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어새는 왜?

김대규 지음 | 이야기꽃
저어새는 왜?
정가
13,500원
할인가
12,150 (10% 1,350원 할인)
마일리지
60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12월 06일 | 페이지 : 36쪽 | 크기 : 18.6 x 26cm
ISBN_13 : 978-89-98751-36-4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저어새는 지구별 전체에 딱 3,941마리(2017년 현재)만 남아 있어서, 멸종위기종 1급이자 천연기념물 205호로 지정된 귀한 새입니다. 그 귀한 새가 잿빛으로 오염된 물가에서 버려진 칫솔을 발견하고는 입에 물고 날아갑니다. 사람들이 한창 큰 도시를 짓고 있는 공사장을 지나 저어새가 닿은 곳은 도시 한 가운데 유수지의 황량한 인공 섬입니다. 물새들의 살아남기 위한 힘겨운 몸짓이 가득한 그곳에서 저어새는 물어 온 칫솔로 무얼 하려는 것이었을까요? 서정적으로 그려진 저어새의 모습을 통해 쓸쓸함과 경각심을 동시에 주는 그림책입니다.
김대규
수원대학교에서 환경공학을 전공했고, 동대학원을 다니다가 편집디자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그림책에 관심이 생겨 한겨레아동문학작가학교와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서 글과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동물과 생태, 사람에 애정을 가지고 보이는 것보다는 마음을 움직이는 것에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춤추고 싶어요』는 소통과 감동이 있는 그림책을 만들고 싶은 작가의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이야기꽃의 스물일곱 번째 그림책은 저어새 이야기예요. 저어새는 지구별 전체에 딱 3,941마리(2017년 현재)만 남아 있어서, 멸종위기종 1급이자 천연기념물 205호로 지정된 귀한 새지요. 그 귀한 새가 잿빛으로 오염된 물가에서 버려진 칫솔을 발견하고는 입에 물고 날아갑니다. 저어새는 대체 그 칫솔로 무얼 하려는 걸까요? 치카치카! 기다란 부리를 닦으려고? 쓱쓱! 멋진 머리 깃을 빗으려고? 아니면, 벅벅! 가려운 등을 긁으려고? 쓱싹쓱싹! 개흙 묻은 발을 닦으려고?... 저어새는 대답이 없습니다. 대신에 부리를 더 꼭 다물고 묵묵히 어딘가로 날아가지요. 사람들이 한창 큰 도시를 짓고 있는 공사장을 지나 저어새가 닿은 곳은 도시 한 가운데 유수지의 황량한 인공 섬. 물새들의 살아남기 위한 힘겨운 몸짓이 가득한 그곳에서 저어새는 물어 온 칫솔로 무얼 하려는 것이었을까요? 그래요, 둥지를 지으려는 것이었어요. 그 척박한 곳에, 버려진 칫솔을 물어다가요. 그런데, 저어새는 왜...? 아기 저어새와 함께,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이 그림책과 함께 생각해 보아요.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 유아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더불어 살아요
새를 만나 보세요

거미와 파리
메리 호위트 글, 토니 디터리지 그림, 장경렬 옮김
오리가 한 마리 있었어요
정유정 글·그림
틀려도 괜찮아
마키타 신지 글, 하세가와 토모코 그림, 유문조 옮김

춤추고 싶어요
김대규 글·그림
저 많이 컸죠
이정록 동시집, 김대규 그림
대이동, 동물들의 위대한 도전
정승원 글, 김대규 그림, 권오길 감수

수많은 날들
앨리슨 맥기 글, 유태은 그림
수박이 먹고 싶으면
김장성 글, 유리 그림
팔랑팔랑
천유주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