감정을 가르쳐 주겠니?” 혼자서 로봇 연구하는 게 취미인 테오는 과연 이 임무를 무사히 해낼 수 있을까요?
유강
가능하지 않은 것들을 뒤집어 상상해 보는 것은 엄청 신나는 일입니다. 하지만 상상도 많은 이야기를 읽고 생각할 때 더 넓고 아름다워집니다. 저는 여러분이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펴고, 그 상상이 이루어지는 날을 떠올릴 때가 가장 기쁩니다. 제 이야기 또한 여러분들의 상상을 더 넓고 아름답게 만드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늘 기억하세요. 우리 주변의 수많은 일들은 원래 불가능했던 일이었고, 누군가의 상상에 의해 가능해졌다는 것을요. 이 책은 화성에서 사는 우리를 상상하며 썼습니다.
장은경
어린이를 위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소중한 것을 찾아나선 아이』 『핑계 생쥐 쫓아내기』 『공부 없는 나라』 『노인을 버리는 지게』 『홈즈와의 추리 한 판』 『사자와 학 이야기』 『나무가 좋아요』 『세계로 갈래요』 『콩쥐팥쥐』 『보고 또 보는 공룡백과』 『날고 싶은 건 날게 둬!』 등이 있습니다.
만능 로봇, 퍼펙투스
퍼펙투스에게 부족한 건 딱 하나예요

서기 2200년.
눈부신 과학 발달로 사람들의 곁에는 로봇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학교에 가는 대신 교육 로봇과 공부했고, 친구를 필요로 하지 않았어요. 땅은 로봇을 위한 아스팔트 길로 바뀌었으며, 하늘에는 새 대신 드론이 가득했습니다. 그곳에서 태어나고 자란 천재 소년 ‘테오’는 어느 날 로봇 연구자인 이모에게 한 가지 부탁을 받습니다.

“테오, 만능 로봇 퍼펙투스에게 인간의 감정을 가르쳐 주겠니?”
혼자서 로봇 연구하는 게 취미인 테오는 과연 이 임무를 무사히 해낼 수 있을까요?

‘나노월드’과 ‘전통인간 구역’ 사이에서 벌어지는 미래 이야기

과학의 편리함을 받아들이고 로봇과 함께 생활하는 나노월드,
과학의 편리함을 거부하고 자연 그대로의 삶을 추구하는 전통인간 구역.
이 책은 두 마을이 함께 공존하며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곳을 선택해 살 수 있는 미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테오는 퍼펙투스에게 인간의 감정을 가르치기 위해 전통인간 구역을 방문합니다. 거기서 처음으로 인간 친구를 만나고, 다양한 일들이 벌어집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두 친구는 과학의 편리함과 과학의 힘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소중한 것들을 배우며 이해하게 됩니다. 이 이야기는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우리 아이들이 과학의 발전을 추구하면서도 인간만이 가진 특성을 존중하고 조화로운 발전을 이루는 균형 잡힌 생각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마음을 갖고 싶은 친구 로봇 퍼펙투스

이 책은 테오가 퍼펙투스에게 인간의 감정을 가르치면서 겪는 일을 담고 있습니다. 테오는 퍼펙투스에게 인간의 감정을 가르치면서 퍼펙투스에게는 마음이 없다는 것을 깨닫지요. 퍼펙투스 또한 테오와 진정한 친구가 되기 위해 마음을 갖고 싶어 합니다. 테오는 퍼펙투스에게 인간의 마음을 갖게 하기 위해, 마음은 어떻게 생기고 성장하는지 하나하나 알아 갑니다. 이를 통해 테오는 마음에 관한 큰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과연 테오는 퍼펙투스에게 인간과 같은 마음을 갖게 할 수 있을까요?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모험을 떠나는 책
더불어 살아요

화성에서 태어난 아이
유강 글, 장은경 그림
소중한 것을 찾아 나선 아이
유강 글, 장은경 그림
가면 학교
유강 글, 장은경 그림

그 무엇보다 소중한 나
이모령 글, 장은경 그림
가면 학교
유강 글, 장은경 그림
물고기 소년과 천문학자의 만남
유강 글, 장은경 그림

우주로 갈래요!
박현자 그림
알몸으로 학교 간 날
타이-마르크 르탄 글, 벵자맹 쇼 그림, 이주희 옮김
나무가 좋아요
장은경 그림, 이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