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책읽기교실 5

열한 살 아름다운 시작

김혜리 글, 정진호 그림 | 상상스쿨
열한 살 아름다운 시작
정가
14,800원
할인가
13,320 (10% 1,480원 할인)
마일리지
666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9년 01월 15일 | 페이지 : 368쪽 | 크기 : 15.3 x 20.5cm
ISBN_13 : 978-89-93702-46-0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주인공 세홍, 예홍 자매는 입양을 가게 되었어요. 그렇게 새엄마와 새아빠를 만났지요. 겉모습은 닮았지만 성격은 너무나도 다른 쌍둥이 자매가 새로운 가족을 만나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쌍둥이는 양부모를 실망시키기도 하고, 학교에서는 문제아로 낙인 찍히기도 하지만 주변 사람들의 무한한 사랑으로 서서히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변해갑니다. 아낌없는 가족의 사랑이 상처받은 두 아이에게 현실 생활의 적응력을 길러 주고, 따뜻한 가정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일깨워주는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김혜리
충청남도 아산에서 태어나 중앙대 예술대학원 문학예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95년『한국일보』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1996년엔 삼성문학상 동화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지금까지『은빛 날개를 단 자전거』를 비롯하여『크게 웃지 마 슬퍼하지도 마』『단풍나라로 가는 배』『메아리가 되고 싶어요』『진희의 스케치북』『빠샤 천사』『방귀쟁이 촌티 택시』『컴퓨터 귀신 뱀골에 가다』『작은 것도 소중해』등 여러 권의 책을 펴 냈습니다.
☞ 작가 인터뷰 보기
정진호
1987년 대구에서 태어났습니다. 종일 병원에서 보냈던 어린 시절부터 동화를 벗 삼아 성장했습니다. 한양대학교에서 건축을 전공했고, 현재 그림책 작가 및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흙과 지렁이’로 인천시립박물관 창작동화공모전 최우수상을, ‘부엉이’로 한국 안데르센상 미술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열한 살에 입양된 쌍둥이 자매의
파란만장 스토리를 다룬 본격 ‘성장 소설!’


『열한 살 아름다운 시작』은 주인공 세홍, 예홍 자매가 국내 입양으로 새엄마, 새아빠를 만나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도 절망하지 않고 건강하게 꿈을 찾아 가는 과정을 담은 본격적인 성장 소설이다.
주인공 쌍둥이 자매는 겉모습은 닮았지만 성격은 너무나 대조적이다. 언니인 세홍이는 책을 좋아하고 적극적인 성격인데 반해 동생인 예홍이는 차분하고 조용한 성격이다. 자존심이 강하고 고집 세고 반항기가 있어서 가출까지 시도하는 언니와, 착하고 얌전하고 순종적인 동생이 새로운 가정의 가족이 되면서부터 겪는 10년간의 성장 과정을 그리고 있다.
두 아이는 양부모를 실망시키기도 하고, 학교에서는 문제아로 낙인 찍히기도 하지만 주변 사람들의 무한한 사랑으로 서서히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변해간다. 아낌없는 가족의 사랑이 상처받은 두 아이에게 현실 생활의 적응력을 길러 주고, 따뜻한 가정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일깨워주는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입양은 특별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가족의 한 형태’

얼마 전 집사부일체라는 프로그램에서, 입양한 두 자녀 예은이와 예진이를 키우고 있는 신애라·차인표 부부가 소개되었다. 부부는 “입양은 특별하거나 칭찬받을 일이 아니라 단지 가족이 생긴 것이며 축하받아야 할 일”이라고 말을 한 적이 있는데 방송에서 신애라 씨는, “입양은 가족을 만나는 또 다른 방법일 뿐 선행이 아니다, 내 가족을 만드는 것이며, 입양아는 버려진 것이 아니라 ‘지켜진 아이’ ”라고 단호히 말했다. “입양한다고 세상이 달라지지는 않지만 너(입양아)의 세상은 달라진다”며 입양이 가진 값진 의미를 전하는 장면은 감동적이다.

동화작가 김혜리는, 아직도 해외 입양으로 ‘고아수출국’의 오명을 벗지 못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 사회 많은 사람들이 지금보다 조금 더 국내 입양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관심을 갖게 되기는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쓰기 시작했다. 이웃의 실제 입양 가정을 모티브로 완성한 『열한 살 아름다운 시작』은 국내 입양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섬세한 문학적 감수성으로 잘 표현했다. 또한 입양을 통해 새로운 사람들과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겪는 일들을, 생생하게 아이들의 성장 눈높이에 맞는 상황 묘사가 돋보인다.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가족을 생각해!
성장, 이런 거니?

난 키다리 현주가 좋아
김혜리 지음, 남은미 그림
미루나무가 쓰는 편지
김혜리 글, 이은천 그림
빨간 우체통
김혜리 글쓴이, 황명희 그림

위를 봐요!
정진호 지음
노란 장화
허정윤 글, 정진호 그림
정진호 지음

꼬마 과학자를 위한 생물 학교
오상렬 글, 남은미 그림
내 말 좀 들어 주세요, 제발
하인츠 야니쉬 글, 질케 레플러 그림, 김라합 옮김
엄마는 내 마음도 몰라 솔이는 엄마 마음도 몰라
이상희 글, 혜경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