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지식그림책

꼬리가 없어!

이누즈카 노리히사 글, 오시마 히로코 그림, 강방화 옮김 | 한림출판사
꼬리가 없어!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07월 11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19.9 x 25.7cm
ISBN_13 : 978-89-7094-897-3 | KDC : 49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땅위 학교의 수업 시간에 생긴 의문점을 통해 꼬리와 동물들의 관계에 대해 배우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 보아요. 꼬리는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 하는지 동물들 저마다의 다양한 꼬리 그림과 함께 소개되어 있으며 꼬리의 진화 과정에 재해서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물의 분류와 꼬리와의 관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물들의 그림도 함께 실려 있어 아이 스스로 생각하고 찾아보는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나의 정의에서 추론해 가는 과학적인 사고력을 키우고 작은 궁금증을 하나씩 알아가면서 자신도 모르게 탐구의 세상에서 멋진 여행을 즐기게 될 것입니다.
이누즈카 노리히사
1984년에 태어났습니다. 동물형태학자인 작가는 교토대학 대학원에서 동물 화석 연구를 배우고 도쿄대학에서 인체해부학을 가르쳤습니다. 고척추동물 연구소 대표이자 이학박사로서 포유류의 뼈와 이빨 화석을 지금 사는 동물의 것과 비교하고 그 기능을 생각해 원래 모습을 복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책으로 『멸종한 일본의 거수』(공저), 『우리들의 노지리코인』(공저), 일반인을 위한 책으로 『공룡의 뼈를 읽다』『퇴화의 진화학』『사람의 형태 5억 년』등이 있습니다. 그림책은 『꼬리가 없어!』가 처음입니다.
오시마 히로코
1973년 고베에서 태어나 도쿄 네리마에서 자랐습니다. 중앙대학 종합정책학부 국제정책문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주인공 달팽이가 ‘고양이가 고양이인 것처럼, 강아지가 강아지인 것처럼, 몸과 마음 전부 나도 나이고 싶다’고 노래하는 클레이 애니메이션 [잼 더 하우스네일]의 주제곡을 듣고 인생의 방향을 다시 생각했고, 20대 중반에 그림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림책은 『꼬리가 없어!』가 처음입니다.
강방화
1977년 일본 오카야마 현에서 태어난 재일교포 3세입니다. 책과 영화, 그리고 세상의 모든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일번역학과를 졸업한 후,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중입니다. 옮긴 책으로 『똑똑하게 사는 법』『쓱쓱 싹싹 목욕탕』 등이 있습니다.
한림지식그림책 시리즈 7권. 땅 위 학교 수업 시간, 다윤이와 동물 친구들은 뼈 있는 동물들에게는 대부분 꼬리가 있는데 사람과 코알라에게는 꼬리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뼈 있는 동물 중에 꼬리가 없는 동물이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를 찾으며 꼬리의 다양한 역할과 특징도 배울 수 있다.

왜 사람에게는 꼬리가 없는 걸까?

원숭이는 꼬리를 손처럼 자유자재로 쓰면서 나무를 타거나 매달리기도 해요. 꼬리를 이용해 높은 곳에서도 자유롭게 다닐 수 있지요. 이러한 원숭이의 움직임을 보고 있으면 사람에게도 꼬리가 있는 모습을 상상하게 되곤 합니다. 그런데 원숭이와 생김새가 비슷한 사람에게는 왜 꼬리가 없는 걸까요?
한림지식그림책 『꼬리가 없어!』는 뼈가 있는 동물들은 대부분 꼬리가 있는데 그중 꼬리가 없는 동물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한 의문으로 시작합니다. 동물 친구들이 땅 위 학교에 모여 뼈 있는 동물에 대해 공부를 하던 중, 사람 다윤이와 코알라 알라에게는 꼬리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왜 사람과 코알라에게는 꼬리가 없는지, 그 문제를 풀기 위해 테리어 선생님과 다윤이와 알라는 꼬리에 대한 조사를 시작합니다. 꼬리에 대해 열심히 탐구하다가 바닷가에 놀러 간 다윤이와 알라는 꼬리에 대한 뜻밖의 사실을 알게 되고 꼬리의 비밀을 풀기 위해 깊은 바닷속까지 여행을 떠나게 되지요. 다윤이와 알라는 과연 꼬리가 없는 이유를 알아낼 수 있을까요?

꼬리의 역할부터 탄생까지 거슬러 올라가 보는 본격 꼬리 여행!

『꼬리가 없어!』는 꼬리가 없는 이유뿐 아니라, 꼬리가 있는 동물들 꼬리의 여러 역할도 알려 줍니다. 동물들의 꼬리는 매우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책에 나온 꼬리의 역할만 해도 스물두 가지나 됩니다. 거미원숭이의 꼬리는 나뭇가지를 잡을 수 있는 다섯 번째 손으로, 박쥐의 꼬리는 나는 것을 도와주는 비막으로, 왕도마뱀의 꼬리는 무기로, 개의 꼬리는 감정표현의 수단으로, 케이프땅다람쥐의 꼬리는 햇볕을 막는 양산으로, 캥거루의 꼬리는 뛸 때 균형을 잡아 주는 추로 사용되지요. 독자들은 책을 보며 수많은 꼬리 있는 동물들이 각자에게 필요한 용도로 꼬리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또한 『꼬리가 없어!』는 꼬리 탄생의 과정을 쉽고 재미있는 만화로 보여 줍니다. 이야기를 진행할 때의 풍부하고 섬세한 그림뿐 아니라 다소 어려운 설명을 할 때는 만화풍의 재미있는 그림으로 표현했지요. 아이들이 과학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친근한 등장인물과 쉽고 자세한 설명, 다양한 그림 스타일을 보여 주는 유익한 지식그림책입니다.

과학적 사고력과 탐구력, 즐거운 상상력을 키우는 지식그림책

바닷속까지 꼬리 탐구 여행을 떠났던 다윤이와 알라는 바닷물고기 라티메리아에게서 두루마리 하나를 받아 옵니다. 두루마리 속에는 동물들의 실루엣이 그려져 있었어요. 그 묘한 두루마리를 보며 다윤이와 알라 그리고 테리어 선생님은 꼬리의 비밀을 풀 열쇠를 발견할 수 있을까요?
『꼬리가 없어!』를 보며 사람을 비롯한 몇몇 동물들에게는 왜 꼬리가 없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아요. 만약 사람에게 꼬리가 있었다면 꼬리로 무엇을 할지 상상해 보는 것도 재미있겠지요. 과학적 사고력과 탐구력, 즐거운 상상력까지 키워 주는 유익한 지식그림책 『꼬리가 없어!』를 만나 보세요.

'한림지식그림책' 시리즈

'한림지식그림책'은 어린이들의 작은 호기심을 통해 다양한 지식과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지식그림책 시리즈입니다. 흥미로운 이야기 구조 속에 풍부한 지식을 담아 독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갑니다. 다채로운 그림 스타일로 그림책의 맛을 살리고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작은 호기심에서 시작된 커다란 발견! 다양한 지식과 이야기로 아이들이 자라납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과학 > 궁금해요
국내도서 > 과학 > 동물

소중한 생명들
궁금한 건 못 참아

Polar Bear, Polar Bear, What Do You Hear?
by Bill Martin Jr, Eric Carle (Illustrator)
Papa, Please Get the Moon for Me
by Eric Carle(Illustrator)
고구려 평양성의 막강 삼총사
송언 일기글, 임기환 정보글, 김주경 그림

달님 안녕
하야시 아키코 글·그림, 이영준 옮김
도깨비를 빨아버린 우리 엄마
사토 와키코 글·그림
손이 나왔네
하야시 아키코 글·그림, 이영준 옮김