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지구의 비밀

리사 리건 지음, 이충호 옮김 | 다림
유레카! 지구의 비밀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9년 01월 30일 | 페이지 : 128쪽 | 크기 : 18.5 x 24.8cm
ISBN_13 : 978-89-6177-184-9 | KDC : 4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지구와 관련된 과학적 지식을 ‘우리가 사는 행성’ ‘서식지’ ‘자연재해’ ‘산과 강’ ‘대륙’ ‘생물’ 이상 6가지의 장으로 나누어 꼼꼼하게 설명합니다. 낮과 밤이 생기고, 계절이 변하는 까닭은 무엇인지, 날씨는 왜 변하는지, 나무와 숲은 지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대륙은 어떻게 변해 왔는지, 지구에 사는 생물들은 어떻게 생명을 유지하고 살아가는지, 그리고 생물은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폭넓게 알려 줍니다.
리사 리건
아동 논픽션 분야 전문 작가입니다. 다양한 주제에 관련된 300여 권의 책을 집필했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 『유레카! 과학의 비밀』, 『괴짜 발명가 노트』, 『(쉽게 그리는 첫 스케치북)아기 동물』 등이 있습니다.
이충호
경남 고성에서 태어나 서울대 사범대학 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과학 도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1년에는『세계를 변화시킨 12명의 과학자』로 우수과학도서(한국과학문화재단) 번역상을 수상했으며,『신은 왜 우리 곁을 떠나지 않는가』로 제 20회 한국과학기술도서(대한출판문화협회) 번역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외에도 옮긴 책으로 『이야기 파라독스』『도도의 노래』『사이언스 오딧세이』『내 안의 유인원』『자연의 유일한 실수 남자』『펭귄과 함께 쓰는 남극 일기』『루시퍼 이펙트』 등이 있습니다.
밤에도 무지개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물 위에 둥둥 뜨는 암석이 있다는 사실은요?
이 책에는 101가지의 경이롭고도
기묘한 지구의 비밀이 담겨 있어요.
어서 지구의 놀라운 비밀 속으로 뛰어들어 보세요!


이 책은 지구의 하루 길이가 점점 길어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 지진 해일이 어떻게 비행기보다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지, 다이너마이트처럼 폭발하는 나무의 정체는 무엇인지, 아이슬란드에서는 왜 하루가 시작할 때 해가 먼저 지고 나서 해가 뜨는지 등 경이롭고 기묘한 지구의 비밀 101가지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행성, 지구에 대한 호기심을 풀면서 지구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게 한다.


지구의 놀라운 비밀 101가지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지구의 모든 것


이 책은 초등학생이라면 꼭 알아 두어야 하는 지구와 관련된 과학적 지식을 ‘우리가 사는 행성’ ‘서식지’ ‘자연재해’ ‘산과 강’ ‘대륙’ ‘생물’ 이상 6가지의 장으로 나누어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낮과 밤이 생기고, 계절이 변하는 까닭은 무엇인지, 날씨는 왜 변하는지, 나무와 숲은 지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대륙은 어떻게 변해 왔는지, 지구에 사는 생물들은 어떻게 생명을 유지하고 살아가는지, 그리고 생물은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폭넓게 알려 준다.
특히, ‘흰개미도 지구 온난화를 부채질한다.’ ‘사바나는 가끔 불이 나야 좋다.’ ‘우리가 마시는 물은 한때 공룡이 마셨던 물이다.’ ‘달빛도 무지개를 만들 수 있다.’ ‘상어가 인터넷을 집어삼키고 있다.’ 등과 같은 재미난 과학 지식을 통해 어린이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솟아나게 하여, 어린이 스스로 지구를 탐구하게 한다. 그러면서 어린이들은 지구에 대한 과학적 지식뿐만 아니라 지구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느끼며, 지구를 아끼는 마음까지 가질 수 있다. 『유레카! 지구의 비밀』과 함께 경이로운 지구의 비밀 속으로 뛰어들어 보자.


교과서에 맞춘 정확한 용어 사용과 생생한 사진 자료

『유레카! 지구의 비밀』에서는 어린이들이 학습하는 데 혼란이 일어나지 않게, 현행 교과 과정에 맞춘 과학적 용어를 사용하였다. 또한 풍성한 일러스트와 생생한 사진들로 어린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 냄과 동시에 좀 더 쉽게 우리가 사는 지구를 이해할 수 있게 구성하였다. 우주에서 바라보는 푸른 지구의 모습, 지구 각 지역에서 살아가는 동식물, 뿜어져 나오는 간헐천과 화산, 신비로운 달 무지개, 아름답고 웅장한 폭포 등 지구의 매력적인 모습을 사진을 통해 보면서, 자연스레 지구의 대한 깊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


유레카 시리즈

유레카! 수학의 비밀
토머스 캐너번 지음 | 이한음 옮김
벌집이 왜 육각형인지 알고 있니?
수학이 콜럼버스의 목숨을 구했다는 건 어때?
101가지 수학의 비밀 속으로 다 함께 떠나 보자.
‘우리가 왜 1에서 9까지 수를 세는지’ ‘피보나치수열은 해바라기 꽃과 무슨 관계가 있는지’ ‘나라마다 언어는 다른데 어떻게 숫자는 모두 아라비아숫자를 사용하는지’ ‘벌집은 왜 육각형으로 만들어지는지’ 등의 궁금증을 수학적으로 해결해 주는 동시에 수학이 우리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주어 수학에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유레카! 과학의 비밀
리사 리건 지음 | 이섬민 옮김
남극에서는 눈덩이를 뭉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고양이 오줌이 어둠 속에서 빛을 내는 것은요?
101가지 과학의 비밀 속으로 다 함께 떠나 보자.
과학에 관한 신기하고 놀라운 사실을 생물, 화학, 물리 등 세 가지 분야로 나누어 소개한다. ‘죽지 않고 영원히 사는 해파리’ ‘닭과 오래전 사라진 공룡과의 관계’ ‘육식을 하는 식물’ ‘낙하산에 뚫려 있는 구멍의 정체’ ‘지구에 존재하는 두 개의 북극’ 등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아 과학이 어렵다는 인식에서 벗어나게 도와준다.

유레카! 인체의 비밀
리사 리건 지음 | 윤소영 옮김
심장이 하루에 10만 번 뛴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충치 때문에 죽을 수 있다는 것은요?
101가지의 눈이 번쩍 뜨이는 인체의 비밀 속으로 다 함께 떠나 봐요!
우리 몸의 복잡한 구조와 놀라운 기능은 물론 음식물에 관한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준다. ‘사람의 성격은 대뇌 앞부분에서 온다.’ ‘사춘기는 뇌를 개조한다.’ ‘이를 보면 몇 살인지 알 수 있다.’ 등 어린이들은 그동안 몰랐단 인체의 비밀을 하나씩 알아가면서 인체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는 물론, 우리 몸의 소중함도 함께 느끼게 될 것이다.

유레카! 지구의 비밀
리사 리건 지음 | 이충호 옮김
밤에도 무지개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물 위에 둥둥 뜨는 암석이 있다는 사실은요?
101가지의 경이롭고도 기묘한 지구의 비밀 속으로 뛰어들어 보세요!
‘흰개미도 지구 온난화를 부채질한다.’ ‘우리가 마시는 물은 한때 공룡이 마셨던 물이다.’ ‘상어가 인터넷을 집어삼키고 있다.’ 등 경이롭고 기묘한 지구의 비밀 101가지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행성, 지구에 대한 호기심을 하나하나 풀어나가 보자. 어린이들은 지구에 대한 과학적 지식뿐만 아니라 지구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과학 > 궁금해요
국내도서 > 과학 > 천체

궁금한 것들아!
과학자를 꿈꿀 때

유레카! 인체의 비밀
리사 리건 지음, 윤소영 옮김

황소와 도깨비
이 상 글, 한병호 그림
양초귀신
강우현 글, 그림
자전거 도둑
박완서 지음, 한병호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