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의 좋은 점

H@L 글·그림, 김혜진 옮김 | 도깨비달밤
내 친구의 좋은 점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9년 01월 24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1 x 27cm
ISBN_13 : 978-89-90828-90-3 | KDC : 83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장점을 알아봐 주는 것이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에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고양이 랑이와 친구들의 여행을 통해 흥미진진하게 그려 냅니다. 랑이는 친구들의 장점을 부러워하며 자기 혼자만 장점이 없다며 우울해 합니다. 하지만 친구들과 함께 바다로 향해 가는 여행에서 친구들은 랑이의 장점을 발견합니다. 길을 잃기도 하고 강물과 절벽을 만나기도 하는 등 여러 어려움에 부딪칠 때마다 랑이가 친구들의 장점을 하나씩 끌어내어 해결책을 찾아냈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자신만의 장점을 생각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그림책을 만나 봅니다.
H@L
1976년 오사카에서 태어나 오사카 예술대학 미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08년 『モイモイのポッケ(모이모이의 주머니)』로 ‘제24회 닛산 동화와 그림책 그랑프리’에서 그림책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책 『내 친구의 좋은 점』은 2017년 ‘오카야마현 추천 우량도서’에 선정되었고, 2018년 ‘청소년 독서 감상문 오카야마현 콩쿨 지정도서’에도 선정되었습니다. 동심을 표현한 작품으로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화가와 그림책 작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혜진
대학에서 일본학을 전공하고 비지니스 통역을 했습니다. 일곱 살 쌍둥이 남매를 키우며 날마다 그림책 세계를 여행하며 삽니다. 옮긴 책으로는 『아빠, 내가 옆에 있을게요』가 있습니다.
“내가 잘하는 건 뭘까?”

이 책은 장점을 알아봐 주는 것이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에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고양이 랑이와 친구들의 여행을 통해 흥미진진하게 그려냅니다.
랑이는 친구들의 장점을 부러워하며 자기 혼자만 장점이 없다며 우울해합니다. 하지만 친구들과 함께 바다로 향해 가는 여행에서 친구들은 랑이의 장점을 발견합니다. 길을 잃기도 하고 강물과 절벽을 만나기도 하는 등 여러 어려움에 부딪칠 때마다 랑이가 친구들의 장점을 하나씩 끌어내어 해결책을 찾아냈기 때문입니다.
랑이의 장점은 바로 친구들의 장점을 볼 줄 아는 능력입니다. 친구들은 자기가 가진 장점을 미처 몰랐다가 랑이로 인해서 깨닫게 되고, 마침내 자기 자신을 사랑하게 됩니다.
자신의 장점을 알기보다 단점을 탓하거나 친구들의 장점을 부러워하기만 한다면 자신을 사랑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꿈을 이루기도 어렵습니다. 랑이와 친구들은 친구들의 장점을 알아보고 북돋아 주며, 자기 자신의 장점 또한 깨닫고 스스로를 사랑함으로써 마침내 바다에 도착해서 아름다운 풍경을 보는 행복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는 친구들이 스스로의 장점을 찾아내어 자신을 사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다른 이의 장점도 잘 알아보고 힘을 주는 사람이 되면 더욱 좋겠습니다.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내 친구가 최고야!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거미와 파리
메리 호위트 글, 토니 디터리지 그림, 장경렬 옮김
오리가 한 마리 있었어요
정유정 글·그림
틀려도 괜찮아
마키타 신지 글, 하세가와 토모코 그림, 유문조 옮김

내 이름은 아가
박수현 글, 김송이 그림
내가 노벨상을 탔어요
나카오 마사토시 글, 도리 그림, 김혜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