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웃는아이

삐뚜로 앉으면?

이윤희 글, 손지희 그림 | 다림
삐뚜로 앉으면?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12월 05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18.4 x 21.8cm
ISBN_13 : 978-89-6177-183-2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올바른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생활 습관 들이기 그림책입니다. 꼭 필요한 생활습관인 올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끝말잇기 놀이를 하듯 재미난 글과 쾌한 그림으로 알려 줍니다. 특히 이 책은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읽으면 좋습니다. 소리 내 읽을수록 운율감이 느껴지는 글과, 극적이고 과장된 그림은 아이가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받아들이게 할 뿐만 아니라 시각적·청각적으로도 만족을 줍니다. 또한 부록에서는 전문가의 글을 통해 이 책을 함께 읽는 보호자가 바른 자세 지도를 위해 알아두어야 할 점과, 어린이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놀이, 실생활에 필요한 조언 등을 담아 매우 유용합니다.
이윤희
1958년 서울에서 태어나 중앙대 대학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습니다. 1990년 아동문예 작품상에 단편 동화가, 새벗 문학상에 장편 동화가 당선되면서 본격적인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고 한국어린이문화대상을 받았습니다. 현재 중앙대에 출강하여 아동문학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읽기 교과서에 동화「펭귄 가족의 사랑」이 실려 있으며, 지은 책으로『네가 하늘이다』『하얀 저 눈 언덕 너머』『오리 너구리의 사과 편지』단편 동화집『꼬뿔소에게 안경을 씌워 주세요』등이 있습니다.
손지희
1985년 인천시 부평구에 있는 고행조 산부인과에서 태어났습니다.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 힐스(HILLS)에서 두 해 동안 그림책 공부를 했습니다. 느린 성격 탓에 백곰이라는 별명이 붙었지요. 모두가 즐거워하는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골똘히 궁리하면서 할머니, 엄마, 아빠, 동생, 그리고 십자매 한 마리와 문조 여섯 마리, 물고기들이랑 오순도순 즐겁게 지낸답니다.
힘이 불끈! 키가 쑥쑥! 머리가 똑똑!
하하하 행복해지는 올바른 생활 습관 기르기

바른 자세가 가장 편안한 자세!


“많은 아이들이 바른 자세를 하면 불편하다고 느낍니다. 몸이 나쁜 자세에 적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나쁜 자세가 반복되면 근육과 관절의 구조적 변형이 일어나고, 몸의 긴장 상태가 나쁜 자세에 맞춰지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의 뇌는 나쁜 자세를 나에게 맞는 자세로 착각하게 되지요. 하지만 사실 나쁜 자세는 몸에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자세입니다. 특정한 관절과 근육에 스트레스가 집중되어 몸을 불편하게 만들지요. 바른 자세가 익숙하지 않을 때에는 일시적으로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실제로는 우리 몸을 가장 편하게 만드는 자세입니다. 그러므로 아이와 함께 꾸준히 바른 자세를 반복·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_ 송영민 자세 전문가의 글 중에서

삐뚜로 앉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올바른 자세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다. 특히 어린이 척추측만증에 대한 관심 증가와, 나쁜 자세로 인한 혈액순환 장애, 디스크 등의 부작용, 그리고 바른 자세가 어린이의 성장 발달 촉진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올바른 자세에 대한 관심은 계속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바른 자세는 뼈와 근육이 크게 발달하지 않은 사춘기 이전의 유아동기에 잡아 주는 것이 좋다. 아이가 늘 다리를 꼬고 앉거나, 고개를 쭉 빼고 스마트폰을 보거나, 허리를 쭉 빼고 눕듯이 의자에 걸터앉아서 고민이라면? 억지로 바르게 앉혀도 이내 몸을 배배 꼬고, 심지어 몸이 아프다고 하는 아이가 있다면? 아이들에게 바르게 앉으라고 잔소리하는 대신 이 책을 읽게 해 보자. 어떻게 앉아야 바른 자세이고, 똑바로 앉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아이 스스로 깨닫고, 똑바로 앉는 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아이의 바른 자세 습관을 만들기!

이 책은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생활습관인 올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끝말잇기 놀이를 하듯 재미난 글과 쾌한 그림으로 알려 준다. 특히 이 책은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읽으면 좋다. 소리 내 읽을수록 운율감이 느껴지는 글과, 극적이고 과장된 그림은 아이가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받아들이게 할 뿐만 아니라 시각적·청각적으로도 만족을 준다. 또한 부록에서는 전문가의 글을 통해 이 책을 함께 읽는 보호자가 바른 자세 지도를 위해 알아두어야 할 점과, 어린이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놀이, 실생활에 필요한 조언 등을 담아 매우 유용하다.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생활 습관 들이기

호기심을 키우는 책
좋은 습관 기르기

꿈꾸는 호랑이 우화
이윤희 지음, 윤정주 그림
성급한 오리너구리 우화
이윤희 지음, 구분선 그림
꼬마 요술쟁이 꼬슬란
이윤희 글, 정지예 그림

별난반점 헬멧뚱과 X사건
이향안 글, 손지희 그림
지옥탕
손지희 글·그림
한글놀이 명화사전
이상교 글, 손지희 그림

황소와 도깨비
이 상 글, 한병호 그림
양초귀신
강우현 글, 그림
자전거 도둑
박완서 지음, 한병호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