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우지 않고 이해하는 新한자학습법

공앤박 한자연구소 글쓴이, 우지현 그린이 | 현암주니어
외우지 않고 이해하는 新한자학습법
정가
20,000원
할인가
18,000 (10% 2,000원 할인)
마일리지
90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11월 30일 | 페이지 : 340쪽 | 크기 : 18.7 x 25.6cm
ISBN_13 : 978-89-323-7480-2 | KDC : 7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특허 받은 공앤박 한자연구소만의 한자 학습법으로 한자를 분해하고 조립하며 자연스럽게 익힙니다. 복잡한 글자도 분해하면 단순한 글자가 나옵니다. 한글에 ㄱㄴㄷ이 있고 영어에 알파벳이 있듯 한자에도 ‘부수자’가 214자 있는데, 그 글자의 고문자, 즉 옛 글자를 살펴 본래의 의미를 파악하고 조립해 나아가는 것입니다. 과거의 한자와 현재 한자를 비교해 본래 의미를 파악하고, 레고블록을 분해하고 조립하듯 한자를 작은 단위로 나누었다가 조합하는 방법은 한자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이해하게 도와줄 것입니다.
공앤박 한자연구소
한자 문화권인 한국 중국 일본의 각 언어 전문가로 구성된 공앤박(주)의 부설연구기관이다. 기본자를 중심으로 어원에 근거한 이야기를 전개하여 여러 한자를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을 2012년에 특허 등록했다. 더 많은 사람이 "한자는 외워랴 한다!"는 부담을 덜 수 있도록 600여 명의 한자 강사를 배출하여 기업체, 문화센터, 방과후학교 등에서 활동하도록 돕고 있다. 현재 중국어-간체자, 일본어-한자, 한국어-한자 교제를 출간했고, 동일한 콘텐츠가 영어, 스페인어, 독일엉로 출판되어 약 30여 나라에서 전 세계의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우지현
책과 숲을 좋아합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일곱 빛깔 독도 이야기』『수학 도깨비』, 『이미지로 생각해요』『태교 동화』『엄마의 역사 편지』『역사 질문 77』『세계 역사 진기록』『황당하고 신기한 조선 시대 뉴스』 등이 있습니다.
♣ 한자 외우지 말고 이해하자!
분해하고 조립하며 쉽게 한자를 이해하는 특허 받은 새로운 한자 학습법!

· 한자의 의미를 퍼즐과 그림으로 쉽게 설명해요.
· 한자를 분해하고 조립하며 어떻게 현재의 뜻을 갖게 되었는지 설명해요.
· 총획, 부수자, 한자능력검정시험 급수, 쓰기 순서, 예시 한자, 사자성어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어요.
· 한자능력검정시험 기본 한자를 수록했어요.
· 익힌 한자를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복습해요.

스포츠 경기에서 ‘연패를 거듭하다’라고 할 때, ‘連敗’는 경기마다 계속 진다는 의미지만, ‘連霸’하고 하면 연속해서 우승한다는 의미를 나타낸다. 이렇듯 한글은 표음문자라서 소리는 같지만 뜻이 다른 동음이의어의 경우 헷갈리기 쉽다. 이럴 때 한자의 도움이 필요하다. 우리말의 명사가 한자어가 많기 때문에 한자를 알면 독해력이 향상되고, 한자는 그림 글자여서 한자를 익히면 상상력이 증진된다. 실제로 일본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초등학교 입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한자 학습을 시키고 입학 직후 IQ검사를 실시했는데, 한자를 공부한 1년당 평균 10 가량의 IQ가 상승했다고 한다.
그럼 이렇게 도움이 되는 한자를 어떻게 익혀야 할까? 한자는 왜 어렵게만 느껴질까? 현재까지 만들어진 한자는 약 85,000여 개나 된다. 따라서 한자의 음과 뜻을 외우는 건 그림 수만 점의 화가와 제목을 외우고 그려 보라는 것과 다를 바 없다. 한자의 이런 특성 때문에 한자를 외면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무조건 암기해야 하는 과목으로 인식되었기 때문이다.
<외우지 않고 이해하는 新한자학습법>에서 제시하는 방법은 ‘무조건 암기’가 아니다. 특허 받은 공앤박 한자연구소만의 한자 학습법으로 한자를 분해하고 조립하며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이다. 복잡한 글자도 분해하면 단순한 글자가 나온다. 한글에 ㄱㄴㄷ이 있고 영어에 알파벳이 있듯 한자에도 ‘부수자’가 214자 있는데, 그 글자의 고문자, 즉 옛 글자를 살펴 본래의 의미를 파악하고 조립해 나아가는 것이다. 과거의 한자와 현재 한자를 비교해 본래 의미를 파악하고, 레고블록을 분해하고 조립하듯 한자를 작은 단위로 나누었다가 조합하는 방법은 한자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이해하게 도와줄 것이다.
이 책에서는 글자를 사용하는 사람, 사람이 살아가는 삶, 삶의 터전인 자연,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 기본 글자들을 살펴본다. 복잡한 한자들을 분리한 도표를 통해 한자가 만들어진 배경을 떠올릴 수 있도록 고안했고, 현재의 글자 모양을 온전히 이해하기 위해 갑골문, 전문(箋文) 등 옛 글자를 수록했다. 또한 각 글자들에 고유번호를 붙여 기억나지 않거나 궁금한 글자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했고, 한자를 쓰는 순서와 각각의 한자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예시 단어들을 수록했다. 수록 한자들은 한자능력검정시험 3~6급 정도에 해당된다. 또한 각 단원에서 익힌 한자들을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도록 한자 메모리 게임, 한자 빙고, 한자 윷놀이, 사다리 게임, 한자 오목 등 다양한 게임을 수록했다.
이렇게 도표의 중심 글자들을 반복 학습하다 보면 기본 글자는 물론, 복잡한 한자들이 분리되어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그러면 읽기는 물론, 쓰기도 조금만 노력한다면 놀랄 정도로 발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이 책에서 배우지 않은 새로운 한자를 보게 되더라도 무슨 소리로 읽는지, 무슨 뜻인지를 스스로 유추해 낼 수 있는 기본 능력을 갖게 될 것이다.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한자 > 한자 일반

심심할 때 볼래
책이란?

독도를 지키는 가장 완벽한 방법
안현경 글, 우지현 그림
울보 바위
우지현 글·그림
위풍당당 1학년 VS 자신만만 초등맘
박신식 글, 우지현 그림

흥칫뿡
수아현 지음
네가 오던 날
조혜진 지음
나랑 놀자!
정진호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