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웃는아이

내 멋대로 할 거야!

천미나 옮김 | 다림
내 멋대로 할 거야!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9년 01월 25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4.5 x 28cm
ISBN_13 : 978-89-6177-187-0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언제나 참 예의 바른 펭귄들이 모여 있어요. ‘부탁해’와 ‘고마워’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지요. 그런데 우리의 친구 폴리는 예의 바른 게 너무 따분하대요. 그래서 버스도 자기가 먼저 타고, 장난감도 혼자 가지고 놀지요. 잠시만요! 늘 제멋대로 굴던 폴리가 갑자기 달라졌어요. 무슨 일이 있는 걸까요? 폴리를 만나러 이야기 속으로 함께 떠나 봅니다.
천미나
1973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문헌정보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어린이 영어 교재 집필 및 편집을 하고 있으며, 어린이 번역기획팀 ‘반딧불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찰리는 무엇을 들었을까?』『눈의 여왕』등이 있습니다.
“예의 바른 건 따분하단 말이야!”
장난감 정리는 꼭 해야 할까요?
왜 차례차례 줄을 서야 할까요?
내 마음대로 하는 게 나쁜 걸까요?
귀여운 펭귄 친구들과 함께 그 답을 찾아봐요!


여기 언제나 참 예의 바른 펭귄들이 모여 있어요. ‘부탁해’와 ‘고마워’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지요. 그런데 우리의 친구 폴리는 예의 바른 게 너무 따분하대요. 그래서 버스도 자기가 먼저 타고, 장난감도 혼자 가지고 놀지요. 잠시만요! 늘 제멋대로 굴던 폴리가 갑자기 달라졌어요. 무슨 일이 있는 걸까요? 폴리를 만나러 이야기 속으로 함께 떠나 봐요!


예의가 왜 필요한지 궁금하다고?

사람은 사회라는 울타리에서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더불어 살아가야 해요. 이때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이 바로 예의와 배려, 그리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공감할 수 있는 마음이지요. 이 책은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기본 예의의 중요성을 귀여운 펭귄 친구들의 행동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터득하게 도와주어요. 특히, 그림책 속 주인공인 폴리는 줄도 서지 않고 무조건 먼저 버스에 타려 하고, 장난감은 혼자서만 가지고 놀고, 맛난 음식도 혼자 다 먹으려고 욕심 부리는 등 자기 멋대로 행동하지요. 이런 폴리를 보면서 어린이 독자들은 폴리를 따라 하고 싶을지도 몰라요. 하지만 곧 폴리의 이런 행동들이 어떤 결과를 낳게 되는지 알게 되면, 예의와 배려, 공감이라는 것들이 왜 필요한지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된답니다.

앙증맞고 위트 넘치는 그림
예의와 배려는 올바른 인성을 형성하는 데에 꼭 갖추어야 할 부분이기에 이를 다룬 책들이 많이 있어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메시지를 담고 있어도 아이들의 시선을 끌지 못한다면 소용이 없지요. 이 책은 위트 있고 귀여운 그림, 그리고 짤막하지만 유쾌한 이야기로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했어요. 아이들이 친근하게 느끼는 동물 중 하나인 펭귄을 주인공으로 해 관심을 이끌고, 펭귄들의 표정과 행동을 익살스럽고 다양하게 표현해 책 보는 재미를 더해 주어요. 또한 집중력이 높지 않은 아이들을 위해 생동감 넘치는 색들을 매 페이지마다 그림의 배경색으로 사용함으로써 지루할 틈이 주지 않는답니다. 게다가 마지막 부분에는 예의 바른 펭귄이 된 폴리의 비밀을 담아 아이들에게 책장을 덮는 순간까지 즐거움을 선사하지요. 폴리는 어떤 비밀을 가지고 있는 걸까요? 책을 통해 알아보아요.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더불어 살아요

거미와 파리
메리 호위트 글, 토니 디터리지 그림, 장경렬 옮김
오리가 한 마리 있었어요
정유정 글·그림
틀려도 괜찮아
마키타 신지 글, 하세가와 토모코 그림, 유문조 옮김

황소와 도깨비
이 상 글, 한병호 그림
양초귀신
강우현 글, 그림
자전거 도둑
박완서 지음, 한병호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