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일발 지구를 구한

감동의 환경 운동가들

유다정 글, 우지현 그림 | 사계절
감동의 환경 운동가들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12월 28일 | 페이지 : 92쪽 | 크기 : 17.5 x 23.5cm
ISBN_13 : 979-11-6094-411-2 | KDC : 99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자신을 희생하면서 푸른 별 지구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환경 운동가들. 환경 운동가들이 없었다면 지구는 지금쯤 어떤 모습일까요? 환경 운동의 선봉에 섰던 레이첼 카슨, 왕가리 마타이, 존 뮤어, 제인 구달, 4명의 감동적인 환경 운동가들을 만나 봅니다. 장황한 일대기 대신 압축된 인물 이야기의 전개, 중간중간 인물에게 꼭 배워야 할 장점, 주요한 업적과 명언 등을 한눈에 보기 쉽도록 크게크게 정리하여 핵심만을 파악할 수 있게 구성하여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다정
1964년 충남 예산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어린이책을 공부하였습니다. 2002년 동화 「보리밭의 종다리」로 계간『아동문학연구』문학상을 받았으며, 2005년 창비 좋은 어린이책 기획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곰돌이 공』『팥죽할미와 호랑이』『발명, 신화를 만나다』『동에 번쩍』『난 한글에 홀딱 반했어!』 등이 있습니다.
우지현
책과 숲을 좋아합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일곱 빛깔 독도 이야기』『수학 도깨비』, 『이미지로 생각해요』『태교 동화』『엄마의 역사 편지』『역사 질문 77』『세계 역사 진기록』『황당하고 신기한 조선 시대 뉴스』 등이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인물 이야기를 제시하는 ‘교과서 인물 사전’
재미있게, 반드시 필요한 핵심만을 꼭꼭 짚어 쏙쏙 이해하게 하자! 바로 ㈜사계절 출판사가 출간하는 ‘교과서 인물 사전’의 모토이다. 장황하게 늘어놓는 인물의 일대기 대신 압축된 이야기 속에 각 인물의 장점, 주요 활동, 명언, 1문 1답 인터뷰 등 인물별로 반드시 알아야 할 지점들을 큰 서체로 꼭꼭 짚어 명확하게 이해시키는 새로운 형식의 인물 이야기. ‘교과서 인물 사전’의 두 번째 권은 《위기일발 지구를 구한 감동의 환경 운동가들》이다.

미래에서 온 탐정, 감동의 환경 운동가들을 소개하다!
《위기일발 지구를 구한 감동의 환경 운동가들》은 미래에서 온 탐정 미덕지가 레이첼 카슨, 왕가리 마타이, 존 뮤어, 제인 구달, 4명의 감동적인 환경 운동가들을 소개하는 콘셉트이다. 각 환경 운동가들로부터 인생 키워드, 강점, 고난을 헤쳐 나가는 방법 등 가슴에 새기면 좋을 삶의 지침과 교훈을 배워 본다. 자연스럽게 환경 운동가가 되기 위한 자질을 살펴볼 수 있을 뿐더러 숙제처럼 우리에게 주어진 환경 운동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한다.

개발의 이면,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일깨우다!
개발과 기술의 발전에는 반드시 이면이 있다. 그 점을 고려하지 않으면 우리는 더 이상 지구를 푸른 별이라 부를 수 없을 것이다. 4명의 감동적인 환경 운동가들도 바로 그런 점에 주목했다. 1940~1950년대 인간에 무해한 만능 살충제로 떠오른 디디티, 나무를 모조리 베어 버리는 난개발, 인간만이 유일하게 존엄한 생명체라는 그릇된 고정관념에 맞서 함께 다 같이 공존할 수 있는 지구에 대해 고민했던 것이다. 이들이 없었다면 지구는 지금보다 더 지독한 환경오염에 시달리고 있었을 것이다. 2018년, 스티븐 호킹 박사는 지구가 온난화를 되돌릴 수 없는 시점에 가까이 와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 썩어 없어지는 데 500년이 걸린다는 플라스틱 원료 소비량 세계 1위, 온난화 주범 이산화탄소 배출량 4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는 우리나라도 환경오염에 대해 더욱 심각하게 고민해 보아야 할 시점이다.

책 소개
자신을 희생하면서 푸른 별 지구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환경 운동가들. 환경 운동가들이 없었다면 지구는 지금쯤 어떤 모습일까? 환경 운동의 선봉에 섰던 레이첼 카슨, 왕가리 마타이, 존 뮤어, 제인 구달, 4명의 감동적인 환경 운동가들을 다룬 인물 이야기이다. 장황한 일대기 대신 압축된 인물 이야기의 전개, 중간중간 인물에게 꼭 배워야 할 장점, 주요한 업적과 명언 등을 한눈에 보기 쉽도록 크게크게 정리하여 핵심만을 파악할 수 있게 구성한 신개념 인물 이야기이다. 말미에서는 독후 활동을 구성해 읽은 내용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꼭 알아야 할 것들만 콕콕 짚어 제시한다!
저학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각 인물의 간단한 약력, 인물에게서 꼭 배웠으면 하는 인생 키워드, 업적, 주요 활동 내역, 가상 토막 인터뷰, 명언, 관련 자료 등을 큼직한 서체로 시원시원하게 정리해 준다.

독후 활동을 통해 다시 한 번 되짚어 보는 인물들
본문을 통해 익힌 내용들을 낱말 퀴즈, 미로 찾기, 그림 퀴즈, 컬러링 등 재미있는 워크북 활동을 하면서 복습한다. 직접 손으로 쓰고 그리면서 앞에서 배운 내용들을 더욱 공고히 다질 수 있다.

동심이 가득 담긴 알록달록한 그림
우지현 작가는 오색찬란하고 알록달록한 컬러를 조화롭게 사용해 어린이들의 취향에 딱 맞는 그림을 전개하였다. 동화 속 주인공 같은 캐릭터들과 아기자기한 배경을 구현하여 이야기에 몰입과 감동을 더할 수 있게 하였다.

핵심만 쏙! 무게를 확 줄인 ‘교과서 인물 사전’
4명의 인물을 100쪽 안으로 구성한 신개념 인물 이야기. 장황하게 나열된 인물의 일대기 읽기는 이제 그만! ‘교과서 인물 사전’은 압축된 이야기를 통해 꼭 알아야 할 핵심 요소들로만 구성했다. ㈜사계절 출판사는 앞으로도 사회 봉사자 등 각 분야별로 활약한 인물들을 엄선하여 ‘교과서 인물 사전’을 지속적으로 출간할 예정이다.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역사/인물 > 사회사상가

생각이 커지는 책
하나뿐인 지구
나도 이런 사람이 될래

발명, 신화를 만나다
유다정 지음, 오승민 그림
투발루에게 수영을 가르칠 걸 그랬어!
유다정 글, 박재현 그림
난 한글에 홀딱 반했어!
유다정 글, 강희준 그림, 김슬옹 감수

독도를 지키는 가장 완벽한 방법
안현경 글, 우지현 그림
울보 바위
우지현 글·그림
위풍당당 1학년 VS 자신만만 초등맘
박신식 글, 우지현 그림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베르너 홀츠바르트 글, 볼프 에를브루흐 그림
똥벼락
김회경 글, 조혜란 그림
어린이 미술관 (전 2권)
어멘더 렌쇼 글, 이명옥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