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 개항부터 광복까지

안미연 글, 무돌 그림 | 현암주니어
조선 : 개항부터 광복까지
정가
17,000원
할인가
15,300 (10% 1,700원 할인)
마일리지
76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9년 01월 25일 | 페이지 : 48쪽 | 크기 : 22.6 x 30.5cm
ISBN_13 : 978-89-323-7484-0 | KDC : 9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병인양요, 신미양요, 운요호 사건 등 이양선의 끊임없는 공격, 일본과 강화도 조약을 맺으며 서서히 열린 조선의 문, 전등이나 전화 같은 서양 기술을 도입하고 서양 의사와 교사를 채용하며 근대화로 나아가려던 노력, 살기 힘든 농민들의 동학 농민 운동, 자주독립국으로 나아가기 위해 힘쓴 대한 제국, 일제에 국권을 빼앗긴 일제 강점기, 그에 맞서 나라를 되찾으려는 독립운동 등 조선부터 대한 제국, 일제 강점기를 거쳐 독립하기까지의 주요한 우리나라 역사와 사회 변화를 들여다보고, 그곳의 변화된 현재를 비교하고 한눈에 살펴봄으로써 한국사의 흐름을 보다 쉽고 폭넓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안미연
연세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오랫동안 여성지 기자 및 프리랜서로 활동하였습니다. 6년간 일본에서 살면서 다양하고 유익한 임신·육아서를 접하고 국내에 들어온 이후 육아·교육 관련 자유 기고가 및 번역가로 일했습니다. 현재는 육아 사이트 컨텐츠 기획자로 활동중입니다. 옮긴 책으로는『엄마, 내 머리 깎지 마세요』『나는야 탐험가 쿤쿤』『뾰족산에 사는 작은 리토라』『졸려 졸려』『숨었니? 숨었다!』『칙칙폭폭 생쥐 기차』『난 누구게?』『콧구멍을 후비면』등이 있습니다.
무돌
1986년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나 대학교에서 만화 예술을 전공하고, 따뜻한 이야기가 좋아 어린이 그림책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산을 무척 좋아하고 옛것을 배우기를 즐겨 마음의 고향, 무등산의 옛 이름인 ‘무돌’을 필명으로 삼았습니다. 평소 어린이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따분하고 어렵게 느끼는 것이 안타까워 전통문화에 관련된 이야기를 쉽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 개항부터 광복까지의 우리 역사와 현재를 한눈에 살펴보고 비교하며 한국사의 흐름을 파악하자!

‘펼쳐 보는 우리 역사’ 시리즈 일곱 번째 권인 『조선: 개항부터 광복까지』는 조선의 문이 열린 1863년부터 광복을 맞이한 1945년까지 조선 후기부터 대한 제국, 일제 강점기를 거치며 변화된 우리 역사와 현재의 모습을 펼쳐 비교하며 쉽게 이해하는 역사책이다.
‘펼쳐 보는 우리 역사’ 시리즈는 지역의 현재와 과거를 연결하고 비교하며 우리 역사를 되짚어 보는 시리즈다. 첫 번째 권인 『서울로 보는 조선』에서는 현재 서울의 모습과 조선 시대 한양 곳곳의 모습을 비교하며 조선의, 『경주로 보는 신라』에서는 현재와 신라 시대 경주의 모습을 통해 신라의, 『공주·부여로 보는 백제』에서는 백제의 두 번째 도읍지 웅진성이 있던 공주와 세 번째 도읍지 사비성이 있던 부여의 과거와 현재의 변화를 비교하며 백제의 역사와 사회, 국가 제도, 과학, 문화 등을 살펴보았다. 『연표로 보는 우리 역사』에서는 삼국 시대부터 조선 시대까지 연표를 통해, 『지도로 보는 우리 역사』에서는 고조선부터 조선까지 시대별 지도를 통해 시대마다 다른 나라 간의 교류, 사회 변화 등 한국사의 흐름을 파악했다. 그리고 『조선: 임진왜란부터 농민 봉기까지』에서는 임진왜란이 일어난 1592년부터 농민 봉기가 일어난 1862년까지의 조선의 역사와 변화된 현재의 모습을 비교하여 살펴보았다.
『조선: 개항부터 광복까지』에서는 병인양요, 신미양요, 운요호 사건 등 이양선의 끊임없는 공격, 일본과 강화도 조약을 맺으며 서서히 열린 조선의 문, 전등이나 전화 같은 서양 기술을 도입하고 서양 의사와 교사를 채용하며 근대화로 나아가려던 노력, 살기 힘든 농민들의 동학 농민 운동, 자주독립국으로 나아가기 위해 힘쓴 대한 제국, 일제에 국권을 빼앗긴 일제 강점기, 그에 맞서 나라를 되찾으려는 독립운동 등 조선부터 대한 제국, 일제 강점기를 거쳐 독립하기까지의 주요한 우리나라 역사와 사회 변화를 들여다보고, 그곳의 변화된 현재를 비교하고 한눈에 살펴봄으로써 한국사의 흐름을 보다 쉽고 폭넓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책 마지막 페이지에는 1863년부터 1945년 광복까지의 연표가 들어 있어 조선 후기부터 광복까지의 연도별 주요 사건과 한국사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역사/인물 > 한국사

우리 것이 좋아요
우리 땅은 유적 박물관
우리 유물 유적
우리 역사 살펴보기

뾰족산에 사는 작은 리토라
히로노 타카코 글·그림, 안미연 옮김
칙칙폭폭 생쥐 기차
야마시타 하루오 지음, 이와무라 카즈오 그림, 안미연 옮김
얼음 낚시는 즐거워
야마시타 하루오 지음, 이와무라 카즈오 그림, 안미연 옮김

임금님 집에 예쁜 옷을 입혀요
무돌 글·그림
비밀스러운 한복나라
무돌 글·그림
도깨비 살려!
무돌 글·그림

흥칫뿡
수아현 지음
네가 오던 날
조혜진 지음
나랑 놀자!
정진호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