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그림책 75

별을 사랑한 두더지

브리타 테켄트럽 글·그림, 김서정 옮김 | 봄봄
별을 사랑한 두더지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12월 25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4.5 x 24.5cm
ISBN_13 : 979-11-88909-05-6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너의 발걸음 벅찬 감동
아기의 발을 통해 보는 성장의 기록
발걸음
두더지는 매일 밤하늘 위에 떠 있는 별을 보는 것이 너무 좋았어요. 그러다가 별을 자기만의 것으로 만들면 더 좋겠다는 상상을 했지요. 별똥별을 보며 소원을 빌었어요. 하늘에 있는 별을 모두 다 갖고 싶다고 말이죠. 그렇게 차곡차곡 하늘의 별을 다 모으게 된 두더지는 참 행복했어요. 그러나 그 행복도 잠시, 까만 밤하늘을 보며 슬퍼하는 동물 친구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두더지는 더 이상 행복하지 않았어요. 후회하는 마음으로 가득한 두더지는 다시 별을 돌려놓을 수 있을까요? 모두와 함께 별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소중한지 전하는 그림책입니다.
브리타 테켄트럽
독일 함부르크에 있는 부퍼탈 마을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1988년 영국 런던으로 와서, 센트럴 세인트마틴스 예술대학과 왕립예술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가족과 함께 베를린에서 살면서 좋은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브리타는 지금까지 60여 권의 책을 냈으며, 이 책들은 20여 개국에 수출되어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 『시끌벅적 세상의 모든 탈것들』, 『나랑 친구 할래?』, 『세상은 얼마만큼 커요?』, 『난 목욕이 싫어!』 등이 있습니다.
김서정
1959년에 태어났습니다.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고 독일 뮌헨대학에서 공부했습니다. 어린이 책을 읽고, 쓰고, 옮기고, 평론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지금은 김서정동화아카데미에서 어린이 문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1997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화 『믿거나 말거나 동물 이야기』『두로크 강을 건너서』, 그림책 『용감한 꼬마 생쥐』『나의 사직동』, 평론집 『어린이문학 만세』『멋진 판타지』『동화가 재미있는 이유』, 옮긴 책으로 『그림 메르헨』『어둠이 떠오른다』『미랜디와 바람오빠』『옛날 옛날에, 끝』 등이 있습니다.
하늘에 있는 별을 모두 갖고 싶어요.

땅속에 사는 두더지는 밤마다 가장 좋아하는 바위에 앉아 하늘을 올려다보며 별빛 보는 것을 좋아했어요. 그날도 바위에 앉아 하늘을 보는데 별똥별 하나가 빛을 뿜어내며 떨어졌어요. 두더지는 얼른 눈을 감고 소원을 빌었지요. “하늘에 있는 별을 모두 갖고 싶어요.” 그러자 하늘까지 닿는 사다리가 생긴 거예요. 두더지는 별을 모두 따서 집으로 가져왔어요. 매일 땅속에서 별빛 가득한 집에 있던 두더지는 문득 바위가 그리워졌어요. 그래서 땅 위로 머리를 쏙 내밀어 봤더니, 아무 것도 없었어요. 하늘은 까맣기만 했어요.
사슴, 들쥐, 여우, 곰, 올빼미 친구들이 별이 없어진 하늘을 보고 모두 슬퍼했어요. 두더지는 친구들한테 미안한 마음이 들었어요. 두더지는 후회하는 마음이 들었어요. 숲속을 거닐다가 웅덩이에 잠겨 있는 별을 보며 별을 그냥 놔뒀으면 좋았을 거라고 속삭였어요. 그러자 사다리가 다시 나타났어요. 두더지는 친구들에게 사과하고, 함께 별을 다시 하늘에 올려놓았어요. 이제 다시 모두 함께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빛을 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별은 우리 모두의 것이야.

우리를 둘러싼 자연을 내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우리에게 꼭 필요한 물과 공기는 우리 주변에 항상 있지만, 점점 깨끗한 물과 공기는 쉽게 찾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깨끗한 물을 돈을 내고 사서 마시게 되었으며, 창문을 열면 뿌연 하늘과 공기에 목구멍이 따끔거립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깨끗한 자연환경을 주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내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것이니 모두 조금씩 양보하는 마음을 가져야겠습니다. 별을 너무나도 사랑해서 별을 가져가 버렸던 두더지가 친구들과 함께 별을 보며 더욱 행복했던 것처럼 우리도 함께 행복한 지구를 만들어야겠지요.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따뜻해지는 책
더불어 살아요

여우 나무
브리타 테켄트럽 글・그림, 김서정 옮김
모두가 잠든 밤에
브리타 테큰트럽 지음, 김경연 옮김
날씨 이야기
브리타 테켄트럽 글·그림, 이명아 옮김

나의 조랑말
수잔 제퍼스 그림, 김세희 옮김
꽃의 요정이 춤추는 숲
얜 수늬 글, 장 요우란 그림, 권상기 옮김
슬픔을 치료해 주는 비밀 책
카린 케이츠 글, 웬디 앤더슨 홀퍼린 그림, 조국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