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오픈키드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이하 "오픈키드"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오픈키드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오픈키드"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오픈키드"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오픈키드"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오픈키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오픈키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한 사람으로서, "오픈키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오픈키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④ '회원'에는 어린이 회원과 일반 회원, 단체 회원이 있으며, 0세에서 13세는 어린이 회원으로, 14세 이상은 일반 회원으로, 학교나 유치원, 기업 등은 단체 회원으로 구분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오픈키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오픈키드"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오픈키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오픈키드"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오픈키드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오픈키드"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을 적용받기 원하는 뜻을 ③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오픈키드"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오픈키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오픈키드"가 정하는 업무
② "오픈키드"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오픈키드"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 변경 등의 사유로 바꿀 경우에 "오픈키드"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오픈키드"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오픈키드"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오픈키드"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오픈키드"는 ①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오픈키드"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오픈키드"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도 "오픈키드"는 이용자들의 적립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마일리지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을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오픈키드"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오픈키드"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③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오픈키드"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오픈키드"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오픈키드"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 ①에 의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오픈키드"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오픈키드"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오픈키드"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오픈키드"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오픈키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오픈키드" 사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오픈키드"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오픈키드"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상식적인 거래 질서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오픈키드"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오픈키드"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오픈키드"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오픈키드"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오픈키드"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오픈키드"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오픈키드"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 신청)
"오픈키드" 이용자는 "오픈키드" 상에서 아래 방법에 따라 구매를 신청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또는 이동전화 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오픈키드"는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오픈키드"에 분명한 장애를 준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오픈키드"의 승낙이 제12조 ①의 수신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지급 방법)
"오픈키드"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온라인 무통장 입금
3. 전자 도서 상품권에 의한 결제
4. 마일리지에 의한 결제
제12조(수신 확인 통지·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오픈키드"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오픈키드"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오픈키드"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오픈키드"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오픈키드"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오픈키드"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4조(환급)
"오픈키드"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 제공을 할 수 없을 경우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2일 이내에 계약 해제 및 환급 절차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오픈키드"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오픈키드"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오픈키드"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오픈키드"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오픈키드"가 부담합니다.
제17조(개인 정보 보호)
① "오픈키드"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와 이동전화번호
5. 희망 ID
6. 비밀번호
7. 전자우편 주소
② "오픈키드"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 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오픈키드"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오픈키드"가 ②와 ③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오픈키드"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오픈키드"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 정정을 요구한 경우 "오픈키드"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오픈키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오픈키드"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해당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오픈키드"의 의무)
① "오픈키드"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익 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오픈키드"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오픈키드"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오픈키드"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오픈키드"에 통보하고 "오픈키드"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오픈키드"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오픈키드"가 정한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오픈키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오픈키드"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익 질서에 반하는 정보를 "오픈키드"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 "오픈키드"와 피연결 "오픈키드" 간의 관계)
① 상위 "오픈키드"와 하위 "오픈키드"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오픈키드"(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오픈키드"(웹 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오픈키드"는 피연결 "오픈키드"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오픈키드"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오픈키드"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 재산권은 "오픈키드"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오픈키드"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오픈키드"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이나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3조(적립금의 적용 대상 및 발생)
① 본 항은 "오픈키드"에 정식 회원 등록을 마친 회원에게만 적용됩니다.
② "오픈키드"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 고객에게 각 상품별로 설정되어 있는 일정 금액을 적립하여 드리고 그 명칭을 '마일리지'라고 합니다.
③ '마일리지'는 도서 구매시 이용할 수 있으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④ 구매하신 상품의 배송이 완료되면 상품별 일정액의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단, 구매 취소시 구매 물품으로 인하여 발생한 '마일리지'는 취소되고, 해당 기간에 '마일리지'가 사용되었을 경우 환불 금액에서 해당 '마일리지'만큼의 금액을 공제합니다.
⑤ '마일리지'는 적립 후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년이 경과한 '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제24조(전자 도서 상품권의 발생 및 사용)
① '전자 도서 상품권'이란 "오픈키드" 내에서 미리 대금을 지불하고 해당 금액을 "오픈키드"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말합니다.
② '전자 도서 상품권'은 상품권 구매 단계에서만 다른 회원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다.
제25조(분쟁 해결)
① "오픈키드"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오픈키드"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신속히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오픈키드"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분쟁 해결)
① "오픈키드"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오픈키드"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신속히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오픈키드"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오픈키드"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오픈키드"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