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너처럼 말하면 어떻게 되겠니?

엘렌 재버닉 글, 콜린 매든 그림, 윤영 옮김 | 크레용하우스
모두 너처럼 말하면 어떻게 되겠니?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12월 18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2.8 x 22.8cm
ISBN_13 : 978-89-5547-619-4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바른 생활 1학기 06월 5. 사이좋은 친구
1학년 바른 생활 1학기 05월 4. 바른 자세
짧은 문장을 사용한 명료한 문체로 말이 가지는 힘을 확실하게 전달하는 책입니다. 또한 사실적이고 밝은 그림은 아이들이 흔히 겪는 일상적인 상황을 생생하게 공감할 수 있도록 그렸습니다. 함께 보면서 우리가 하는 말이 얼마나 중요한지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엘렌 재버닉
스무 권 이상의 그림책을 쓴 작가예요. 엘렌이 쓴 책 중에는 칠드런스 초이스 북 어워드에 입상한 『The birthday pet』도 있지요. 이십 년 넘게 초등학교 선생님으로 일했으며 최근에는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는 『모두 너처럼 말하면 어떻게 되겠니?』가 있어요.
콜린 매든
일러스트레이션과 영문학을 전공했습니다. 작가인 남편 패트릭, 두 아들 숀, 게이브와 함께 미국 필라델피아에 살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그림과 삽화를 그려온 그녀는 국제 그리팅 카드 대회에서 최고 영예인 ‘루이 상’을 수상했습니다.
윤영
서울대학교 미학과를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 고고미술사학과 대학원을 수료했습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딩크 던컨과 미스터리 수사대’ 시리즈, 『한 권으로 읽는 놀라운 그리스 신화』 등이 있습니다.
공원에서 아이들이 같이 놀자고 했어요. 나는 대답했어요. “남자는 안 돼.”
미술 시간에는 친구들 그림을 보며 비웃었어요. “이게 강아지야? 내 눈엔 아닌 것 같은데?”
안경을 쓰고 온 친구를 놀리며 말했지요. “너 완전 못생겼다!”
그러자 선생님과 친구들, 엄마가 물었어요. “모두 너처럼 말하면 어떻게 되겠니?”
만약 다른 친구가 나처럼 말한다면 나는 그 친구가 싫을 것 같아요. 내가 계속 이렇게 말하면 나는 혼자가 되고 말 거예요. 이제부터는 친구의 기분을 생각하며 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거예요!

여러분은 친구에게 어떻게 말하나요?
‘말만 잘하면 천 냥 빚을 가린다.’는 속담이 있어요. 말을 잘하는 것은 엄청난 빚을 없앨 만큼 중요하다는 뜻이에요. 말은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끼쳐요. 상대방을 기분 좋게 만들 수도, 기분 나쁘게 할 수도 있으니까요. 책을 읽으며 스스로 친구들에게 어떻게 말하고 있는지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이 실수로 내뱉은 말이 친구에게는 큰 상처가 되었을지도 몰라요.

모두 그렇게 말하면 어떻게 될까요?
친구가 그린 그림을 비웃거나 친구의 모습을 놀리거나 친구를 속이려고 거짓말해 본 적 있나요? 혹은 친구가 한 말에 속상하거나 화가 난 적이 있지 않나요? 만약 모두 상대방의 기분을 생각하지 않고 말한다면 이 세상은 어떻게 될까요? 책 속의 주인공은 모두 자기처럼 말하면 어떻게 될지를 가만히 생각해 봅니다. 그러다 친절하게 말하면 말하는 사람도 듣는 사람도 행복해질 거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지요. 모두 친절하게 말한다면 이 세상은 훨씬 따뜻해질 거예요.
말은 마음을 담는 그릇이라고 해요. 말을 예쁘게 하면 마음도 덩달아 아름다워지지요. 친구에게 같이 놀기 싫다고 말할 수는 있어요. 자기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에요. 하지만 조금 더 친절하게, 친구가 상처받지 않도록 말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해요.

다 함께 읽고 이야기해 봐요!
짧은 문장을 사용한 명료한 문체로 말이 가지는 힘을 확실하게 전달합니다. 또한 사실적이고 밝은 그림은 아이들이 흔히 겪는 일상적인 상황을 생생하게 공감할 수 있도록 그렸습니다.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읽을 수 있는 소재로, 함께 보면서 우리가 하는 말이 얼마나 중요한지 배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생각이 커지는 책
더불어 살아요
생각하는 힘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친구
앤디 앤드루스 글, 콜린 매든 그림, 김은아 옮김

라퐁텐 우화집
라퐁텐 지음, ?틴 블레이크 외 29인 그림
아빠가 우주를 보여준 날
울프 스타르크 글, 에바 에릭슨 그림
놀라운 인체의 신비
김동광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