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손가락

셀마 운글라우베 글, 브루나 바로스 그림, 강인경 옮김 | 미디어창비
다섯 손가락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05월 02일 | 페이지 : 56쪽 | 크기 : 21.1 x 28.2cm
ISBN_13 : 979-11-86621-11-0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바른 생활 1학기 06월 5. 사이좋은 친구
더불어 사는 삶의 중요성을 말하는 그림책입니다. 우리 손의 손가락은 각각 쓰임새나 모양은 다르지만 모두 소중합니다. 사람 역시 각각 생김새나 사는 것이 달라도 모두 소중합니다. 손가락과 손으로 끌어가는 이야기의 흐름이 자연스럽습니다. 전체적으로 간단한 색과 글을 사용해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책의 마지막에는 영어 원본도 실려 있습니다.
셀마 운글라우베
1973년 이스탄불에서 태어났습니다. 지금은 남편과 사랑스러운 두 아이들과 함께 독일에서 살고 있습니다. 영화학, 사회학, 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오랫동안 출판사와 언론사에서 일했습니다.
브루나 바로스
1988년 브라질의 작은 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벨루오리존치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공부했고, 이후 다양한 곳에서 여러 가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래픽아트 공부를 위해 이탈리아의 베니스에서 지내고 있으며 두 손과 열 개의 손가락으로 열심히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강인경
연세대학교 유럽어문학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현대 프랑스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어린이책을 만들고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샐리와 아기 쥐』『리처드 스캐리의 두근두근 즐거운 하루!』 등이 있습니다.
생김새는 다르지만 우리 모두 소중한 사람!
다섯 손가락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일이 무지무지 많습니다.
엄지손가락, 집게손가락, 가운뎃손가락, 넷째 손가락, 새끼손가락 저마다 꼭 필요한 손가락입니다. 다섯 손가락이 힘을 모으면 할 수 있는 일은 훨씬 더 많아진답니다. 무언가를 위해 싸우거나, 쓰다듬거나, 가려운 곳을 긁을 수도 있습니다. 두 손으로는 할 수 있는 일이 훨씬 더 많아집니다. 친구와 손을 맞잡거나 안아 줄 수도 있습니다. 생김새는 다르지만 다섯 손가락 모두 소중한 내 손이에요. 서로서로 생김새는 다르지만 모두 소중한 사람인 것처럼 말이에요.

다문화 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
책에서는 어깨 동무를 한 다섯 명의 뒷모습을 보여 줍니다. 다섯 명은 모두 다른 머리 모양을 하고 다른 옷을 입고 있습니다. 다섯 손가락처럼 각기 다른 기독교, 불교, 이슬람교, 힌두교, 유대교를 의미하여 서로 달라도 모두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음을 표현합니다. 종교가 다르고 문화가 다르더라도 말이지요. 그리고 간디의 명언, “더 멋진 세상을 보고 싶다면 우리 스스로 변화를 만들어 가야 해(Be the change you want to see in the world)”을 통해 지은이가 하고 싶은 말을 전달합니다. 무지갯빛처럼 어우러진 다섯 손가락 이야기를 담은 책 『다섯 손가락』은 다양성 사회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이 저마다 다른 서로를 존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영어 원문에 오디오까지 수록
도서 뒷 부분에 원서보다 작은 크기로 영어 전문을 실었습니다. 게다가 3가지 형태(한국어, 영어, 한국어.영어) 오디오북을 핸드폰을 이용해 들을 수 있는 더책 기능이 들어가 있어 책을 한글과 영어로 읽을 수 있고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 도서는 학습용 책과는 달리 독자들이 지루하지 않게 영어를 접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종이책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세계 최초의 서비스 '더책'
책에 스마트폰만 대면 책을 읽어 드립니다.

더책 오디오북 이용 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더책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내려 받습니다.
2. 스마트폰(안드로이드 OS)의 설정에서 NFC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3. 더책 로고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더책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 더책 애플리케이션은 NFC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단말기(스마트폰과 태블릿 피시)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도서를 즐기는 새롭고 편리한 방법 더책
더책은 종이책에 NFC 칩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만 있으면 오디오북, 동영상 등 디지컬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더책은 기존의 오디오북처럼 CD 등의 저장 매체나 별도의 재생 장치가 필요 없으며, 번거로운 인증 절차 없이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책의 그림책 오디오북에는 책장이 넘어가는 소리가 삽입되어 글자를 모르는 아이들도 부모님의 도움 없이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어린 독자가 스스로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고 오디오에 삽입된 책장 넘어가는 소리는 그림책의 그림을 찬찬히 살펴보고 느낄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합니다.

더책은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어린 독자들의 독서 효과를 극대화하고, 책에 대한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종이책과 지속적으로 접촉하여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내 친구가 최고야!
더불어 살아요

공격!
브루나 바로스 그림

나무는 정말 놀라워요
렘니스케이트 지음, 남진희 옮김
무엇이 먼저일까?
로라 바카로 시거 지음, 방애림 옮김
위니를 찾아서
린지 매틱 글, 소피 블래콜 그림, 정회성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